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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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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니언(CANYON)은 새로운 지오메트리가 적용된 다운힐 바이크 올뉴 센더(Sender) CFR을 발표했다.
캐니언의 엔지니어와 선수가 합작해서 만든 센더 CFR은 프레임 사이즈에 따라 휠사이즈가 바뀌는데, L과 XL 사이즈에는 29인치 휠이, S와 M 사이즈에는 앞 29인치, 뒤 27.5인치가 장착된다. 이 옵션은 키가 작은 라이더에게도 동일한 주행성을 제공하기 위한 휠사이즈 조합이다.
캐니언 센더 CFR은, 체인스테이와 시트스테이가 카본으로 바뀌고, 샥마운트 위치가 변경됨에 따라 시트튜브에 감량을 이뤄내 프레임에서 600g을 감량할 수 있었다. 센더 CFR의 프레임 무게는 3.2kg.
센더 CFR의 지오메트리는 최신 DH 코스의 트렌드에 맞춰 고속 다운힐에서의 안정성을 부각시켜 무게 중심을 낮추고, 휠베이스를 늘린 특징을 갖는다. 그리고 지오메트리 조정 기능으로 리치를 ±8mm, 체인스테이를 10mm 길게 세팅할 수 있다.
센더 CFR은 스램과 협업해 킥백 현상을 이전 센더에 비해 60% 줄여 가속과 제어가 저하되는 것을 막았다.
관련 웹사이트
캐니언 : http://bitly.kr/sendercfr2
캐니언의 엔지니어와 선수가 합작해서 만든 센더 CFR은 프레임 사이즈에 따라 휠사이즈가 바뀌는데, L과 XL 사이즈에는 29인치 휠이, S와 M 사이즈에는 앞 29인치, 뒤 27.5인치가 장착된다. 이 옵션은 키가 작은 라이더에게도 동일한 주행성을 제공하기 위한 휠사이즈 조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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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니언은 지오메트리와 프레임 소재, 리어샥 구조, 휠사이즈를 바꾼 올뉴 센더 CFR을 발표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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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뉴 센더 CFR의 프레임셋 무게는 3.2kg으로, 초경량 다운힐 머신이 가능해졌다. |
The Clock Never Lies | Introducing the Sender CFR 동영상 주소: https://youtu.be/IbN-Ki_qt1g |
캐니언 센더 CFR은, 체인스테이와 시트스테이가 카본으로 바뀌고, 샥마운트 위치가 변경됨에 따라 시트튜브에 감량을 이뤄내 프레임에서 600g을 감량할 수 있었다. 센더 CFR의 프레임 무게는 3.2kg.
센더 CFR의 지오메트리는 최신 DH 코스의 트렌드에 맞춰 고속 다운힐에서의 안정성을 부각시켜 무게 중심을 낮추고, 휠베이스를 늘린 특징을 갖는다. 그리고 지오메트리 조정 기능으로 리치를 ±8mm, 체인스테이를 10mm 길게 세팅할 수 있다.
센더 CFR은 스램과 협업해 킥백 현상을 이전 센더에 비해 60% 줄여 가속과 제어가 저하되는 것을 막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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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더 CFR은 리어 휠 장착 위치를 바꿔 체인스테이 길이를 10mm 조정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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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샥 마운트 위치를 변경해 프레임 무게 감량과 리어 서스펜션의 퍼포먼스를 높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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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인치 휠셋에 맞게 짧아진 헤드튜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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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널 케이블 가이드, 더블 실드 베어링, 나사산 인서트 등으로 관리가 쉬워졌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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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램과 협업해 킥백 현상을 60% 줄여 가속과 제어의 저하를 막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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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더와 올뉴 센더의 리어 서스펜션 비교. |
관련 웹사이트
캐니언 : http://bitly.kr/sendercfr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