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
자이언트(GIANT)는 훅리스(Hookless) 카본 림과 새로운 허브 기술을 적용한 신형 SLR 로드 휠시스템(Road Wheelsystem)을 출시한다.
더 가볍지만 내구성을 높이고 뛰어난 핸들링 성능을 보여주는 신형 SLR 휠시스템 시리즈는 SLR1과 SLR2, 두가지 등급으로 구분되며, 우리나라에는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의 에어로 65mm와 올라운드 42mm 모델이 출시된다.
기존 SLR 휠시스템은 튜블리스와 DBL(Dynamic Balanced Lacing)의 혁신적 기술을 도입하며 5년 전 출시했다. 그리고, 자이언트의 주요 완성차에 장착되며 가볍고 성능 좋은 휠셋으로 인정을 받았다.
자이언트는 그 동안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SLR 휠시스템을 출시하며, 전체적인 성능을 업그레이드 한 것이다.
신형 SLR 시리즈는 자이언트의 독자적인 FEA(Finite Element Analysis) 기술을 통한 카본 레이어 공법을 적용해, 무게 대비 높은 내구성과 강성을 만들 수 있었으며, 훅리스 림 디자인을 채택해 타이어의 볼륨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훅리스 림 디자인은 타이어의 비드 부분이 자연스럽게 림에 연결되도록 한 것으로, 타이어의 볼륨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고, 그로 인해 코너링 시 뛰어난 접지력과 에어로 성능의 향상을 가져왔다.
또한 DBL 기술의 적용으로 라이딩 시 가해지는 토크를 계산하여 최적의 휠 밸런스를 만들 수 있었고, 커다란 허브 플랜지를 적용해 전체적인 휠 강성을 높였다.
허브는 정밀 가공을 통한 저마찰 구조를 완성했는데, 일반 퍼포먼스 허브 대비 69%의 마찰 저항을 줄일 수 있었다.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 코리아 : https://www.giant-bicycles.com/kr
더 가볍지만 내구성을 높이고 뛰어난 핸들링 성능을 보여주는 신형 SLR 휠시스템 시리즈는 SLR1과 SLR2, 두가지 등급으로 구분되며, 우리나라에는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의 에어로 65mm와 올라운드 42mm 모델이 출시된다.
자이언트는 더 가벼워지고 성능을 향상시킨 SLR 휠시스템을 새롭게 출시했다. |
기존 SLR 휠시스템은 튜블리스와 DBL(Dynamic Balanced Lacing)의 혁신적 기술을 도입하며 5년 전 출시했다. 그리고, 자이언트의 주요 완성차에 장착되며 가볍고 성능 좋은 휠셋으로 인정을 받았다.
자이언트는 그 동안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SLR 휠시스템을 출시하며, 전체적인 성능을 업그레이드 한 것이다.
신형 SLR 시리즈는 자이언트의 독자적인 FEA(Finite Element Analysis) 기술을 통한 카본 레이어 공법을 적용해, 무게 대비 높은 내구성과 강성을 만들 수 있었으며, 훅리스 림 디자인을 채택해 타이어의 볼륨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훅리스 림 디자인은 타이어의 비드 부분이 자연스럽게 림에 연결되도록 한 것으로, 타이어의 볼륨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고, 그로 인해 코너링 시 뛰어난 접지력과 에어로 성능의 향상을 가져왔다.
또한 DBL 기술의 적용으로 라이딩 시 가해지는 토크를 계산하여 최적의 휠 밸런스를 만들 수 있었고, 커다란 허브 플랜지를 적용해 전체적인 휠 강성을 높였다.
허브는 정밀 가공을 통한 저마찰 구조를 완성했는데, 일반 퍼포먼스 허브 대비 69%의 마찰 저항을 줄일 수 있었다.
DBL 기술을 통해 라이딩 시 스포크의 장력 밸런스가 최적을 이루게 된다. |
훅리스 림 디자인으로 타이어 볼륨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며, 뛰어난 코너링 접지력과 에어로 성능을 만들어 낸다. |
일반 퍼포먼스 허브에 비해 69% 마찰저항을 줄인 정밀 가공 허브 적용 |
SLR1/SLR2, 42와 65mm 사이즈로 출시 |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 코리아 : https://www.giant-bicycles.co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