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신형 SLR 카본 로드 휠시스템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이언트(GIANT)는 훅리스(Hookless) 카본 림과 새로운 허브 기술을 적용한 신형 SLR 로드 휠시스템(Road Wheelsystem)을 출시한다.
더 가볍지만 내구성을 높이고 뛰어난 핸들링 성능을 보여주는 신형 SLR 휠시스템 시리즈는 SLR1과 SLR2, 두가지 등급으로 구분되며, 우리나라에는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의 에어로 65mm와 올라운드 42mm 모델이 출시된다.

자이언트는 더 가벼워지고 성능을 향상시킨 SLR 휠시스템을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 SLR 휠시스템은 튜블리스와 DBL(Dynamic Balanced Lacing)의 혁신적 기술을 도입하며 5년 전 출시했다. 그리고, 자이언트의 주요 완성차에 장착되며 가볍고 성능 좋은 휠셋으로 인정을 받았다.
자이언트는 그 동안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SLR 휠시스템을 출시하며, 전체적인 성능을 업그레이드 한 것이다.

신형 SLR 시리즈는 자이언트의 독자적인 FEA(Finite Element Analysis) 기술을 통한 카본 레이어 공법을 적용해, 무게 대비 높은 내구성과 강성을 만들 수 있었으며, 훅리스 림 디자인을 채택해 타이어의 볼륨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훅리스 림 디자인은 타이어의 비드 부분이 자연스럽게 림에 연결되도록 한 것으로, 타이어의 볼륨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고, 그로 인해 코너링 시 뛰어난 접지력과 에어로 성능의 향상을 가져왔다.
또한 DBL 기술의 적용으로 라이딩 시 가해지는 토크를 계산하여 최적의 휠 밸런스를 만들 수 있었고, 커다란 허브 플랜지를 적용해 전체적인 휠 강성을 높였다.
허브는 정밀 가공을 통한 저마찰 구조를 완성했는데, 일반 퍼포먼스 허브 대비 69%의 마찰 저항을 줄일 수 있었다.

DBL 기술을 통해 라이딩 시 스포크의 장력 밸런스가 최적을 이루게 된다.

훅리스 림 디자인으로 타이어 볼륨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며, 뛰어난 코너링 접지력과 에어로 성능을 만들어 낸다.


일반 퍼포먼스 허브에 비해 69% 마찰저항을 줄인 정밀 가공 허브 적용

SLR1/SLR2, 42와 65mm 사이즈로 출시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 코리아 : https://www.giant-bicycles.com/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