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페토 마리포사, 튜블리스 수리 및 인서트 신제품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이탈리아의 자전거 용품 전문 브랜드 에페토 마리포사(Effetto Mariposa)는 튜블리스 타이어 수리 키트인 타파부코(Tappabuco)와 튜블리스 인서트인 타이어 인베이더(Tyre Invader)를 새롭게 출시했다.

타파부코는 튜블리스 타이어에 펑크가 날 경우 간편하게 수리할 수 있는 키트로, 자전거 핸들바 끝이나 크랭크 액슬에 장착하여 휴대성을 높인 제품이다. 플러그 사이즈도 2가지(1.5mm, 3.5mm)로 출시되어 타이어 사이즈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가격은 15,000원.

'타파부코'는 핸들바 끝이나 크랭크 액슬에 끼워서 보관할 수 있는 구조다.

로드 타이어는 1.5 사이즈가 적합

산악용은 3.5가 적당하다.

1.5mm 플러그

3.5mm 플러그

플러그를 이용해 튜블리스 타이어의 펑크를 쉽게 수리할 수 있다.


타이어 인베이더는 튜블리스 타이어의 내부에 장착하는 인서트 제품으로, 낮은 공기압에서 타이어가 눌리며 림에 의한 핀치 펑크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한다.
가벼운 무게와 주행감에 저해가 없는 것이 특징이며, 총 5가지 타이어 사이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소비자가격은 사이즈에 따라 조금씩 상이한데, 타이어 인베이더 35/40/50은 79,000원, 타이어 인베이더 55는 99,000원, 그리고 타이어 인베이더 60은 109,000원이다.

튜블리스 타이어 안에 삽입하여 핀치 펑크를 방지하는 '타이어 인베이더'

가볍고 장착이 용이하며, 타이어 주행성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타이어 인베이더의 사이즈는 타이어 폭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다.

타이어 직경에 따라 길이를 조절한 후 짚타이로 마무리하면 된다.


에페토 마리포사의 신제품은 공식 유통사인 아딕스 디스트리뷰션을 통해 4월 10일부터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공식 대리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아딕스 디스트리뷰션 : http://addix.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