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 2020년 컴포넌트 & 액세서리 신제품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PRO는 다양한 용부품을 생산하는 브랜드로 프로 선수는 물론 아마추어 라이더들의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새로운 신제품을 발표했다. 최근에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안장과 그래블 라이딩을 위한 핸들바, 시트포스트 등 트렌드를 잘 반영한 아이템과 라이더의 필수 제품까지 아우르는 20여 종의 PRO 신제품을 소개한다.


오프로드까지 영역확장한 스텔스 안장

PRO는 짧고 넓은 형태를 가진 스텔스(Stealth) 안장을 오프로드까지 확장시켰다. TDF에서 145g의 스텔스 수퍼라이트를 발표한 데 이어 스텔스 오프로드 안장을 출시해 XC와 그래블 라이더가 편안하고 안정적인 포지션으로 페달링을 할 수 있다. 스텔스 오프로드 안장은 142mm와 152mm 옵션이 있고, 카본 사출성형 베이스와 EVA 패딩으로 159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그리고 오프로드 안장도 컷아웃 디자인의 베이스이지만 막혀 있는 설계로 전체적인 내구성을 높였다.

스텔스 안장이 오프로드 영역까지 확장됐다.

스텔스 오프로드는  142mm, 152mm 옵션이 있고, 컷아웃과 159g의 가벼운 무게에 오프로드 라이딩에 맞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그래블 특화 디스커버 핸들바

PRO는 그래블 라이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경량의 그래블 핸들바 디스커버(Discover)를 출시한다. 디스커버는 그래블 라이딩에 적합하게 백스윕 5도, 20도의 플래어된 디자인이고, 서브 브레이크 레버를 장착할 수 있다. 
리치 75mm, 드롭 110mm의 스펙을 갖고 있다. 핸들바 너비는 40, 42, 44cm의 3가지 옵션이 있고, 무게는 230g이다. 

그래블에서 안정적이고, 편안한 라이딩을 위해 뒤로 휘어져 있고(백스윕), 드랍이 옆으로 벌어진 PRO 디스커버 핸들바.
핸들바 탑 부위는 보조 브레이크 레버를 장착할 수 있게 원형이다.

디스커버 핸들바 스펙: 리치 75mm / 드롭 110mm  / 너비 40, 42, 44cm / 무게 230g


그래블을 위한 가변 시트포스트

PRO는 디스커버 핸들와 함께 그래블을 위한 컴포넌트로 그래블 용 가변 시트포스트도 출시한다. 
그래블을 위한 알로이 재질의 디스커버 DSP(Dropper Seat Post)는 350mm 길이에 제로 옵셋, 무게 417g으로 별도 구입이 가능하다. 케이블로 연결된 DSP 리모트를 활용하면 편리하게 DSP를 조작할 수 있다. 그리고 경량을 위해 다이니마(Dyneema®)를 이용한 카본 디스커버 시트포스트도 출시 예정이다.

알로이 재질의 디스커버 DSP는 케이블이 내장되어 설치된다.

디스커버 DSP는 리모트(별도 구매)나 GRX STI 레버를 활용하면 편리하게 시트포스트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다이니마(Dyneema®)를 활용한 경량 카본 디스커버 시트포스트(216g)도 출시예정이다.


라이딩 필수 아이템

PRO는 라이더에게 필요한 펌프, 물통, 가방, 그립 등의 신제품도 내놓았고, PRO나 시마노 제품에 연계해 장착하거나 그래블을 위한 아이템이 눈에 띈다.

PRO 팀 CO2 미니펌프는 프레스타와 슈레이더에 호환되는 플립 헤드를 갖고 있고, CO2 카트리지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미니펌프의 호스를 CO2 카트리지에 연결한 모습.

안장 어댑터(별매)를 이용해 PRO 안장에 장착할 수 있는 물통 케이지.

E 바이크의 배터리에 장착할 수 있는 물통 케이지.

오프로드 라이더를 위해 캡이 있는 물통.

PRO 디스커버 가방 라인업에 추가되는 가방.

그래블 핸들바에 감을 수 있도록 230cm 길이로 출시되는 바테입(왼쪽)과 팀 선웹 콤비 바테입(오른쪽).

트레일 및 엔듀로 라이더를 위한 듀얼 컴파운드 락온 트레일 그립.


관련 웹사이트
PRO : https://www.pro-bikegear.com/global/k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