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2020년 다양한 슈즈 라인업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시마노(SHIMANO)는 2020년 시즌을 위한 다양한 슈즈 라인업을 유로바이크를 통해 발표하였다.
이번에 발표되는 레이스 슈즈에는 트랙 선수들을 위한 RC901T, 트라이애슬론 라이더를 위한 TR9 시리즈를 포함해 로드 슈즈, 그리고 산악 XC 및 엔듀로/다운힐, e바이크 등의 슈즈가 새롭게 선보였다.

시마노(SHIMANO)는 2020년 시즌을 위한 다양한 슈즈 라인업을 발표했다.


RC9T S-PHYRE(에스파이어) 트랙 슈즈

시마노는 2019/2020 시즌에 최초의 트랙 슈즈인 에스파이어 SH-RT901T 트랙 레이싱 슈즈를 출시했다. 엘리트 로드 슈즈인 RC9 에스파이어와 동일한 베이스를 사용하면서 더욱 강화된 갑피와 파워 부스트 와이어 가이드 클로저 시스템을 통해 발을 단단하게 고정해 힘 전달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한 개의 보아(Boa) L6 다이얼과 벨크로 스트랩으로 발을 고정하며, 고정 압력에도 편안하게 설계된 신발혀와 마찰력을 높인 하이-그립 뒷꿈치로 안정적인 고정력을 유지하도록 했다.
SPD-SL 클릿 피팅과 호환되며, 트랙 선수 또는 타임 트라이얼 라이딩에 적합하다. 무게는 42 사이즈 기준 249g이다.

시마노 SH-RT901T 트랙 레이싱 슈즈.

RC9 에스파이어의 베이스를 바탕으로 한 개의 보아(Boa) L6 다이얼과 벨크로 스트랩으로 발을 단단하게 고정하는 트랙 레이싱 슈즈.

파워 부스트 와이어 가이드 클로저 시스템과 편안하게 설계된 신발혀, 마찰력을 높인 하이-그립 뒷꿈치 등의 특징이 있고, 42 사이즈 기준으로 249g이다.


TR901 트라이애슬론 슈즈

새롭게 출시된 TR901은 뛰어난 힘 전달력과 신속하게 슈즈를 신고 벗을 수 있었던 TR900의 후속작으로 설계되었다.
T1 퀵 스트랩과 넓게 설계된 개구부로 수영 후 빠르게 신을 수 있고, 라이딩 후 빨리 벗어 러닝을 준비할 수 있다. 카본 복합 소재 아웃솔과 보강된 힐컵으로 힘 전달력을 높였으며, 뛰어난 통풍성을 가진 갑피로 젖은 발로 슈즈를 신어도 빠르게 건조된다.
빠르게 신을 수 있는 고리가 뒤꿈치에 설계되었으며, 무게는 42 사이즈 기준 230g이다.

TR900의 후속작으로 개발된 TR901.

T1 퀵 스트랩과 넓게 설계된 개구부, 뒷꿈치의 고리로 빠르게 신고 벗을 수 있다. 카본 복합 소재 아웃솔과 보강된 힐컵으로 힘 전달력을 높였으며, 통풍성을 가진 갑피로 속건기능이 뛰어나다. 42 사이즈 기준으로 230g이다.


에스파이어의 DNA를 이어받은 RC5

로드 슈즈 라인업에는 에스파이어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제성을 높인 RC5(SH-RC502) 슈즈가 새롭게 출시되었다. 푸른색의 색상 뿐 아니라 뛰어난 핏을 제공하는 갑피와 가이드 와이어가 있는 보아 다이얼 등으로 퍼포먼스와 경제적인 가격을 찾는 라이더들에게 적합하다.

에스파이어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RC5.


산악 라이더를 위한 슈즈

XC 레이스를 위한 에스파이어 XC9이 미쉐린 트래드 및 카본 아웃솔로 최상급 레이스 슈즈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XC5는 네이비 색상의 여성 전용 디자인도 함께 출시되었다.

이 외에도 그래비티 라이더를 위한 AM9, AM7 슈즈가 클릿 장착성을 향상시켜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전기산악자전거(e-MTB) 라이더들에게도 적합하며, AM7은 여성을 위한 그레이/퍼플 색상도 출시된다.
다운힐과 엔듀로 라이더들을 위한 또 다른 슈즈인 GR9 및 GR7은 미쉐린 컴파운드로 뛰어난 그립력이 특징이다. 그리고, 발목을 보호하기 위한 TPU 강화층 및 비대칭 패딩이 적용되었으며, 강력한 발가락 보호 캡이 설계되었다.

마운틴 투어링을 위한 MT7과 MT7 GTX는 산악 라이딩은 물론 여행, 통근 등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보아 L6 다이얼과 고무 아웃솔, 충격 흡수용 EVA 미드솔이 적용됐다. 그리고 MT7 GTX는 고어텍스 소재로 방수성능이 추가된 모델이다.
시마노는 캐주얼한 전기자전거를 위해 ET5를 출시하며, ET5는 페달과 지면에서 그립력을 위한 독특한 아웃솔 디자인이 특징이다.

시마노의 동계 산악용 MW5(SH-MW501) 바이킹 신발은 드라이쉴드(DRYSHIELD) 멤브레인과 네오프렌 소재의 발목 깃 적용으로 악천후에도, 발을 따뜻하고, 건조하며, 편안하게 유지시켜 준다.

미쉐린 트래드가 적용된 XC5는 네이비 색상의 여성 전용 디자인이 출시된다.

그래비티 라이더를 위한 AM9(오른쪽), AM7은 클릿 장착성을 향상시키고, 전기산악자전거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AM7(왼쪽)은 여성을 위한 모델이다.

다운힐과 엔듀로 라이더들을 위한 GR9 및 GR7은 미쉐린 컴파운드와 TPU 강화층 및 비대칭 패딩이 적용됐다.

MT7 GTX(왼쪽)와 MT7(오른쪽)은 산악, 투어, 커뮤팅 등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고어텍스(MT7 GTX) 소재를 사용해 방수 성능이 추가됐다.

캐주얼한 전기자전거를 위한 ET5 슈즈.

페달과 지면의 접지력을 높인 아웃솔.


MW5(SH-MW501) 바이킹 신발은 드라이쉴드(DRYSHIELD) 멤브레인과 네오프렌 소재의 발목 깃이 적용된 동계 산악용 슈즈이다.


*입고 일정: RC901T(12월), XC501/AM902/AM702(10월), MW701(11월), RC502/ET5(미정)

관련 웹사이트
시마노 사이클링 풋웨어: https://bike.shimano.com/ko-KR/apparel-accessories/footwear.htm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