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티, 29인치 올마운틴 MTB 2019 SB150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이엑스오(EXO)는 산악자전거 브랜드 예티(YETI)가 지난 8월 29일 새로운 29인치 올마운틴 MTB SB150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2019년식 예티 SB150은 프론트와 리어 서스펜션 모두 150mm 트레블을 가진 올마운틴 산악자전거로, 29인치의 휠을 장착했다. 29인치 타이어는 돌파력이 좋은 장점으로 주로 XC에 사용되었지만, 최근 올마운틴이나 다운힐 장르까지 적용되어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최상급인 터크(TURQ) 모델과 함께 비교적 저렴한 카본(CARBON) 두 가지 모델로 발매된다. 터크는 5가지의 카본원사를 사용했고, 카본 모델은 3가지 종류의 카본원사를 사용한 모델이다. 모두 스펙과 지오메트리는 같으며, 동일 사이즈 프레임을 비교할 경우 터크가 카본보다 약 170g 가볍다는 게 이엑스오의 설명이다.

2019 SB150에는 예티만의 독보적인 서스펜션 기술인 스위치 인피니티(Switch Infinity) 플랫폼이 적용됐다. 스위치 인피니티는 내부 댐퍼와 스프링 없이 다이나믹하게 가변되는 피봇으로, 리어 트라이앵들을 완전히 플로팅 형태로 만들어주는 시스템이다. 일체형 스윙암 구조지만 버텀아웃이 되는 상황에서 방향이 전환되며 더 풍부한 트래블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준다.
또한 2019 SB150은 프레임이 더 낮아지며, 길어진 지오메트리를 통해 안정성과 공격적인 라이딩이 가능하다.

출시 색상은 오렌지, 터퀴즈, 블랙 세가지다. 터크는 프레임킷과 빌드킷 주문이 가능하다. 빌드킷은 프레임과 함께 모든 구성 컴포넌트가 동봉되지만 미조립된 패키지를 말한다. 카본 모델의 경우는 빌드킷만 주문할 수 있다.

주문은 이엑스오 홈페이지에서 8월 31일부터 가능하다. 

예티만의 리어샥 시스템 '스위치 인피니티'.

예티 SB150 카본 프레임 이미지컷(블랙).

예티 SB150 터크 빌드킷(오렌지)

예티 SB150 터크 빌드킷(터콰이즈)


관련 웹사이트
이엑스오: https://www.exoshop.kr
이엑스오 블로그: https://bit.ly/2Pkf2yF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