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는 매년 7월 GPL(Global Press Launch)을 통해 세계 각국의 미디어들에게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한다. 올해는 미국 유타 솔트레이크시티에 위치한 스노우버드(Snowbird) 리조트에서 GPL이 진행되었으며, 이번에는 그 3번째 소식으로 주목할 만한 부품들을 모아 보았다.
스페셜라이즈드 부품 중에 가장 돋보이는 제품은 바로 안장이었다. BG가 적용된 다양한 안장이 이번에도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여성용 안장 라인업 리바(RIVA), 로드와 산악, 시티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었다.
톰 부넨 선수와 함께 오랜 기간에 걸쳐 개발된 시케인 프로 안장 넓은 안장을 통한 자세의 교정이 평속을 올리는 결과를 만들었다고 이야기한다.
카본 레일로 새롭게 개발된 로드용 안장 투페 프로
스페셜라이즈드의 대표적인 부품 중에 하나인 타이어. 올해는 29er 타이어가 많이 출시되었는데, 레니게이드 2.3인치 29er 타이어가 출시되었다.
레니게이드 2.3인치 타이어의 출시와 함께 29er용 리지드 포크가 출시되었다.
레니게이드 2.3인치 타이어와 리지드포크는 스텀점퍼 29er EVO와 같은 제품을 탄생시켰다.
루베 자전거와 가장 잘 어울리는 루베 튜블리스 타이어가 새로 출시되며, 장거리 엔듀런스 라이딩중 펑크에 대한 문제를 크게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
사이클로크로스를 위한 타이어도 노면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트리거(Trigger), 트레이서(Tracer), 테라(Terra)로 구분된다.
올마운틴 및 다운힐 타이어 부처(Butcher)도 29er용으로 출시되었다. 이 타이어를 보니, 곧 엔듀로 29er가 출시될 것 같은 예감도 든다.
새롭게 출시된 올마운틴 타이어 스톰 29er
트레일과 올마운틴 타이어로 유명한 퍼가토리(Pugatory)의 트래드 패턴이 변경되며, 주행성과 코너링이 좋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페셜라이즈드는 이번에 로발(Roval) 휠에 많이 집중하며 완성자전거의 성능 업그레이드를 시켰다. 풀카본 클린처 휠로 새롭게 출시된 로발 라피드(Roval rapide) CLX
카본 허브 바디를 사용한 센터락 사이클로크로스 휠셋의 허브
알루미늄 휠셋 라피드 RL
루베(Roubaix)와 루비(Ruby) 등에 적용된 충격흡수를 위한 시트포스트 Cobl Goblr
손가락에 맞추어 패턴을 만든 SIP 그립, 엄지손가락이 위치할 곳까지 세심하게 패턴을 만들어 적은 힘으로도 그립에서 손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했다.
2013년 듀얼서스펜션 산악자전거 모델은 거의 오토새그(auto sag)가 적용되는데, 락샥 뿐 아니라, 폭스의 새로운 CTD 샥도 오토새그가 적용되어 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