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3~01/14
02/22~02/25
03/17~03/25
03/18~03/25
스페셜라이드 2018 올뉴 에픽, 새롭게 변화되어 출시
2017-07-20   바이크매거진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의 듀얼서스펜션 XC 바이크인 에픽(EPIC)이 완전히 변화된 모습으로 새롭게 출시되었다.
이번 시즌, 스페셜라이즈드는 산악자전거 카테고리를 정비하며, XC 레이스 바이크에는 에픽(EPIC)이라는 명칭으로 듀얼서스펜션과 하드테일, 그리고 여성용까지 모두 포함하도록 했다. 그리고, 그 선두에 선 에픽은 듀얼서스펜션의 시스템을 변화시켜, 기존 FSR을 버린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했다.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으로 XC 레이스를 장악할 스페셜라이즈드 올뉴 에픽이 소개되었다.

리어샥 브레인을 드롭아웃에 위치시켜 뒤 바퀴의 충격을 가장 민감하게 분석할 수 있게 된다.

올뉴 에픽은 기존까지 사용되었던 FSR 시스템을 과감히 버리고, 대신 더 가벼워진 무게와 더 민감하고 똑똑해진 브레인샥으로 새로워진 점이 특징이다. 그래서, 더욱 과감해진 XC 레이싱 코스에서 더욱 빠르게 오르고 거친 다운힐을 즐기는 레이스 바이크로 변화되었다.
프레임에서만 525g을 줄이는데 성공한 올뉴 에픽은, 올뉴 브레인과 만나면서 체인스테이에 위치했던 피봇 링크를 없애면서 가능해진 수치다. 이 피봇 링크는 FSR 시스템의 핵심이었지만, 올뉴 브레인이 지면을 확실하게 읽어낸다면 바빙에 대한 걱정을 없앨 수 있기에, 강성과 경량화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올뉴 에픽은 이미 이번 시즌 XCM 월드챔피언을 차지한 애니카 랑바드와 함께 했고, 월드컵 XC 레이스에서도 다수의 포디엄에 오르며 그 성능을 발휘하고 있다.

FACT 12m 카본(S-Works)의 사용과 FSR 시스템을 제거하며 더욱 가벼워진 에픽 시리즈를 만날 수 있게 된다.

여성용도 에픽으로 명칭이 통일되었다.

올뉴 에픽 소개 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hD-z_uv9FH8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코리아 : https://www.specialized.com/kr/ko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