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31~04/09
MTB 전문샵 펀박스 - 서울시 양천구
2016-08-05   박창민 기자
서울 양천구 목동에 산악 라이더들 위한 전문샵 '펀박스(FUNBOX)'가 자리를 잡았다.

주 소 서울시 양천구 목동 516-14 102호 [지도보기]
전 화 02-2655-1810
웹사이트 http://funboxbike.com
운영시간 11:00 ~ 21:00
취급품목 산악 라이딩 전문 자전거 및 용부품

산악자전거, 제대로 구매할 수 있는 곳

최근에는 산악자전거를 전문으로 하는 샵을 찾기에도 쉽지 않지만, 특히 다운힐과 올마운틴과 같은 그래비티 라이더들이 갈 수 있는 전문샵은 거의 드물다.
하지만, 지난 달 DH클럽으로 산악 라이더들에게 잘 알려진 손창환 씨가 산악자전거 라이더를 위한 전문샵을 오픈하며,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펀박스의 운영을 맡고 있는 이우종 매니저(왼쪽)와 손창환 대표

'펀박스(FUNBOX)'의 가장 큰 특징은, 어느 자전거샵에서도 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종류의 그래비티 자전거와 용부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산악자전거 라이더로서, 트레일빌더로서, 산악 라이딩의 개척에 큰 역할을 해 왔던 손창환 대표의 경험을 바탕으로, 각 제품의 특성과 장단점을 설명 듣고, 자신에게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손창환 대표는 "산악자전거를 타는 라이더들이 의외로 잘못된 세팅이나 선택을 통해, 제품의 성능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거나 불편한 라이딩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라며, 산악자전거의 세밀한 세팅에 따른 차이와 제품의 이해가 얼마나 중요한 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산악 라이딩은 항상 '즐거움(FUN)'을 바탕으로 한다. 즐겁게 산을 오르고, 즐거움을 대표하는 스포츠가 대부분 내리막을 즐기듯이, 산악 라이딩도 내리막길을 신나게 질주하며 아드레날린을 뿜어내는 것이 그 묘미인 것이다.
그 즐거움이 가득 찬 상자를 여는 것처럼, '펀박스'를 찾는 것만으로 산악 라이딩의 즐거움에 빠질 듯 하다.

즐거움이 가득 든 상자를 열듯이 '펀박스'를 살펴보자.

펀박스, 샵 둘러보기

펀박스 매장 인테리어는 손창환 대표가 직접 설계하며 만들어졌다. 그래서, 자전거와 프레임, 부품들의 위치와 사이즈가 정확하게 맞아 떨어지며, 적절한 공간감과 함께 빈틈없는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자전거 정비스탠드.
손창환 대표가 직접 설계하고 부품을 구하면서, 천장에 고정된 정비스탠드를 만들었다.


강석현 선수는 아시안챔피언쉽에서 획득한 은메달을 매장 오픈 선물로 기증했다.


외국에 취재를 갔을 때나 이런 전문점을 볼 수 있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