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스마트 부산자전거여행 페스티벌 개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MBC가 주관하는 Smart Ridding, Dynamic Busan 스마트 부산자전거 여행 페스티벌이 한국관광공사, 페닌슐라 등의 후원 아래 오는 7월 12일(토)부터 10월 12일(일)까지 부산 전역 자전거길 및 관광지에서 개최한다.

특히 이번 주말 1박 2일 간(7.12~13) 진행되는 스마트 부산 자전거 여행 팸투어는 3개 코스의 부산 자전거길 및 관광지에서 자전거 여행 동호회, 파워 블로거 등 42명과 함께 행사의 시작을 연다. 팸투어를 통해 부산 명품 자전거길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하며, 부산 자전거 페스티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부산 자전거 관광 홍보 및 시연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달부터 10월까지 3개월 간 진행되는 스마트 부산 자전거 여행 페스티벌은 부산 전역 자전거길 및 관광지를 배경으로 약 1,000명의 부산을 찾는 자전거 여행객들이 함께 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전거를 이용하여 부산을 관광하고 NFC태그 스탬프를 획득한 시민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으며, 자전거 여행 앱(App)을 개발하여 보급하여 이를 이용해 페스티벌에 참여하거나 부산 여행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여행객들이 직접 어플리케이션과 웹을 통해 후기를 게시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어 이를 통해 부산 자전거길과 관광지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접수된 여행관련 블로그를 심사하여 우수 블로그를 선정하여 푸짐한 경품도 지급한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NFC스탬프를 찍는 선착순 1,000명에게 엔제리너스 커피와 응모한 블로그 심사를 통해 페닌슐라 전기자전거(1대), 에어부산 국내 탑승권(4장), 특급호텔 숙박권(2장), 해운대지역 스파이용권(20장), 부산 시티투어버스 탑승권(50장)을 증정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