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렉, 도마니 6.9 디스크 브레이크 모델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트렉은 엔듀런스 로드바이크 모델인 도마니(Domane)의 신제품, '도마니 6.9 디스크'를 새롭게 출시하였다. 트렉은 로드바이크에도 디스크 브레이크가 확실히 강점이 있다고 판단하고, 자사의 대표적인 엔듀런스 라인업인 도마니에 적용한 것이다.

트렉 도마니 6.9 디스크 버전이 새롭게 출시되었다.
쉬프터 : 시마노 R785 유압식 Di2
구동계 : 시마노 Dura-Ace Di2
휠셋 : 본트래거 어피니티 엘리트 튜브리스 레디, 142x12 뒤, 15mm 앞

소비자가격 : 9,200,000원

'도마니 6.9 디스크'는 디스크 브레이크의 장점인 뛰어난 제동력, 그리고 날씨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일관적인 성능을 채택하면서, 중장거리 라이딩을 즐기는 라이더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디스크 브레이크로 강성을 잃을 수 있는 드롭아웃에 쓰루액슬 및 클로즈 컨버트 드롭아웃을 적용하여, 강성과 제동면에서 만족할 만한 성능을 이끌어냈다.
리어 드롭아웃의 경우 142x12mm 사이즈가 적용되어, 험한 환경에서도 정밀하고 강성 높은 컨트롤을 기대할 수 있게 된 것도 특징이다. 그리고, 135mm QR 액슬로 변환이 가능하여, 기존 휠셋과의 호환성도 유지하였다.
도마니 6.9 디스크의 경우는 기존 도마니 모델과 달리 타이어와 펜더의 클리어런스를 충분히 확보하여, 다양한 라이딩 환경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로드바이크의 디스크 브레이크 적용으로 다양한 활용성을 높인 트렉 도마니 6.9 디스크

관련 웹사이트
트렉 코리아 : http://www.trekbikes.com/kr/ko/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