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강한 후지의 라이프 스타일 바이크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계절의 여왕인 5월, 시원한 바람과 따뜻한 햇살을 만끽하기 위해 자전거를 구매하려는 이들에게 후지(FUJI)의 클래식한 로드바이크와 사이클로크로스,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과 주행성을 겸비한 피트니스 바이크 등 개성강한 라이프 스타일 바이크 4종을 소개한다.

후지의 개성 강한 라이프 스타일 바이크 4종을 소개한다.


FEATHER CX+

후지 페더(FEATHER)는 크로몰리 프레임의 픽스드 기어 바이크가 먼저 떠오르지만 올해 페더 CX+는 사이클로크로스로 변신했다. 페더 CX+는 기존의 프레임은 그대로 이어가지만 장착된 부품을 사이클로크로스를 위한 디스크 브레이크와 35C의 터프한 타이어로 바뀌었다. 또한 던블루라는 투톤 컬러의 프레임 색상은 오묘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후지 페더 CX+

페더 CX+는 버티드 처리된 크로몰리를 사용한 수평 탑튜브의 프레임으로 페더만의 클래식한 이미지를 이어가고 있다. 

페더 CX+는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사이클로크로스 바이크의 특징을 갖고 있다. 35C의 넓고 튼튼한 타이어와 기계식 브레이크로 로드바이크가 가기 어려운 길을 주파할 수 있다.

시마노 소라 STI 레버

50/34T의 컴팩트 크랭크와 11-30T 스프라켓의 2X9 기어 조합

전체적인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안장

다소 투박한 사이클로크로스 바이크이지만 크로몰리 프레임으로 라이더의 성별을 구분하지 않는 매력이 있다. 


제품명 FUJI FEATHER CX+ (후지 페더 CX+)
프레임/휠 Elios 2 커스텀 버티드 크로몰리/후지 커스텀 알로이 휠 
구동계/기타 시마노 SORA
색상 던블루, 나이트블랙
가격 980,000원


STRATOS R

스트라토스(STRATOS)는 꾸준히 소개되어 온 후지의 클래식 로드바이크이지만 기존 모델이 핸들바가 플랫바였고, 올해는 드롭바를 장착한 'R' 모델이다. 스트라토스는 페더와 동일한 버티드 처리된 크로몰리 튜브를 수평으로 짜맞춘 프레임, 퀼스템, 핸들바, 바테잎, 안장 등은 물론 서프 블루와 보르도 색상으로 빈티지 클래식 로드바이크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클래식 스타일에 걸맞는 후지 스트라토스 R

크로몰리 프레임과 퀼스템, 바테잎, 브레이크 레버 등은 클래식함을 돋보이게 하는 요소다.

조작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다운튜브 변속 레버는 적응이 필요하지만 빠르고 다단 변속이 가능하다.

시마노 클라리스 구동계가 장착되어 있다.
크랭크 50T/34T, 스프라켓 12-25T 8단

성능보다는 클래식한 스타일을 더 주목해서 선택해야 한다.

제품명 FUJI STRATOS R (후지 스트라토스 R)
프레임/휠 Elios 2 커스텀 버티드 크로몰리
구동계/기타 시마노 클라리스
색상 서프블루, 보르도
가격 750,000원


ABSOLUTE

후지의 앱솔루트(ABSOLUTE)는 후지의 간판 피트니스 바이크로 캐주얼한 이미지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있던 모델이다. 올해 앱솔루트는 유행타지 않는 차분한 색상으로 무게감을 더한 이미지로 변신하고, 2가지 가격대의 모델로 출시됐다.

후지의 간판 피트니스 바이크 앱솔루트(ABSOLUTE)는 올해 2가지 모델이 출시된다.

먼저 앱솔루트 1.1D는 버티드 알로이 프레임, 카본 포크에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와 시마노 티아그라/105를 장착한 상급 모델이다. 거기에 프레임과 약간 높은 림까지 블랙으로 통일된 그래픽 디자인은 강한 인상을 남긴다.
 
매트 블랙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는 앱솔루트 1.1D

앱솔루트 1.1D의 탑튜브는 후지 SST의 그것과 유사하게 성형되어 있어서, 뒤틀림 강성을 높인다.
이와같이 앱솔루트 1.1D는 스타일 뿐 아니라 성능에도 집중한 모델이다.

도시적인 스타일과 성능을 생각한다면 앱솔루트가 적당하다.

FC 770 카본 포크,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Vera Terra DPD22 휠셋, Vera Helios 28C 타이어

뒷디레일러만 시마노 105이며, 나머지 구동계는 시마노 티아그라이다.
50/34T 크랭크, 12-30T 10단 스프라켓

인체공학 디자인이 가미된 핸들 그립은 주행중 손저림을 방지해준다. HAYES 유압 브레이크 레버와 플랫바 용 시마노 티아그라 쉬프터가 OVAL 핸들바에 장착되어 있다.

앱솔루트 1.1D는 프레임과 포크, 로드바이크 용 구동계 등 속도를 즐기기 위한 구성으로 꾸며져 있다. 

제품명 FUJI ABSOLUTE 1.1D  (후지 앱솔루트 1.1D)
프레임/휠 A2-SL 커스텀 버티드 알로이/Vera Terra DPD22
구동계/기타 시마노 티아그라/105
색상 매트블랙
가격 1,100,000원


앱솔루트 2.1은 1.1D에 사양이 낮지만 활용도와 편안함을 강점으로 갖고 있다. 거기에 합리적인 가격대로 가성비를 따진다면 나무랄 바 없는 시티바이크다. 트레일 용 구동계로 넓은 기어비를 보여주고, 랙을 장착할 수 있는 아일렛이 있어 자출이나 국내 투어를 즐기기에 모자람이 없다. 독특하게 뒷 브레이크는 비비쉘 하단에 장착된 U 브레이크이다.

부담없는 가격대와 편안함을 위한 앱솔루트 2.1

시마노 알리비오와 알투스 구동계가 혼합되어 있는 24단 구성이다. (48/38/28T, 11-32T)

인체공학 핸들 그립

BB쉘 하단의 브레이크

기본에 충실하고, 편의성을 갖춘 앱솔루트 2.1

제품명 FUJI ABSOLUTE 2.1  (후지 앱솔루트 2.1)
프레임/휠 A2-SL 커스텀 버티드 알로이/Vera Corsa DPM27
구동계/기타 시마노 알투스/알리비오
색상 화이트, 블랙
가격 490,000원


구매자의 개성에 따라 선택

페더 CX+, 스트라토스 R, 앱솔루트는 개성강한 라이프 스타일 바이크로 구매자의 성향에 따라 호불호가 확실하게 나뉜다. 어떤 자전거가 더 낫다기보다는 자신의 개성과 맞는 자전거를 선택하는 것이 구매팁이다. 클래식함을 원한다면 스트라토스 R을, 클래식하면서 다소 험한 길을 가야한다면 페더 CX+를, 플랫바와 편의성을 따지면 앱솔루트 2.1를, 거기에 주행성능이 추가한다면 앱솔루트 1.1D를 선택하길 바란다.

크로몰리 프레임과 드롭바의 클래식 로드바이크 - 페더CX+와 스트라토스 R

도시적인 분위기와 편의성의 피트니스 바이크 - 앱솔루트


관련 웹사이트
신기그룹: http://synkeybike.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