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트라이애슬론 김정현 선수 후원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Specialized Korea)는 지난 12월 5일 트라이애슬론 유망주인 김정현 선수와의 스폰서쉽을 체결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후원은 트라이애슬론의 지속적인 발전과 유소년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의 움직임으로, 국내 최고의 엘리트팀인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팀과 아이언맨 박병훈 선수, 트라이애슬론을 통해 나눔과 기부를 이어가고 있는 가수 '션' 씨의 후원 등에 이어진 것이다.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는 16세 유소년 김정현 선수를 후원하기로 하였다.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는, 현재 16세(현재 중3)의 어린 나이로 한국 국가대표상비군으로 발탁되어 훈련 중인 김정현 선수에게 스페셜라이즈드에서 취급하는 에스웍스 벤지 프레임셋과 용품에 대한 스폰서십을 체결하였다. 어린 나이에 트라이애슬론을 시작하게 된 김정현 선수는 중학교 재학시절 국내의 주요대회에서 중등부 1위 자리를 단 한번도 놓치지 않고 우승할 정도로 발군의 실력을 보여준 선수이기도 하다.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마케팅 김주용 팀장은 "비록 아직까지 우리나라의 트라이애슬론 시장은 작지만 무한한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현재 우리나라와 트라이애슬론 시장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는 선수들을 후원하고, 어린 선수들이 앞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그 기반을 스페셜라이즈드에서 함께 잡아주고 싶습니다"라며 이번 후원의 배경을 전했다.
그리고, "유소년을 위해 스폰서쉽을 체결한다는 것이 국내 업체로서는 드문 일입니다. 하지만 가능성이 충만한 어린 선수를 지원함으로써, 향후 보다 활발한 트라이애슬론 시장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한국 트라이애슬론의 수준을 세계 속에 부각시키고 떠오르는 유망주를 통해 대중들의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라며 김주용 팀장은 설명을 이었다.

김정현 선수의 뛰어난 실력을 눈여겨본 경기체육고등학교는 김정현 선수를 위해 전국 체육고등학교 최초로 트라이애슬론 팀을 창단하고 김정현 선수를 유일한 팀원으로 발탁함으로써 전문적인 교육과정과 훈련을 통해 선수가 보다 체계적인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선수를 위한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은 김정현 선수의 향후 활약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며, 트라이애슬론 시장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김정현 선수는 2014년 난징에서 열리는 세계 청소년 올림픽에 국가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김정현 선수의 주요 경기 경력
2011.05.31 제40회 전국소년체육대회 트라이애슬론 단체전 금메달
2012.05.06 제9회 삼성출판사배 전국대회 개인전 1위
2012.05.29 제41회 전국소년체육대회 트라이애슬론 개인전, 단체전(2관왕) 개인 최우수 선수
2012.10.28 제1회 해양경찰청장배 전국대회 개인전 1위
2013.04.12 제30회 전국회장배대회 개인전, 단체전 1위
2013.05.05 제10회 삼성출판사배 전국트라이애슬론 대회 개인전 1위
2013.05.28 제41회 전국소년체육대회 트라이애슬론 개인전, 단체전(2관왕) 개인 최우수 선수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