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캠과 찰떡궁합, 벨 수퍼 헬멧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액션캠을 이용하는 올마운틴 라이더에게 구미가 당길 헬멧을 소개한다. 헬멧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통기 구멍이 있는 헬멧은 액션캠 회사에서 제공하는 스트랩 마운트를 이용해 액션캠을 장착한다. 벨의 수퍼(SUPER) 헬멧은 올마운틴 라이더를 위해 액션캠 마운트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액션캠과 찰떡궁합을 보여주는 벨의 수퍼 헬멧을 만나보자.

벨 수퍼 헬멧 (BELL SUPER HELMET)
소비자가격 : 195,000원

액션캠을 위한 올마운틴 헬멧

액션캠 장착을 위해 통기구로 스트랩을 고정시키는 방식은 통기구 모양에 따라서 고정이 어려운 경우가 발생한다. 수퍼 헬멧은 이런 난감한 상황을 겪은 라이더에게 새로운 해결방법이 된다. 수퍼 헬멧은 수퍼 헬멧의 통기구에 딱 들어맞는 액션캠 마운트를 제공해 보다 안정적으로 영상을 찍을 수 있다. 또 액션캠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마운트를 제거하면 새로운 통기구가 하나 더 생긴다.

액션캠을 위한 마운트

앞쪽 이너 패드를 벗기면 마운트를 고정하는 밸크로 테입이 보인다.

마운트는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고, 액션캠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통기구가 하나 더 생긴다.

액션캠의 스크류 나사와 볼트만 있으면 완벽하게 액션캠을 장착할 수 있다.


고글을 위한 가이드와 각도 조절가능한 바이저 

수퍼 헬멧에는 기본적으로 바이저가 제공되며, 바이저는 고정 나사를 조작하면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특히 고글을 사용하는 라이더를 위해 고글 밴드를 위한 가이드를 추가로 제공된다. 고글가이드는 고글 밴드가 말려 올라가 고글이 벗겨지는 것을 방지해준다.

각도 조절이 가능한 바이저

고정 나사를 조작하면 바이저를 약 15도 정도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바이저를 최대로 올린 상태

고글을 위한 가이드가 추가로 제공되어 밴드가 말려 올라가는 것을 방지한다.

수퍼 헬멧의 통기 시스템과 그외 특징

수퍼 헬멧에는 총 25개의 통기구가 있으며 특히 전면부에 있는 통기구는 'Overbrow Ventilation™ system'이 적용되어 고속은 물론 저속에서도 머리의 열기를 식혀준다. 수퍼 헬멧의 통기 시스템은 헬멧과 바이저, 이너 패드가 통합적으로 이뤄진다.
수퍼 헬멧은 퓨전 인몰드 마이크로쉘로 제작되어 내구성과 무게에서 장점을 갖고 있다. 이너 패드는 은섬유로 제작된 'X-Static' 소재를 사용해 항균, 항취, 속건성이 뛰어나다. 피팅 시스템은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스피드다이얼로 빠르고 편안하게 헬멧 피팅을 맞출 수 있다.

헬멧의 통기구에 맞게 바이저에도 구멍이 있으며 총 25개의 통기구가 있다.
바이저, 마운트 포함 L 사이즈의 실측무게는 424g이다.

통기구, 이너 패드, 헬멧 앞부분까지 이마 부위의 통풍을 위한 'Overbrow Ventilation™ system'이 적용되었다.


스피드다이얼 피트 시스템

'X-Static' 이너 패드

피팅 시스템은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

턱끈은 헬멧과 일체형이다.

벨 아티스트의 작품으로 디자인된 'Matte Titanium Taylor Reeve Afterparty' 버전 수퍼 헬멧

결론 - 액션캠을 사용하는 올마운틴 라이더에게 추전

수퍼 헬멧은 액션캠 마운트에서만 장점을 가지고 있는 건 아니다. 고글을 위한 가이드, 각도조절이 가능한 바이저, 열기를 식혀줄 통기 시스템, 'X-Static' 이너 패드 등도 눈여겨볼 점이다. 벨의 수퍼 헬멧은 액션캠 유저에게 상당히 매력있는 제품이지만 XC나 로드바이크 라이더라면 포기해야 하는
안타까운 헬멧이다.

구매 포인트 아쉬운 점
- 액션캠 마운트 기본 제공
- 고글을 위한 가이드
- 각도조절 가능한 바이저
- 'Overbrow Ventilation™ system
- 'X-Static' 이너패드
- 고정형 턱끈, 이너 패드 탈부착이 간편하지 않아 세탁이 편하지 않음

BELL 'SUPER'

관련 웹사이트
벨 헬멧 : www.bellhelmets.com
참좋은레저 : www.cellospor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