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헤드캡으로 체인을 커팅한다.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는 EMT 툴 시리즈 중 자전거에 장착할 수 있는 제품을 몇가지 출시하였다. 그 중 체인툴로 변경되는 헤드캡, EMT 탑캡 체인브레이커(Top Cap Chain Breaker)를 소개한다.

스페셜라이즈드는 헤드캡으로 사용하는 체인툴, '헤드캡 체인브레이커'를 새롭게 출시했다.
알루미늄과 카본 스티어러 튜브에 모두 적용 가능하다.

평상시에는 헤드캡으로, 비상시에 체인툴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전거를 타는 도중 체인이 끊어지는 문제가 발생하면 사실 상 라이딩을 이어갈 방법이 없어진다. 이런 긴급한 상황이지만, 일반적으로 체인툴을 소지하고 다니는 경우가 많지 않다보니 난감한 경우가 발생하기 쉽다.

스페셜라이즈드는 이와같은 긴급 상황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자전거에 장착할 수 있는 툴을 몇가지 출시하였는데, 그 중 하나가 EMT 탑캡 체인브레이커이다.
이 제품은 새롭게 출시될 에픽 시리즈에도 적용될 예정이며, 기존 자전거에도 장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헤드캡을 빼면 응급상황에서 체인툴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전용 공구보다 사용성이 떨어지기는 하지만, 비상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헤드캡 위 부분은 2겹으로 되어 있다.

위 부분을 들어올리면 체인링크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커팅 후 체인링크로 바로 수리할 수도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