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눅스네트웍스, 2013-14 시마노 쇼 개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나눅스네트웍스는 지난 7월 10일 대학로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2013-14 시마노 쇼를 개최했다. 이번 하우스쇼에서는 나눅스네트웍스에서 취급하는 브랜드인 시마노, 시마노 PRO, 허친슨, 툴레가 그 주인공이었다.

2013-14 시마노 쇼가 7월 10일 열렸다.

홍익대 아트센터의 소극장에서 열린 하우스쇼.

시마노 의류와 슈즈 등을 착용한 비보이 팀의 공연

시마노 구동계 전시실

시마노 용품과 툴레, 허친슨 등의 전시실

이번 시마노 하우스쇼는 아트센터의 소극장에서 진행되면서 토크콘서트와 같은 분위기로 연출됐다. 하우스쇼는 제품 설명과 함께 시마노 제품을 착용한 비보이 킴의 비보잉 공연, 후원 선수인 이창용 선수와 조호성 선수의 제품 사용기 등의 내용으로 채워졌으며 전국에서 모인 대리점주는 신선한 방식의 하우스쇼였다는 반응을 보였다.
나눅스네트웍스의 한은정 대표는 "참석해준 모든 대리점주에게 감사드리며, 어려운 경기상황에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변화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힘을 합쳐 함께 윈윈하자"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나눅스네트웍스 한은정 대표

마케팅팀 이용직 팀장은 시마노 구동계와 휠셋 등의 새로운 제품과 기술을 설명했다.

마케팅팀 한아름 씨는 시마노 슈즈와 의류, 용품 등에 대한 소개를 맡았다.

최원혁 대리는 허친슨의 신제품에 대해 소개했다.

툴레의 팩앤페달과 유아 트레일러 '체리엇'를 소개한 조상선 대리

이창용 선수는 사용 중인 제품에 대해 소감을 밝히면서 특히 라이더가 원하는대로 작동해주는 브레이크 성능과 줄어든 소음과 떨림에 대해 강조했다.

조호성 선수는 11단 변속과 부드럽게 동작하는 케이블, 얇아진 듀얼 컨트롤 레버로 경기력이 향상되었다고 전했다.

카본 레버와 마그네슘 바디, 티타늄 마운트 등으로 경량화를 이룬 XTR 브레이크 레버

냉각을 위한 프리자(FREEZA) 기술이 들어간 로터는 160mm와 180mm가 새롭게 출시되어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로드바이크나 사이클로크로스 바이크에 적용이 가능해진다. 

XT, SLX, DEORE에는 29er와 650B에서 기존 기어비와 비슷한 40-30-22T라는 새로운 조합의 크랭크(다이나시스 컴팩트 트리플 크랭크셋)가 출시된다.

유압식 로드바이크 듀얼 컨트롤 레버

디스크 브레이크를 위한 로드바이크 허브

신형 듀라에이스 앞 디레일러는 케이블 위치에 따라 고정 볼트의 각도를 바꿀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로드바이크 용 클라리스(CLARIS) 그룹셋

새로운 폴리머 코팅으로 동작이 부드러워진 케이블

XTR 29인치 카본 튜블러 휠셋이 출시됐고, 이후에 27.5인치 휠셋도 출시될 예정이다.

11단을 위한 로드바이크 휠셋

RS31 휠셋은 다양한 컬러의 림을 선택할 수 있다.

사이클로크로스 용 휠셋 RX05

내부식성을 강화하기 위해 표면을 특수 처리한 체인

지면과 부딪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디자인이 개선된 투어니 뒷디레일러

로드스포츠를 위한 PD-R550(위)은 블랙과 그레이 두 버전이 있다. 아래 두 페달은 로드 컴피티션을 위한 PD-6800(좌)과 PD-5700C(우, 카본)이다. 


M315를 잇는 새로운 MTB 슈즈

다이나라스트와 커스텀 핏, 강성이 높은 카본 아웃솔, 크로스 X 스트랩 등이 적용된 최상급 XC90.

다이나라스트와 커스텀 핏이 가능한 XC70

다이나라스트가 적용됐디만 커스텀핏은 불가능한 XC61

로드바이크 최상급 모델 R320 (관련기사 : 시마노 로드 슈즈 R320, DYNALAST로 승화하다 )

라이딩과 워킹을 위한 클릭R의 새로운 슈즈(CW40, CT40, 위/CT70, 아래 왼쪽)와 통기성이 우수한 CT45(아래 오른쪽)

새로운 클릭R 페달. 오른쪽 페달(PT-420)은 한쪽면만 클릿을 끼울 수 있고, 반대쪽은 일반 신발을 신고 사용할 수 있도록 평페달로 되어 있다.

테크 레이어링 시스템(베이스-단열-아우터)으로 기온에 따라 착용하는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는 시마노 의류는 체온을 37도로 유지한다는 STRV(Shimano Thermal Retentive Value) 컨셉을 갖고 있다.

수분으로 열을 발생시키는 'BREATH HYPER'는 이너웨어와 워머 등으로 출시된다. 

시마노 사이클링 백에 '호타카' 라인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24리터와 32리터 용량의 두 가지 제품이 있다. 수납하는 물건의 무게에 따라 수납 위치를 다르게 해 라이더가 느끼는 부담을 줄였다.

안전하고 넓은 시야 확보를 위해 더 넓어진 시마노 사이클링 아이웨어

허틴슨 타이어는 하반기에 로드바이크와 산악용 타이어 신제품이 출시된다고 밝혔다.


유아용 트레일러 채리엇(chariot)은 하반기에 툴레의 이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채리엇은 20인치 휠과 서스펜션이 장착되고, 자전거 연결 어댑터가 기본 제공되며 보조바퀴를 추가 구매하면 유모차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신제품 카달록을 담은 에코백은 ㈜나눅스와 ㈜나눅스네트웍스가 후원하고 있는 캄보디아 장애인 기술학교에서 제작되었으며, 제작비용은 전액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