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장르의 카스코 헬멧 5종
에디터 : 김수기 기자
4반세기의 역사를 가진 카스코 헬멧은 사이클링, 승마, 스키, 보드 등 스포츠 헬멧과 함께 소방헬멧과 아이웨어를 생산하고 있다. 카스코의 다양한 장르의 헬멧은 프로 선수들의 검증과 조언으로 개선되고, 다른 장르의 헬멧에서 장점을 빌려오기도 한다. 헬멧의 기본적인 보호역활과 함께 스타일까지 살릴 수 있는 것이 카스코 헬멧의 장점이기도 하다. 카스코의 다양한 장르의 사이클링 헬멧 5종을 만나보자.

카스코 헬멧 5종

SPEED airo

스피드 에어로는 에어로다이다믹과 쿨링을 동시에 가능한 헬멧으로 일반 에어로 헬멧과 형태가 다르다. 뒤쪽으로 길게 이어진 형태의 에어로 헬멧은 공기저항과 헬멧 뒤에서 생기는 와류를 없애는 데에 특화되어 있다면 스피드 에어로는 에어로의 장점과 쿨링을 극대화시켰다. 또 스피드 에어로는 '어댑티브 에어로다이나믹(adaptive aerodymics)'라는 기술로 시선을 올리거나 내려도 헬멧 뒤의 와류를 최소화한다. 
거기에 3가지 옵션(블랙, 옐로우, 클리어) 바이저가 있어 바람과 햇빛을 가려주기 때문에 시야확보에 용이하다. 안전과 스타일을 위한 'MyStyle' 스트랩이 적용되어 있는 점도 눈여겨볼 점이다.

카스코 스피드 에어로

공기와 햇빛을 가려줄 바이저

여타 에어로 헬멧과 비교하면 쿨링을 위한 통기구가 특징이며, 반사 소재의 'MyStyle' 스트랩을 사용한다는 것이 눈에 띈다.

바이저는 탈부착이 가능하며, 바이저는 3가지 컬러 옵션이 제공된다.

내부 그물망도 탈부착이 되어 세척이 편하다.

카스코의 자랑인 'CASCO LOC' 시스템은 턱끈을 빠르고 쉽게 걸고 뺄 수 있다.

반대쪽 끈을 잡아당기면 타이트하게 끈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피팅 시스템 조절 다이얼

스피드 에어로 옆모습

스피드 에어로 뒷모습

헬멧 피팅 시스템은 위치 조절이 가능하다.

M 사이즈 실측 무게는 345g이다.

CUDA ENDURO

쿠다 엔듀로는 도심과 교외에서 다양한 자전거에 어울리는 전천후 헬멧이다. 기본적으로 선바이저가 장착되어 있고, 머리 뒤쪽 아래까지 커버해주는 형태(수페리어 프로텍션)로 산악 트래킹이 주용도이지만 도심 어반 스타일의 자전거에도 잘 어울린다. 쿠다 엔듀로보다 스포티한 디자인을 원한다면 액티브 TC나 스포티브 TC라는 좋은 대안이 있다. 
쿠다 엔듀로는 내부 프레임을 하나로 만든 프레임웍스라는 기술이 적용되어 견고하고, 충격을 다른 부위로 분산시켜 주요 부위가 부서지는 것을 방지한다. 사이즈는 M(52-58cm)과 L(58-62cm) 두 가지가 있으며 색상은 쿠다 콤프, 쿠다 화이트 매트, 쿠다 블랙 매트 3가지가 있고, 소비자가격은 18만원이다.

카스코 쿠다 엔듀로 (M사이즈: 52-58cm, L사이즈: 58-62cm)
소비자가격 : 180,000원

쿠다 엔듀로의 특징인 '수페리어 프로텍션'은 머리 뒤쪽 아래까지 보호해준다.

턱끈에는 패드가 있어 착용감이 부드럽다.

바이저는 탈부착이 가능하며, 턱끈도 헬멧에서 분리할 수 있다.

'MyStyle' 스트랩 적용 가능

디스크핏(DiskFit) 다이얼

귀높이에 맞게 끈 조절이 가능하다.

전체적으로 통기구의 크기가 커 쿨링 효과가 크다.

스폰지 형태의 패드여서 착용시 푹신한 느낌이 든다.

쿠다 엔듀로 라지 사이즈 실측 무게는 377g이다.

ARES ROAD

아레스 로드는 공기저항 최소화한 디자인으로 헬멧 뒤쪽의 에어로 핀이 그 역할을 한다. 카본 섬유와 알루미늄 롤 바를 사용해 가볍고 충격을 넓은 표면으로 분산시켜 라이더의 머리를 보호해주고, 복합적인 통기구 배열은 공기순환에 최적화되어 있다. 아레스 모델은 로드와 MTB로 구분되어 있다.

카스코 아레스 로드

턱끈 패드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는 에어로 핀

고정 핀에 턱끈이 걸려 있어 청결하게 헬멧을 유지할 수 있다.

넓고 복합적인 통기구 배열

통으로 엮인 프레임과 카본 소재, 알루미늄 롤 바가 하나로 통합되어 있어 충격이 분산된다.

라지 사이즈 실측 무게는 317g이다.

DAIMOR MOUNTAIN

아레스 등급 아래에 있는 다이모 헬멧은 아레스와 마찬가지로 로드와 MTB로 나뉜다. 형태는 비슷하지만 바이저와 수페리어 프로텍션 유무에 따라 제품이 나뉜다.

카스코 다이모 마운틴

턱끈의 길이 조절이 손쉽다.

턱끈 패드

피팅 시스템의 와이어를 다이얼로 조절한다.

바이저는 고정 캡으로 탈부착이 된다.

L 사이즈 실측 무게는 324g이다.

VIPER MX

바이퍼 MX는 이전에 소개가 된 올마운틴 용 헬멧으로 턱 보호대를 분리할 수 있어, XC와 올마운틴을 동시에 즐기는 라이더에게 좋은 아이템이다. 헬멧 내부는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강화해 가벼우면서 튼튼한 점이 장점이며, 헬멧과 턱보호대를 개별 구매가 가능하다.

카스코 바이퍼 MX
소비자가격: 250,000원(헬멧), 95,000원(턱보호대)

바이퍼 MX는 얼굴 전체를 보호하는 풀페이스 헬멧이다.

턱보호대의 고정 버튼을 누르면 턱보호대를 제거할 수 있다.

턱보호대와 헬멧을 개별구매가 가능하다. 턱보호대 내부는 부드럽고 쿠션감이 있는 소재를 사용해 얼굴과의 마찰을 줄였다.

디스크 다이얼

내부에는 그물망

턱보호대를 제거한 모습

바이퍼 MX의 무게는 턱보호대를 포함하면 531g, 보호대를 제거하면 408g이다.

관련 웹사이트
카스코 헬멧 : www.casco-helme.de
산바다스포츠 : http://www.sanbadasport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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