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파스, 고프로 히어로3 세미나 열어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액션캠의 리딩 브랜드인 고프로(GoPro)의 HD 히어로3(HERO 3)가 출시됨에 따라 세파스(www.spocam.co.kr)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의 개시를 알리는 기자 간담회와 대리점 세미나를 개최했다.
먼저 세파스는 14일 주요 일간지와 전문지 기자들을 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룸으로 초청해 고프로 HD 히어로3를 소개하고 시연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간담회에는 고프로 아태지역 인터내셔널 세일즈 매니저인 아츠 세르반테스(Art Cervantes)와 수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팀 버클린(Tim Bucklin)이 참석했다.

고프로 히어로3 출시 기자간담회가 14일 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룸에서 열렸다.

고프로 히어로3는 블랙, 실버, 화이트 3가지 에디션이 출시됐으며, 에디션마다 기능이 차별화되어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과 가격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다.

고프로는 스포츠, 레포츠, 아웃도어 활동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의 모습까지도 쉽게 담을 수 있는 멀티 캠코더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wearable 카메라 95% 점유, 300만대 이상 판매

글로벌 액션 캠 시장의 선두주자인 고프로는 2012년 기준 전 세계 '착용(Wearable)' 카메라 시장에서 95%, 포켓사이즈 캠코더 시장에서 19.9%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09년 11월 첫 출시 이후 고프로 히어로 카메라는 전세계 100여 개국에서 3백만 대 이상 판매되고 있다.

고프로 아태지역 인터내셔널 세일즈 매니저인 아츠 세르반테스(Art Cervantes)는 "고프로 히어로 카메라는 이미 전 세계 아웃도어 및 익스트림 스포츠 마니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액션 캠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업그레이드된 히어로3 시리즈를 통해 전문 영역 뿐 아니라 일상 생활의 다양한 비디오 컨텐츠 촬영에까지 활용도를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 시장에서도 지난 몇 년간 고프로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크게 높아지고 있다. 스포츠 마니아 층의 활동 사진 촬영, 리얼리티 방송 프로그램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고프로 아태지역 세일즈 매니저 아츠 세르반테스는 고프로 회사 소개와 시장현황에 대해 발표했다. 특히 유튜브에는 매 1분마다 고프로로 촬영한 영상이 업로드되고 있다면서 고프로는 소셜 네트워크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브랜드라고 설명했다.

와이파이 모드와 어플리케이션 앱을 시연하는 고프로 수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팀 버클린. 그는 히어로3가 작아진 크기, 가벼워진 무게, 민감한 센서, 밝은 렌즈, 빨라진 처리속도로 한층 업그레이드됐다고 소개했다.

송도 쉐라톤 호텔에서 대리점 세미나

한편 세파스는 14일과 15일 인천 송도 쉐라톤 호텔에서 대리점 세미나를 개최해 대리점주에게 제품소개와 함께 고프로 사용법, 시네폼 스튜디오(CineForm Studio) 활용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세파스 박승관 대표는 "2011년부터 고프로의 성장세는 300%를 넘었다"며 "현재 해외 시장보다 규모는 작지만, 국내 시장도 충분히 따라갈 수 있다고 보고 대리점주를 뒷받침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현장에서 소비자에게 제품을 파는 대리점주는 새로운 제품에 대한 호기심과 질문을 쏟아내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세파스는 고프로 대리점 세미나를 인천 송도 쉐라톤 호텔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했다.

세파스 박승관 대표는 "액션캠 시장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며, 그 선두를 고프로가 맡고 있다"면서 "마케팅 포인트를 매니아, 방송 등에서 일반 소비자로 확대하기 위해 다앙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파스는 자선 경매 행사를 진행해 고프로 히어로3 블랙 에디션을 경품으로 제공했다.


고프로 담당자들과의 인터뷰 - 열정과 즐거움으로 최고의 제품을 만든다.

바이크매거진은 고프로의 아츠 세르반테스와 팀 버클린을 만나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고프로는 전문 캠코더에서도 보기 어려운 영상 품질을 보여준다. 어떻게 가능한가?

- 직원 모두가 직접 고프로를 사용하고 활용하며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우리는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상급 센서와 렌즈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고프로 히어로3는 우리만 사용할 수 있는 최상급 센서와 렌즈로 영상 품질을 높이는데 주력하였다.

어떤 스포츠 분야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는가?
- 세계적으로 고프로 판매가 많이 되는 스포츠 분야를 본다면, 스노우 스포츠가 가장 많고, 그 뒤로 자전거와 모터사이클이 2,3위를 다투고 있다.

고프로 직원들도 스포츠를 즐겨한다고 들었다. 어떤 스포츠를 좋아하는가?
- (세르반테스) 카 레이스를 즐기는 편이다. 그 외에 촬영이나 편집도 좋아한다.
- (버클린) 나도 카 레이스를 즐기고 있다.

직원들은 고프로를 어떻게 활용하는가?
- 고프로 직원들도 모두 고프로를 많이 활용하여 즐기는 편이다. 고프로의 시작이 서핑을 하며 만들어지는 파도의 웨이브를 찍기 위해서였던 것처럼, 모든 직원들도 직접 고프로를 활용하여 자신들만의 영상을 만들고 있다.
우리는 금요일에 직원들이 모여 그동안 촬영했던 영상을 서로 보여주며 즐기는 시간을 갖는데, 이런 즐거운 작업을 통해 더 좋은 제품이 만들어진다고 생각한다.

차기 제품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가?
- 물론 많은 아이디어가 진행되고 있지만, 알려드릴 수 있는 것은 거의 없다. 모바일 앱을 통해 촬영된 영상을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 그리고 윈도우8을 위한 앱 개발 등이 공개된 내용 정도이다.
그리고, 엄청난 속도로 판매량이 늘어나는 만큼 정말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요청되어 오고 있는데, 우리는 그런 요청들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하고 다음 버전 개발에 적용할 예정이다.

한국 유저들에게 한마디?
- 고프로를 가지고 재미있게 즐기세요!

새로운 편집툴, 시네폼 스튜디오 출시

고프로는 지금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촬영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그렇다보니 많은 사용자들에게 동영상 편집에 대한 요청을 받게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이번에 발표한 것은 시네폼 스튜디오(CineForm Studio), 간단하게 촬영된 내용을 편집하고 자막과 음악 배경을 넣을 수 있는 제품으로,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으로 출시된다.
시네폼 스튜디오는 품질 좋은 영상코덱을 이용하여, 무료 버전일지라도 간단한 편집을 통해 고품질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시네폼 스튜디오는 일반인이 간편하게 컷 편집할 수 있는 무료 버전과 영상전문가가 영상편집 전문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프로페셔널 버전이 있다.

이번 히어로3 시리즈 중 Wi-Fi Remote와 함께 제공되는 블랙 에디션은 599,000원, 실버 에디션은 469,000원, 화이트 에디션은 329,000원에 백화점, 대형마트, 스포츠 매장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 밖에 다양한 하우징과 마운트 등 카메라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들도 판매 중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