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S, 엘파마와 DT 등 2013년 신제품 발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국내 퍼포먼스 바이크 브랜드인 엘파마(ELFAMA)와 서스펜션과 휠로 이름이 알려진 디티스위스(DT SWISS) 등 다양한 브랜드를 취급하는 MBS 코프레이션(www.elfama.com)은 지난 12월 6일(목) 대전에서 2013년 신제품 발표와 함께 대리점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지난 12월 6일 대전 유성 리베라 호텔에서 엘파마 신제품 발표회가 열렸다. 

김병철 대표이사는 "전세계적인 불황속에서도 엘파마는 20% 성장을 이뤘고, 이는 엘파마 대리점주의 성원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엘파마도 대리점과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제품과 기술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며 2013년도에도 변함없는 협력을 호소했다.

MBS코프레이션 임직원

우수 대리점 시상


  엘파마, 카본 라인업을 새롭게 정리하다.

기존 엘파마 카본 프레임의 최상급으로 알려진 환타시아(FANTASIA)의 이름을 앞세웠던 것에 비해 이번에는 환타시아를 프레임 라인업의 기본으로 분류하는 방법을 채택하였다.
산악자전거는 환타시아 N2, 환타시아 S7으로 나누어지며, 로드바이크는 환타시아 R2, 환타시아 칸타타로 구분되어 프레임이 출시된다.
이번 카본 프레임들은 소재 및 구조적인 기술이 더욱 진보되어 강성과 무게를 모두 만족하는 프레임으로 만들어졌을 뿐 아니라, 로드바이크 프레임은 테이퍼 시트튜브와 풀카본 BB쉘을 채택하여 경량화에 더욱 집중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새롭게 출시된 카본 프레임에 관심을 갖는 대리점주

N2 스페셜

S7 945D

환타시아 N2 프레임은 미츠비시의 고강성 MR60과 고탄성 HR40 원사를 이용해 220g 감량시켜 무게가 1160g이다. 테이퍼 헤드튜브와 카본 드랍아웃이 적용됐다.

환타시아 S7은 N2의 장점을 이어가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FC R2 F9000

FC R2 F6770

칸타타 C6770

환타시아 R2 프레임은 호리병 모양의 테이퍼 헤드 튜브를 채택하여, 공기저항을 감소하고 스티어링 강성을 높였다.

테이퍼 형상의 시트 튜브, 상단은 시트포스트 굵기에 맞게 가늘고 하단은 BB와의 강성을 높이기 위해 굵어진 것이 특징이다.

카본 드랍아웃이 적용된 환타시아 R2 프레임


  다양한 휠 사이즈를 적용한 산악자전거 라인업

엘파마 산악자전거 라인업은 국내에서 여전히 스탠다드로 자리잡고 있는 26인치를 기반으로, 29인치 라인업에 카본 프레임 F29를 출시하여 29er XC 레이싱 모델을 선보였다. 그뿐 아니라, 27.5인치(650b) 사이즈의 제품도 새롭게 출시하며, 국내 유저들의 특성이 잘 적용된 빅사이즈 산악자전거를 보여주었다.
전통적인 26인치 라인업인 익스트림(XTREME)은 새로운 소재 ME1으로 프레임을 제작해 1408g으로 경량화하면서 강성은 10% 높아졌다. 맥스(MAX), 로사(ROSA)는 세부적인 부품 등급을 올리고, 부품 간, 등급 간의 컬러 매칭을 시켜 데칼에 변화를 줬다.

환타시아 29인치 모델 F29는 XTR과 XT 두 등급과 40 / 44cm 두 사이즈가 출시된다.

26인치 환타시아에 적용된 디스크 마운트는 최소한의 무게로 강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한다.

29인치 환타시아에 적용된 디스크 마운트는 체인스테이와 시트스테이 사이에 적용되어 강한 회전력에도 제동력을 잃지 않는다.

27.5인치 모델은 익스트림 라인업에 포함되고, 모델명에 'B"가 추가된다.
16과 17인치 사이즈, 데오레와 XT 등급으로 출시된다.

작년에 출시한 알루미늄 29er 모델 RED9

올마운틴 바이크로 인기가 있었던 수프릭스(Suprix)

수프릭스의 리어 서스펜션에 사용된 G-FLOATING 시스템

익스트림 845D

맥스 845D

로사 596D


  티타늄 룩손의 진화

기존 2가지 라인업의 티타늄 프레임 룩손(LUXON)은 이번에 에스클래스(S-Class) 프레임 하나의 모델로 집중되며, 더욱 강력한 프레임 기술이 적용되었다.
기존보다 섬세해진 가공 뿐 아니라 티타늄에서 적용하기 어려웠던 테이퍼 헤드튜브, 그리고 BB로 갈 수록 가로축이 더 길어지게 포밍한 다운튜브 등이 라이딩 퍼포먼스의 완성도를 높여주었다.

룩손 A+

룩손 프레임은 테이퍼 헤드튜브가 적용되어, 퍼포먼스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테이퍼 헤드튜브 적용과 함께 헤드셋이 삽입되어 더욱 공격적인 라이딩 포지션을 가능하게 했다.


  실속형 로드바이크와 시티바이크

알로이 로드바이크 '에포카(EPOCA)'는 가격대비 부품 등급이 높아져 로드바이크 입문 라이더에게 안성맞춤 제품으로 선보였다. 특히 에포카 E3500은 모든 구동계 부품을 시마노 SORA로 꾸며져 있다.
지속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시티바이크 라인업은 차분하면서 강렬한 원색으로 대비시켰다.

실속형 하이브리드와 알루미늄 로드바이크

에포카 E3500는 시마노 SORA 부품으로 채워져 있다. 

에포카 E2500

시티바이크 CL780

스니커즈


  DT SWISS의 강성을 높인 휠셋

강력한 강성을 요구하는 레이싱 스타일에 맞는 휠을 만들기 위해 디티스위스(DT SWISS)는 디아이컷(DICUT)과 스트레이트풀(Straight Pull) 방식의 허브가 적용된 휠셋이 다수 출시되었다.
특히 로드바이크에 적용된 디아이컷 허브는 기존보다 훨씬 강한 스포크 텐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어서 고속 주행과 강력한 파워 라이딩을 좋아하는 라이더들에게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DT SWISS 포크

런치 컨트롤 2 댐핑 시스템은 락아웃 기능이 없지만 트레일과 올마운틴 장르를 즐기는 라이더에게 알맞다.
이 시스템에는 오픈 모드와 클라임 모드 2가지 있으며, 컴프레스 한계를 넘는 충격을 받으면 클라임 모드가 자동으로 풀려 오픈 모드로 전환된다. 

테이퍼 헤드 튜브를 위해 적용된 스티어링 튜브

DT SWISS 휠셋

디아이컷(DICUT)이 적용된 RRC 휠

DT SWISS RRC 46 휠셋은 림 부분을 보강하는 립을 적용하여 강도와 함께 공기저항의 잇점까지 가져왔다.

SPLINE 휠셋은 스트레이트풀 허브를 사용해 플렌지가 가볍고 강해지며 구름성이 좋아졌다.

2013년 DT는 스트레이풀이 적용된 허브가 다수 사용될 예정이다.


  새롭게 시작하는 슈즈 브랜드 게르네

MBS는 새로운 슈즈 브랜드 론칭을 위해 다양한 브랜드를 만난 결과 2013년 시즌부터 이탈리아 슈즈 전문 제품인 게르네(GAERNE)를 선보이기로 했다.
이탈리아에서 수작업을 통해 완성도 높은 사이클 슈즈를 선보이고 있는 게르네는, 2013년 보아 클로져 시스템(BOA Closure System)이 적용되어 가볍고 모던한 스타일로 출시되게 된다.

GAERNE

게르네 슈즈는 성향에 따라 보아 시스템과 스트랩 버전을 선택하면 된다.


  아이디매치로 안장을 찾아주는 셀레 이탈리아

바이크매거진에도 간단하게 소개되었지만, 셀레 이탈리아(Selle Italia)는 안장 선택의 기준을 위해 아이디매치(idmatch) 시스템을 선보이며 안장 선택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였다.
2013년 트랜드가 될 수 있는 안장 매칭 시스템은 각 브랜드에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데, 셀레 이탈리아의 아이디매치 또한 그 중에 하나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idmatch'로 셀레 이탈리아 안장 선택이 쉬워졌다.

SLR 수퍼 플로우 안장

안장코 부위에 충격 흡수를 위한 엘라스토머가 내장되어 있다.

셀레 이탈리아의 모노 링크 레일이 적용된 안장과 싯포스트를 사용하면 안장 옆면이 더 얇아져(Friction Free) 페달링 시 허벅지 마찰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안장 위치 변경범위가 넓어진다.


  엘리트, 잭와이어, 수퍼B 등 다양한 브랜드

트레이너 전문 브랜드인 엘리트(ELITE)는 쿠보 플루이드(QUBO FLUID)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였다. 쿠보 플루이드는 기존 유압식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여 더욱 안정적이며 QR 레버를 활용해 쉽게 자전거를 끼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로고가 바뀐 잭와이어(Jagwire)는 다양한 색상의 케이블 세트와 함께 대리점에서 사용하기 쉬운 전용 거치대가 함께 출시되었다.
공구 전문 브랜드인 수퍼B(SuperB)는, 프레스핏 BB가 많아지면서 늘어난 페이싱 작업을 위해 페이싱 툴세트를 출시하였다. 또한 아담한 핸드툴들을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엘리트(ELITE) 트레이너의 신제품들 노보포스(NOVO FORCE,왼쪽)와 쿠보 플루이드(QUBO Fluid)

QR 레버를 채택하여 원터치로 쉽게 자전거를 끼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번에 쉽게 접고 펼 수 있는 엘리트 아리온(ARION) 롤러

휠베이스에 따라 롤러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어서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를 사용할 수 있다.

수퍼비 공구 세트

수퍼비 미니 툴

안장 가방과 휴대용 펌프, 펑크 패치가 한세트로 묶여진 제품

수퍼비 공구

프레스핏 BB의 프레임이 늘어나면서 페이싱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수퍼비의 페이싱 툴 세트

로고가 바뀐 잭와이어는 다양한 색상의 하우징 세트를 구매 시 전용 케이스를 제공한다.

KMC 체인


  새롭게 구성된 'Team ELFAMA'

2012년 팀 엘파마는 나상훈 선수의 월드컵 시리즈 진출과 국내 대회에서의 각종 우승 등으로 큰 활약이 돋보였다.
엘파마는 나상훈 선수와 박정민 선수 뿐 아니라, 2013년 더욱 왕성한 활동을 위해 임지훈 선수를 새롭게 후원하고, 군에서 재대한 권진욱 선수가 다시 합류되어 엘리트 뿐 아니라 주니어 라이더까지 막강한 선수층을 구성하게 되었다. 

팀 엘파마 선수들
왼쪽부터 엘리트 라이더인 권진욱, 임지훈, 나상훈 선수, 중급자 라이더인 노학민, 김용찬 선수.
박정민 선수는 촬영 시 부재 중이었다.

나상훈 선수는 국가대표와 프랑스팀 유니폼을 MBS 측에 전달했다. 

팀 엘파마 선수들과 기념 사진을 찍고 인화해주는 서비스도 함께 진행되었다.


2013년 엘파마(ELFAMA)는 다양한 라인업 뿐 아니라 제품의 완성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국내 라이더들에게 적합한 지오메트리를 지원하기 위해 꾸준하게 노력하고 있다.
국내 브랜드인 엘파마가 트랜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활약하기를 기대해 본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