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멜백 솔보, 클래식에 편리성을 가미한 백팩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전문 아웃도어 스포츠 백팩으로 유명한 카멜백(Camelbak)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클래식한 분위기의 백팩을 선보였다. 그 이름은 솔보(Solvo), 클래식한 분위기와 카멜백다운 편리성이 내장된 솔보 시리즈는 사이즈에 따라 '솔보25'와 '솔보30'으로 출시된다.
물주머니를 버리고, 새롭게 다가온 카멜백 솔보를 만나보자.

클래식 스타일에 편리성을 가미한 카멜백 솔보(Camelbak Solvo)
Solvo 30 (왼쪽), Solvo 25 (오른쪽)


  카벨백 솔보, 한층 친근하게 다가서다.

기존까지의 카멜백은 '낙타등' 이름처럼 물주머니를 백팩에 넣어서 이동 중에도 쉽게 호스를 이용해 마실 수 있는 제품으로 유명했다. 그리고 현재도 그런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하지만, 카멜백은 솔보(Solvo)라는 새로운 시리즈를 출시하며, 아웃도어 스포츠를 벗어나 도시 속에서도 일반적인 사용성을 강조한 제품으로 친근하게 다가왔다.
카멜백의 대명사인 물주머니는 과감하게 버렸지만, 대신 물병을 넣을 수 있는 포켓을 옆에 두어 갈증을 없애주는 카멜백의 기본 기능성은 유지하였다. 그리고, 노트북 컴퓨터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테블릿을 넣을 수 있는 공간, 그리고 다양한 수납용 공간들을 마련하여 도시 속에서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라이더들에게 더욱 공감이 갈 만한 제품으로 거듭났다.

아웃도어 뿐 아니라 일반 도심에서도 스타일과 사용성이 좋은 카멜백 솔보

물주머니를 포기했지만, 물병을 넣을 수 있는 포켓으로 카멜백의 이미지를 유지하였다.

노트북 포켓과 아이패드 등의 태블릿 포켓을 따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노트북 포켓은 안에서 넣을 수도 있고, 외부의 사이드 지퍼를 통해 넣고 뺄 수 있다.

솔보 시리즈는 가슴과 허리 고정 벨트를 모두 분리하여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어깨끈에 고정할 수 있는 아이폰 포켓

백팩을 착용 중에도 쉽게 휴대폰을 넣고 뺄 수 있다.

아이폰 포켓은 분리되며, 양쪽 어깨끈 어느쪽에도 장착이 가능하다.

어깨끈에는 이어폰 라인을 끼울 수 있는 고무밴드가 있어서 음악을 들을 때 더욱 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솔보 시리즈의 넉넉한 중앙 수납 공간은 작은 카메라 숄더백을 넣을 수 있을 만큼 넓다.

카메라 숄더백을 넣은 후 카메라를 넣어 보관하면, 왠만한 백팩형 카메라 가방이 부럽지 않다.

헬멧을 넣을 포켓이 따로 없지만, 스트랩을 이용해 헬멧을 부착할 수도 있다.


  다양한 포켓과 기능성이 솔보의 특징

사이즈에 상관없이 솔보 시리즈는 노트북 컴퓨터와 테블릿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었고, 물통을 꽂을 수 있는 포켓, 그리고 아이폰 포켓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분리할 수 있는 가슴과 허리 벨트가 일반적인 활용성을 극대화하였고, 레인커버가 포함되어 있어서 비가 오는 날에도 안전하게 백팩을 보호할 수 있다.
그리고, 어깨끈에 이어폰 라인을 끼울 수 있는 기능도 활동적인 백팩 유저들과 잘 어울리는 기능성이라고 볼 수 있다.


  30리터의 풍부한 용량, 솔보30

솔보30은 30리터가 넘는 풍부한 수납 공간이 특징이다. 하지만, 30리터짜리 일반적인 백팩에 비해서는 그렇게 커 보이지는 않는데, 내부 수납 공간이 충분히 넓은 것도 한 몫 하는 듯 싶다.

카멜백 솔보30 (Camelbak Solvo 30)
소비자가격 : 350,000원

솔보30의 반사판은 3곳에 위치해 있다.

솔보30 하단의 레인커버

레인커버를 씌운 모습

솔보 시리즈의 레인커버는 상단에 고정밸트가 포함되어 있어서 실수로 레인커버가 벗겨지며 물에 젖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솔보30 오른쪽 하단의 포켓

솔보30의 상단 포켓은 장갑 등을 넣을 수 있을 만큼 넉넉한 편이다.

양쪽 사이드 상단에 위치한 포켓

솔보30의 하단 포켓

노트북, 테블릿, 넉넉한 수납공간, 다양한 포켓이 준비된 솔보30의 내부

내부의 바깥쪽은 키홀더 뿐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포켓이 마련되어 있다.

내부 바깥쪽 수납공간은 외부에서 사이드 지퍼를 통해서도 물건을 넣고 뺄 수 있다.

솔보30의 등판 부분


  25리터의 적당한 사이즈, 솔보25

솔보30은 여성들이나 큰 용량이 필요없는 사용자들에게는 조금 부담되는 사이즈일 수 있다. 그에 비해 솔보25는 한층 아담해보이는 스타일로 여성들이 사용하기에도 괜찮은 크기다.

카멜백 솔보25 (Camelbak Solvo 25)
소비자가격 : 290,000원

솔보25의 레인커버도 솔보30과 동일하게 포함되어 있다.

솔보25 오른쪽 하단 포켓

솔보25의 상단 포켓도 장갑을 넣을 만한 크기의 넉넉한 공간이다.

솔보25는 다양한 형태의 포켓이 바깥쪽 하단에 위치하고 있다.

넉넉한 공간의 솔보25 수납공간

솔보25 또한 노트북과 테블릿 수납공간이 따로 분리되어 있다.

노트북 컴퓨터는 내부와 외부의 사이드 지퍼를 통해 넣고 뺄 수 있다.

솔보25 등판

솔보25는 25리터라는 넉넉한 용량에 비해 여성이 착용하기에도 부담되지 않는 크기다.


  결론 - 스타일과 편리성을 모두 잡은 카멜백 솔보

클래식한 스타일을 기본으로 하는 카멜백 솔보는 이와같은 스타일을 즐겨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그 스타일을 더욱 살려주는 아이템으로 적당하다. 게다가 카멜백다운 꼼꼼한 완성도와 편리한 기능이 사용자들을 더욱 만족하게 만들어준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너무 좋은 품질과 기능성 탓에 가격적인 부담까지 동반되어 왔다는 것이다. 그래도 스타일과 편리성을 모두 놓치고 싶지 않은 유저라면 이번 아이템에 대한 지름신을 뿌리치기 어려울 것이다.


관련 웹사이트
(주)세파스 : http://www.cephas.kr/
카멜백 : http://www.camelbak.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