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와 떠나는 타이완 여행, 함께 해요!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바이크매거진은 타이완관광청과 자이언트 바이시클의 후원으로 오는 1월에 타이완으로 자전거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 그 여행 코스는 타이완관광청과 자이언트 바이시클에서 추천하는 관광지와 라이딩 코스가 포함되어 있으며, 우리가 익히 알고 있었던 제조 선진국이 아닌 아름다운 관광 자원을 보유한 타이완의 새로운 모습을 소개하고자 한다.

2시간이면 갈 수 있는 가까운 나라
타이완은 비행기로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가까운 곳으로 국제공항은 타이페이의 남쪽에 위치한 타오유안(Taoyuan)에 있다. 최근 새롭게 리뉴얼을 마친 타오유안 국제공항은 깔끔하면서도 대만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쇼핑 상품들도 볼 수 있다.

비행기로 2시간이면 갈 수 있는 가까운 나라 타이완(대만)

SBS "온에어" 촬영지로 유명한 르위에탄
난터우(南投)현의 깊은 산중, 해발 870m에 위치한 르위에탄은 둘레 24km, 수심 30m에 면적은 900ha에 이르며 타이완의 가장 큰 담수호로 유명하다.
호주 중앙에는 광화섬으로 더 잘 알려진 라루섬(拉魯島)이 위치하고 있으며, 호수의 북쪽은 해와 같은 모양을, 남쪽은 초승달 모양의 지형을 하고 있다.
이 호수의 가장 큰 매력은 시간, 장소, 날씨에 따라서 그 모습과 색깔이 바뀐다는 것인데, 그런 자연환경과 함께 시엔짱스, 원우미아오, 쯔언타 등의 문화 유적지도 많아 타이완의 으뜸가는 관광명소이다.
이번 여행에서는 르위에탄 호수를 자전거로 돌며 그 타이완의 멋진 자연과 라이딩을 함께 즐길 예정이다.




마에스트로 체험장에서 산악 라이딩을 즐긴다.
타이완의 최남단 헝춘반도에 위치한 컨칭은 싱그러운 열대경관, 국제 수준의 휴양시설, 야자수와 작열하는 태양이 있는 열대 휴양지로 알려져 있다.
이곳에 위치한 문마라(門馬羅)는 랜드로바 자동차 테스트를 하던 곳으로, 자이언트에서 마에스트로(MAESTRO) 체험장을 운영하며 MTB 라이더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자이언트 마에스트로 체험장에서 즐기는 MTB


꺄오숑에서 즐기는 시티 라이프
타이완 경제, 무역의 대도시로 꺄오숑은 화물수송량이 세계 4위의 거대한 규모를 자랑한다. 타이완 무역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이곳은 시내 중심가에 85층 똥띠스(東帝士) 빌딩과 50층의 창구(長谷) 세계무역빌딩 등 수많은 마천루들이 하늘을 향해 솟아 있다.
아이허(愛河,Love River) 일대는 여러 번의 보수, 개축 공사를 거쳐 항구도시의 우아한 풍치를 더하였으며, 연안을 따라 설립된 허삔공원(河濱公園)과 이곳의 야경은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2001년부터 꺄오숑에서 개최되기 시작한 등불축제는 이미 이곳에서 가장 중요한 연중행사가 되었으며, 단오절의 드래곤보트축제 등의 주요 무대이기도 하다.
신쿠쟝상권(新堀江商圈), 싼뚜어상권(三多商圈) 등 대형백화점들이 주변상가들과 결합하여 형성된 몇몇 상업거리는 꺄오숑에서 꼭 들러보아야 할 쇼핑거리로 자리잡았다. 만약 여기에 옛부터 그 명성이 자자한 리우허야시장(六合夜市), 신싱야시장(新興夜市), 치진해산물거리(旗津海鮮)등 의 풍부한 먹거리 등을 더한다고 하면, 이러한 먹고 마시며 즐기는 모든 활동들이 결코 이 여행을 헛되이 하지는 않을 것이다.

꺄오숑 야경

꺄오숑 불광산

리엔츠탄충경구

아이허 전경

타이쭝에서 만나는 자이언트 바이시클 본사
타이쭝시는 타이완의 중부에 자리잡고 있으며, 기후가 온난하여 사람이 생활하기에 아주 적당한 신흥도시이다.
타이완의 북부와 남부의 교통과 경제을 잇는 중요한 거점 도시이기도 한 타이쭝은 타이베이, 꺄오숑과 함께 타이완의 3대 도시로써 타이완의 넘치는 활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이곳 외곽에 위치한 자이언트 바이시클 본사는 세계 최대 자전거 생산업체답게 그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본사와 함께 위치한 공장에서는 세계 유수의 카본 프레임이 생산되고 있으며, 조립 라인과 부품 공급의 체계적인 모습은 세계 최대의 생산성을 입증할 만하다.
자이언트 자전거를 타거나 사고 싶은 라이더라면 반드시 보고 싶은 모습이며, 그 모습을 통해 자이언트 바이시클에 대한 더 큰 자부심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타이쭝 외곽에 위치한 자이언트 바이시클 본사

타이쭝 시내에 위치한 자이언트 여성 전용 자전거 전문샵 Liv

바이크매거진은 가깝고 알찬 체험 거리가 가득한 타이완에 자전거 여행을 준비하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타이완관광청과 자이언트 바이시클에서 후원하는 이번 여행은 바이크매거진 이벤트 페이지(http://www.bikem.co.kr/event/read.php?num=3166)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이벤트 신청 마감은 12월 4일까지이다.


자료제공 :
타이완관광청 (http://www.tourtaiwan.or.kr/), 자이언트 코리아 (www.giant-kore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