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전국소기업소상공인대회 개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11월 16일 킨텍스에서 2011년 전국소기업소상공인대회가 열렸다.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우수한 기술혁신과 모범적 경영활동을 통해 국가경제에 이바지한 모범 소기업소상공인들을 포상 격려하기 위해「2011 전국소기업소상공인대회」를 개최했다.

소상공인진흥원(원장 홍용웅)이 주최하고,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인복)와 전국소상공인단체연합회(회장 김경배)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의 성공사례를 발굴하여 홍보하고 공로자들을 포상함으로써, 소상공인들의 자신감과 경쟁력을 고취하고 성과를 확산하는데 행사의 의의를 두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모범소기업소상공인' 부문 108개, '육성공로자' 38개 등 총 146개의 업체대표 및 육성공로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프로바이크마스터 황지현 대표는 중소기업청장표창을, 닥터바이크 박사철 대표는 전국소기업소상공인대회장을 수상했다.

중소기업청장표창을 받은 프로바이크마스터 황지현 대표(오른쪽에서 두번째)

왼쪽부터 한자협 인보식 이사장, 이은철 바이크랜드 대표(박사철 닥터바이크 대표 대리 수상),
 황지현 프로바이크마스터 대표


이날 행사를 소상공인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한국화원협회가 주관한 '코리아컵 플라워 경기대회'를 연계하여 함께 개최하고, 소상공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업종단체 정보를 공유하고자 대한제과협회의 제빵·제과 전시 및 증정이벤트, 한국자전거판매업협동조합의 자전거용품 전시 및 현장판매가 진행되었다.

한국자전거판매업협동조합 부스

한자협 회원사에서 판매하는 KOBI 자전거

한국자전거판매업협동조합 임직원


또한, '소상공인 정책, 우리의 선택은?' 이라는 주제로 건국대학교 박진용 교수의 진행 아래 '학술세미나'도 개최되었다.

중소기업청은 이번 2011소기업소상공인대회를 통해 소기업소상공인의 사기를 진작하고,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대표적인 경제주체로써 소상공인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