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용 선수, 포커스 라이더 되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지난 서울바이크쇼에서 최진용 선수는 세파스와 공식후원계약을 발표하며 사인회를 가졌다.

산악자전거와 로드바이크 선수로 활동 중인 최진용 선수가 이번 시즌 (주)세파스와 후원 계약을 맺으며 포커스(FOCUS) 라이더가 되었다.
최진용 선수는 지난 아시안게임에 산악자전거 국가대표로 출전하여 5위를 차지하였고, 올 겨울 시즌은 스페인에서 전지 훈련을 받으며 산악자전거와 로드바이크 선수로 활동하고 있다.

기존까지 제논스포츠에서 후원을 받았던 최진용 선수는 이번 시즌을 새롭게 시작하면서 세파스와 후원 계약을 맺게 되었는데, 그로 인해 세파스에서 새롭게 런칭하는 포커스(FOCUS) 자전거를 타게 된 것이다.

바이크매거진은 최진용 선수와 세파스의 김휘종 대리를 만나 그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이번 시즌부터 세파스가 새롭게 런칭하는 '포커스'는
독일 최대 자전거 업체인 더비사이클의 최상급 브랜드다.

독특한 풀서스펜션 구조 등 개발과 성능향상에 초점을 맞춤 포커스

'포커스' 브랜드를 최진용 선수에게 후원하게 된 계기는?
(김휘종) 포커스 브랜드를 가진 더비사이클은 100년이 넘는 역사의 자전거 회사입니다. 독일에서 가장 큰 자전거 업체이면서 유럽에서 두번째 회사인데, 우리에게는 너무 알려져 있지 않아서 그것을 효율적으로 알려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 포커스의 성능과 위치에 걸맞는 마케팅을 위해 최고의 선수에게 후원을 해야겠다고 결정을 했고, 마침 최진용 선수와 좋은 인연이 되어 이렇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최진용 선수는 어떤 이유로 새로운 후원 계약을 하게 되었죠?
(최진용) 기존까지 4년 정도 제논스포츠에게 후원을 받으며 활동을 했었고, 좋은 후원을 받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은 무엇인가 변화를 갖고 싶었고, 내 자신에게도 새로운 변화가 필요했었습니다.
새로운 기회를 찾고 있던 중 주위의 추천을 받아 세파스와 인연이 되었고, 이렇게 새로운 마음으로 새 시즌을 맞게 된 기회를 갖게 되었네요.

스페인에 다녀왔는데, 이유는?
(최진용) 스페인은 겨울 동안 비교적 따뜻하고 자전거를 타기 좋은 날씨여서 전지훈련을 위해 다녀왔습니다. 특히 무릎 부상에 대한 우려가 있어 추운 날씨를 피하고 싶었고, 사이클 선진 국가인 스페인에서 조금이라도 배우면서 따뜻하게 훈련을 하고 싶었죠.

내부 터널을 통한 케이블 삽입 방식으로
깔끔한 외관과 프레임 강성 증가를 동시에 만든 포커스 카본 프레임

최진용 선수가 타게 될 포커스 레이븐 1.0
로드바이크(이자르코 팀)는 아직 도착하지 못해 촬영할 수 없었다.

포커스 자전거에 대한 느낌은?
(최진용) 기술적인 면이나 디자인적인 면에 대해서 아주 마음에 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지금까지 탔던 자전거에 비해 조금 작은 사이즈를 선택했는데 오히려 다루기 쉬운 편이고 무게와 라이딩 강성에 있어 좋은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세파스의 후원 계획은?
(김휘종) 훈련과 경기 참가에 대해서 가능한 지원하는 방법으로 갈 계획입니다.
계약서에 내용이 세세하게 있지만 그 내용보다는 최진용 선수가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한 방향으로 지원할 것이며, 우리가 후원하지 못하는 헬멧이나 아이웨어는 파르마 인터내셔널에서 루디 프로젝트 등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올 시즌에 대한 계획은?
(최진용) 내년 런던 올림픽에 도로 선수로 출전하고 싶은 것이 목적입니다. 작년은 아시안게임 때문에 산악자전거에 치중했었지만, 올해는 로드 대회에도 많이 출전할 계획이죠.
그리고, 산악자전거도 다양한 이벤트에 참가해서 많은 동호인들과의 만남도 꾸준히 가질 생각입니다.
또한, 후배들에게도 좋은 본보기를 보일 수 있는 선수생활을 보여줘야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활동할 계획입니다.

후원계약서에 서명 중인 최진용 선수와 박승관 대표



이번 시즌도 최진용 선수를 후원하는 많은 팬들에게 아쉽지 않은 한해가 되길 바라며, 내년 런던 올림픽에 대한 꿈도 꼭 이뤄지기를 바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