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세척력에 향기는 덤, 덕스마트 바이크이지 & 어스무버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사진 : 김수기 기자

영국의 덕스마트(Duck Smart)는 모터사이클, 자전거, 자동차 등의 관리용품 전문 브랜드이다. 덕스마트의 바이크이지(Bike Ezee)와 어스무버(Earth Mover) 바이크 클리너는 자전거 관리의 시작인 세차를 위한 제품으로 우리나라에 공식 소개되었다.
물 사용 여부에 따라 선택은 다르지만 덕스마트의 클리너는 향긋한 과일향과 자전거에 무해한 소재로 자전거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덕스마트의 클리너인 바이크이지와 어스무버를 소개한다.


물없는 세차를 위한 바이크이지


바이크이지 클리너는 물을 사용하지 않고 세차하는 제품이다. 물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가볍게(?) 더러운 자전거, 예를 들어 날씨 좋은 날의 라이딩 후, 또는 집안 먼지와 땀이 같이 말라버린 스마트 트레이너에 걸린 자전거 정도면 바이크이지로 후딱 세차를 끝내버린다.
특히, 동계 시즌의 인도어 트레이너와 자전거를 정기적으로 세차할 때 매우 효과적이다.
바이크이지는 카본이나 티나늄, 알루미늄, 고무 등에 영향을 주지 않고, 디스크 브레이크에도 사용할 수 있다. 바이크이지는 뿌리고 나서 극세사 천으로 닦아내는 간단한 과정만 거치면 되고, 바나나와 초콜릿 향이 남아 세차 후에도 쾌적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가벼운 세차라고 하지만 실리콘 코팅으로 마감되기 때문에, 광택과 함께 추가 오염을 예방할 수 있다.

덕스마트의 바이크이지는 물이 필요하지 않은 클리너로 간편하게 세차를 할 수 있다.
소비자가격 : 22,000원 (1리터)

요즘같은 인도어 라이딩 시즌에 정기적으로 자전거를 관리하기에 바이크이지가 딱이다.

간단한 오염을 제거하면서, 실리콘 코팅을 통해 광택과 오염 예방 기능을 얻게 된다.

바이크이지는 자전거 부품의 다양한 소재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바나나와 초콜릿 향으로 상쾌한 기분은 덤이다.


물세차를 위한 어스무버


어스무버는 유연제와 세제, 발포제가 혼합된 올라운드 물세차 클리너이다.
말라붙은 진흙이나 오래된 기름때처럼 물에 불려서 청소할 때에 무브어스는 확실한 성능을 제공한다. 진흙 투성인 상태의 오프로드 모터사이클도 깨끗이 세차할 수 있으니 자전거는 말할 나위도 없다.

어스무버는 친환경 소재로 자전거 프레임과 부품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분사와 거품 모드로 변경할 수 있는 2중 노즐이 편리하다. 보라색의 어스무버는 포도향이 첨가되어 있어 세차의 귀찮음을 달콤하게 달래준다.
먼저 물을 뿌려 놓은 자전거에 충분한 양의 어스무버를 도포하고, 때에 침투할 시간을 준 뒤에 스폰지나 브러시로 청소한다. 그리고 물을 뿌려 헹궈준 뒤에 건조하면 된다. 

덕스마트 어스무버는 유연제와 세제, 발포제가 포함된 물세차용 클리너이다.
소비자가격 : 20,000원 (1리터)

어스무버는 2중 노즐로 분사와 거품 모드로 변경할 수 있다.

거품 모드는 풍부한 거품으로 세차 성능을 높이고, 사용량을 최소화할 수 있다.

거품 필터를 열고 뿌리면 집중된 오염물에 사용하기 쉽다.

거품을 통해 표면에 오래 점착되어 부품 깊이 스며든다.

어스무버와 간단한 브러쉬 작업으로 충분한 세척 효과를 볼 수 있었다.

물을 뿌려 놓은 상태에서 어스무버를 도포하고 잠시 기다린다.

필요에 따라 스펀지나 브러시로 문지른다.

물로 헹궈낸 후에 건조와 윤활 작업을 진행한다.
고압 물 세척은 베어링 안에 물이 스며들 수 있기 때문에, 샤워 수준의 물이 적당하다.


관련 웹사이트
지비스: https://www.zivis.co.kr/goods/goods_list.php?cateCd=003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