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C 올뉴 스피드머신, TT와 트라이애슬론 바이크 출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스위스의 자전거 전문 브랜드 BMC는 타임트라이얼 및 트라이애슬론(철인3종) 라이더를 위해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스피드머신(Speedmachine)을 발표했다.

BMC는 새로운 TT 및 트라이애슬론 바이크 '스피드머신'을 발표했다.

새롭게 발표된 스피드머신은 레드불 어드밴스 테크놀로지(Red Bull Advanced Technologies, 이하 RBAT)와 5년 간의 협업에 의해 개발되었고, 역사상 가장 빠른 타임트라이얼 자전거로 탄생되었다.
RBAT는 F1 레이스카를 개발하며 공기역학에 대한 높은 기술력을 갖추었고, 30년이 넘는 BMC의 자전거 기술과 만나 이와 같은 제품이 개발될 수 있었다.

BMC 스피드머신은 뛰어난 안정성이 특징 중에 하나로, 라이더는 더욱 자신감을 갖고 스피드를 높일 수 있게 된다. 게다기 최소한의 부품을 통해 단순하면서 기존 타임머신에 비해 500g의 경량화도 가능했다. 그리고, 단순화된 부품 덕분에 분해와 조립이 간편해져, 비행기로 이동 시 작업이 수월해졌다.

BMC 올뉴 스피드머신 소개 영상. 원본 : https://youtu.be/g6ZUvbMAHnw?feature=shared


에어로다이나믹, 핏, 안정성의 최적화


더욱 빠른 스피드를 위해, BMC는 에어로다이나믹과 피팅, 그리고 안정적인 라이딩에 집중했고, 향상된 핸들링을 만들기 위해 헤드튜브와 포크의 지오메트리를 완전히 새롭게 설계했다.
또한, 포지션을 유지하면서도 물을 마시는 것을 수월하게 할 수 있는 하이드레이션 시스템이 채택되었고, 청소도 편리하게 개발했다.

RBAT와의 작업은 F1 수준의 공기역학 테스트를 가능하게 했고, BMC와 함께 정상급 모터 스포츠의 기술을 자전거에 접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광범위한 조절이 가능한 피팅 시스템 덕분에 라이더는 에어로다이나믹한 자세를 더욱 편하고 오래 유지할 수 있게 된다.

BMC 스피드머신 01 LTD

레드불 어드밴스 테크놀로지와 협업하여 최적의 에어로다이나믹 성능 설계

F1 노하우에서 접목된 샤크핀 기술로 휠과 포크 사이의 공기 흐름을 깔끔하게 만든다.

트라이애슬론 라이더를 위한 충분한 수납 시스템

라이딩 중 물을 먹기 쉽고 청소하기 편리한 하이드레이션 시스템

거의 완벽한 피팅을 하면서도 이동 중 분리가 쉬운 콕핏 시스템

BMC 프로 트라이애슬론 팀의 맥스 뉴먼 선수는 "몇 주간 새로운 스피드머신을 테스트하며, 더 이상 TT 바이크에 대해 요구할 것이 없었습니다. 기존 타임머신에 비해 확실히 다른 점은 빠른 스피드와 업힐, 그리고 측풍에서 매우 안정적으로 라이딩을 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특히, 가벼워진 무게 덕분에 마치 로드바이크처럼 업힐을 오를 수 있으면서, 평지에서 지금까지 경험했던 어떤 TT 바이크보다도 빨랐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AG2R 시트로엥 팀의 벤 오코너 선수는 "BMC의 새로운 스피드머신은 정말 인상적이었으며, 저에게는 게임체인저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컨트롤과 안정성에 있어서는 확연한 차이를 경험할 수 있었고, 다운힐에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높은 강성과 페달링 반응성으로 강한 업힐 성능도 보여주었습니다. 이것은 업다운이 있는 롤링 코스와 코너링이 많은 구간에서 좋은 TT 바이크의 조건입니다"라고 전했다.


관련 웹사이트
스포츠온55 : https://www.sports55.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