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O 사이클링 웨어, 라이딩이 패션이 되다.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박창민 편집장, 벨로라운지 제공

사이클링 웨어가 '자전거'라는 특화된 스포츠를 위한 독립된 의류로 발전했던 20세기를 지나, 21세기는 '성능'을 위한 기술적인 발달로 시작되었다. 그리고, 어느 정도 기술의 평준화가 이루어진 요즘은, '디자인'이라는 요소가 가미되어 더 멋진 라이딩 스타일을 만드는 데 사이클링 의류는 큰 역할을 한다.
이런 변화 속에 자체 생산 인프라를 갖춘 MBO는, 고품질 아웃도어 의류에 디자인이라는 요소를 적극적으로 더하여 MBO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내고 있다.


Modern Beautiful Outdoor 사이클링 웨어


MBO라는 브랜드 이름은 Modern Beautiful Outdoor의 첫 이니셜을 따온 것으로 제품에 대한 철학이 들어있다.
아웃도어(Outdoor)에서 강렬한 스포츠를 즐기는 자전거는, 그 성능과 기능을 위해 품질 높은 의류로 제작되어야 하고, 그 안에 모던한(Modern)한 아름다움(Beautiful)을 표현하는 것을 제품의 컨셉으로 삼고 있다.
또한, B는 Best를 의미하기도 하여, 스스로 업계의 선구자가 되겠다는 포부를 브랜드에 심어 두었다.

아웃도어의 품질과 모던한 미학을 추구하는 MBO


등급에 따른 품질 선택


MBO는 워낙 다양한 그래픽과 함께 다양한 원자재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등급에 따른 차이를 구분하는 것이 쉽지 않은 편이다.
라인업으로 구분하면, 중급은 PR1, 상급 라인업은 PR3, 최상급은 PR5 등으로 분류되어 있는데, 그 외에도 PRO와 같은 특별한 라인업도 출시되고 있다. 또, 주머니가 있는 카고 빕의 경우는 AR3 등급으로 PR3와 동등한 라인업에 속한다.

빕숏의 경우는 등급에 따라 빕의 가공 및 패드에서 가장 큰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저지는 PR1과 PR3의 가격 차이가 크지 않은 것처럼 가공 및 소재의 차이도 크지 않다. 대신 PR5 저지는 최신 가공 기술을 접목해 뛰어난 착용감과 성능에서 구분된다.

PRIME-PRO는 프리미엄 등급에 해당하는 제품이다.

높은 통풍성을 갖추면서도 라이딩 중 꼬이지 않는 빕

심리스 가공된 밑단 등은 PRIME-PRO 등급에서 볼 수 있다.

013A9935.jpgPR-1 = 중급, PR-3 = 상급, PR-5 = 최상급 등으로 기본적인 라인업이 구분된다.

PR-3와 PR-5 등급의 빕숏은 이탈리아의 패드 전문 브랜드인 엘라스틱 인터페이스 패드가 적용된다.

엘라스틱 인터페이스 패드가 적용된 제품은 포함된 태그로 알 수 있다.

그래블의 성장과 함께 인기를 얻고 있는 카고 빕숏은 AR-3 등급으로 출시된다.

허벅지 옆과 등 쪽 빕 하단에 주머니가 있어서, 수납 기능성이 좋은 카고 빕숏

최고의 가공 기술과 소재가 적용된 PR-5 등급 저지

PR-5는 심리스 넥칼라 등을 이용해 편안한 착용감과 성능을 향상시켰다.

PR-1과 PR-3의 저지는 가격 차이가 적은 만큼 성능보다 디자인으로 선택하게 된다.

허리 밴드가 넓은 PR-3 저지 (조이 긴팔 저지 멀티컬러)

허리 밴드가 좁은 PR-1 저지 (사이클링 시그널 반팔 저지 마젠타)

소매와 몸통이 동일한 원단으로 제작되어 착용감을 높인 저지 (센츄리 반팔 저지 쉘)

소매를 다른 소재로 제작해 통풍과 서포트를 향상시킨 저지 (사이클링 시그널 반팔 저지 마젠타)

여름용 긴팔 저지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선택의 폭이 넓다.

긴팔 저지는 소매 부분의 소재를 통풍성이 높은 제품으로 설계해 시원함을 유지한다. (타임즈 긴팔 저지 더스키퍼플)

땀이 빨리 마르고 착용감이 좋은 긴팔 저지 소매


높은 마감 완성도


다양한 브랜드의 의류를 살펴보면, 최상급 라인업은 당연히 높은 마감과 고급 소재가 활용되는 편이지만, 보급형은 그렇지 못한 경우를 자주 본다.
하지만, MBO는 자체 생산 인프라를 가진 덕분인지, PR1 라인업의 제품들도 재봉 마감이 깔끔하고, 지퍼에 따른 특징을 이해하여 각각 다른 마감 방법으로 완성도를 높인 것 등이 눈에 띈다.
복잡한 프린트가 적용된 저지의 경우는 재봉 시 각 무늬를 맞춰야 하는 까다로운 작업이 요구됨에도 과감한 프린트가 많은 것도 MBO의 특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PR-1 빕숏도 심리스 어깨끈과 메시를 적용해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한 손으로도 쉽게 지퍼를 조절할 수 있는 이빨이 큰 지퍼는 넥칼라 안쪽에만 보호용 천을 덧대었다.

넥칼라와 허리 밴드에 앞뒤로 지퍼를 마감한 제품

이빨이 작은 지퍼는 이용 중 피부와 마찰이 발생할 수 있어서, 지퍼 안쪽을 전체적으로 보호하고 있다.

뒤 주머니의 재봉 내구성을 위해 덧대어진 설계

모서리 부분까지 재봉 마감이 매우 깔끔해서, 가공 품질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라이딩의 스타일을 만들다.


MBO의 저지는 일률적인 스타일이 아닌 다양한 그래픽과 컬러로 인기를 얻고 있다. 솔리드 컬러의 저지도 어두운 색부터 밝은 색까지 다양하게 출시되고, 화려한 그래픽과 위트 있는 디자인으로 고르고 입는 재미가 쏠쏠하다.

013A6694.jpg다양한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고르는 즐거움이 있는 MBO 저지

빕숏도 컬러 선택의 폭이 넓다.

화려한 프린트 그래픽은 MBO 저지의 특징이기도 하다.

수신호를 이용한 위트 있는 그래픽 (사이클링 시그널 반팔 저지)

과감한 그래픽으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최근 유행하는 솔리드 컬러의 디자인도 다양한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어두운 색상부터 밝은 색상까지 다양한 솔리드 컬러 저지 출시.
더 많은 색상을 매장과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몸통과 소매의 색상을 다르게 하는 투톤 컬러의 제품도 다양한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다.


가격 대비 만족도를 높인 MBO


사이클링 의류는 활동적인 아웃도어 스포츠를 위해 개발된 제품이기에, 선택 시 품질에 대한 신뢰도가 무척 중요하다. 그래서, 자체 생산 능력을 갖추지 못해 품질 관리가 일정하지 않은 브랜드보다, 생산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유다.
MBO는 다양한 브랜드의 OEM 생산 인프라를 기반으로 디자인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하며, 최근에 빠르게 성장하는 사이클링 의류 브랜드가 되었다.
이번 기사를 작성하면서도 소재의 선택과 가공에 대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신뢰를 얻을 수 있었고, 다양한 그래픽 디자인 뿐 아니라, 반팔과 긴팔 등의 선택 폭이 넓다는 것도 만족을 더 높일 수 있는 부분이었다. 게다가, 10만원 초중반 가격에 선택할 수 있는 가격은 선택의 가능성을 더욱 높여준다.


관련 웹사이트
벨로라운지 : http://www.vlcc.kr/front/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