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시원한 레이스 헬멧, 아부스 게임체인저 2세대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사진 : 정혜인 기자

아부스(ABUS) 게임체인저(GameChanger)는 발표와 함께 이름처럼 수많은 레이스 타이틀을 얻었고, 그만큼 인기도 상승한 에어로 레이스 헬멧이다. 정상급 프로 선수들과 윈드터널 전문가의 협업을 통해 완성한 제품으로 레이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핵심이다. 동시에 가벼운 무게감과 통풍성까지 겸비해 에어로 헬멧의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며, '게임체인저'라는 이름 값을 제대로 했다.
그리고 올해, 높은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에 기존보다 향상된 통풍성과 스타일을 선보이며, 새로운 게임체인저 2세대가 출시되었다.


더 넓어진 내부 공간


게임체인저의 가장 큰 특징은 불필요한 부분을 최소화한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으로 일반 헬멧 대비 약 23% 정도 크기가 작은 외형을 지녔다는 거다. 전체적으로 공기와 마찰되는 면적을 축소하여 정면 뿐 아니라, 다양한 라이딩 포지션에서 공기역학적 성능을 높이기 위함이다.

일반 헬멧보다 20% 이상 작은 크기로, 공기와의 마찰을 원천적으로 줄였다.

게임체인저 2세대는 더 원활한 통풍성을 위해 내부 공간을 더욱 넓게 확보했고, 그 결과 핏의 변화가 함께 만들어졌다.
기존과 거의 비슷한 외부 형태와 크기를 지니면서 내부 공간이 조금 더 여유로워진 것이다. 이런 핏의 변화는 헬멧의 앞 부분보다 옆과 뒤 부분에 더 치중되었다.
그래서, 이마가 닿는 앞 부분은 기존보다 오히려 좁아진 느낌이고, 옆 머리는 조금 여유로운 핏이 되었다. 기존 게임체인저에서 옆과 뒤 머리 부분에서 잘 맞지 않았던 라이더라면, 이번 2세대는 더 낳은 핏을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턱 끈의 위치가 조금 변경되어 귀와 간섭이 줄었고, 턱끈이 얼굴에 더 잘 밀착되어 바람에 흔들리는 것도 줄었다.

아부스 게임체인저 2세대
소비자가격 : 420,000원
실측 무게 : 269g (M사이즈)

통풍성 향상을 위해 내부 공간이 더 여유롭게 변화되면서, 핏이 함께 변화되었다.
또, 상단에도 패드가 적용되어 착용 시 더 편안해졌다.

기존 게임체인저와 전체적인 외형은 비슷하지만, 디테일은 큰 차이를 보여준다.

작고 가벼운 피팅 다이얼

턱끈 스트랩이 피팅 시스템에 연결되어 전체적으로 머리를 감싸는 느낌을 만든다.

턱끈의 구조가 변경되며 귀와 간섭이 줄어들고, 얼굴에 더욱 밀착되어 바람에 적게 흔들린다.

M 사이즈  실측 무게 269g


에어부스트 에어 인렛으로 통풍성 강화


에어로 헬멧의 단점인 통풍성을 개선한 것은 게임체인저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였다. 게임체인저 2세대는 이와 같은 통풍성을 더욱 극대화 시켜 여름철 라이딩에도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통풍성을 제공한다.

우선, 전면 하단으로 에어부스트 에어 인렛(Airboost Air Inlet) 통풍구를 추가해 이마 쪽으로 넓게 공기가 유입되도록 설계했다. 이를 통해 전작 대비 약 32%의 공기 유입량이 발생하여 좀 더 빠르게 열과 땀을 배출하도록 돕는다.
또, 기존 좌우 측면에 위치했던 작은 통풍구가 없어지고, 대신 상단 뒤쪽으로 에어로 블레이드(AERO Blade)를 새롭게 구성하였다.
에어로 블레이드는 마치 자동차의 선루프처럼 느린 속도에서도 내부의 열을 빠르게 배출시키고, 공기 흐름을 빠르게 하여 공기저항을 줄이는 효과도 가져온다.

헬멧 정면 하단에 넓은 통풍구인 에어부스트 에어 인렛이 추가되었다.

이마 쪽으로 공기가 흡입되고 내부 채널을 따라 흐르며 빠르게 머리를 식혀준다.

전면 통풍구가 매우 넓게 설계되었다.

후방 좌우 및 중앙의 공기 배출구가 매우 크다.

새롭게 설계된 에어로 블레이드는, 기존보다 열 배출 성능을 향상 시켰다.

빠른 스피드에서 공기가 에어로 블레이드 안으로 흡입되며 후방 와류를 줄여준다.

013A9013.jpg선글라스는 뒤의 통풍구와 앞 에어부스트 에어 인렛에 끼울 수 있다.


빠르고 시원한 게임체인저 2세대


아부스 게임체인저 2세대는 기존처럼 뛰어난 에어로다이나믹 성능과 무게를 유지하면서 통풍성이 더욱 개선되었다는 게 포인트다. 또한, 내부 채널의 변화로 공간의 여유가 늘어나면서 기존과 다른 핏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여전히 남다른 스타일을 보여주는 게임체인저의 독보적인 디자인을 유지하며, 빠르고 시원한 헬멧을 찾는 라이더들에게 매력적인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독보적인 스타일과 성능은 2세대 게임체인저에도 이어진다.


관련 웹사이트
아딕스 디스트리뷰션 : http://www.abuskore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