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급 기술과 중급 가격의 매력을 갖춘 헬멧, 아부스 파워돔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사진 : 정혜인 기자

아부스(ABUS)는 지난해 이탈리아 헬멧 제조 공장을 인수하여 아부스 자체 생산 시스템으로 확장한 바 있다. 안정적인 생산 라인을 구축해 더욱 좋은 품질과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내기 위함이다. 그에 따라 성능 대비 가격적으로도 기존보다 경쟁력 있는 헬멧 생산이 가능해지게 되었다.
새롭게 출시된 파워돔(Powerdome)은 이 같은 환경에서 생산된 초창기 모델이다. 상급 모델의 가공 기술과 피팅 시스템, 패딩 방식 등을 적용한 올라운드 헬멧으로 파워풀한 레이싱부터 가벼운 레크레이션 라이딩 등 다양한 컨셉을 소화한다. 


17개의 통기창 


파워돔은 상급 모델인 에어브레이커처럼 길고 시원시원하게 디자인된 통기창이 헬멧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통기창의 개수는 총 17개로 전면에 10개, 후면에 7개다. 

전면에 있는 10개의 통기창을 통해 유입되는 바람은 정수리부터 이마까지 닿아 맺힌 땀과 열을 식히고, 후면에 있는 7개의 통기창을 통해 배출되는 구조다. 이는 좌우측으로도 넓게 배치된 형태라서 다양한 각도에서 공기순환이 이뤄지게 한다.

그리고 가장 먼저 열이 달아오르는 정수리의 열기를 빠르게 배출시킬 수 있도록 상단측 통기창을 별도로 설계했으며, 내부 채널을 통해 후면 상단의 통기창으로 배출되는 구조다.

상급 헬멧의 기술력이 적용된 중급 헬멧, 아부스 파워돔
소비자가격 : 190,000원
실측 무게 : 214g (M사이즈)

전/후/좌/우로 넓게 배치된 통기창은 총 17개

전면에서 유입된 바람이 정수리에서 이마까지 열을 식혀 후면 통기창으로 배출되는 구조다.

에어로다이나믹과 통풍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구조.

정수리가 위치하는 상단에 에어홀이 있어서 빠르게 열을 배출하도록 돕는다.


상급의 피팅 시스템 채택


파워돔의 피팅 시스템은 상급 모델인 에어브레이커와 동일한 줌 에이스(Zoom ace)가 적용된다. 손가락 그립이 편리한 작은 다이얼을 양방향으로 돌려 핏을 조절하는 방식이며, 미세 조절이 가능하다.
높이 조절도 다단계로 간편하게 할 수 있어, 다양한 두상의 형태 및 헤어스타일에 맞게 핏 조절이 수월하다. 

또한, 핏 시스템 자체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크래들이 연결된 좌우 끝에서 간격을 조절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어서, 작고 가벼운 핏 시스템이지만 다양한 사이즈를 커버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사람마다 각기 다른 두상의 형태라도 안정적으로 착용될 수 있게 적절한 위치를 찾아 핏을 조절하도록 돕는다.

상급 모델에도 적용되는 줌 에이스 피팅 시스템

작고 가볍지만 손가락 그립감이 좋고, 양방향 조절이 가능하다.

다단계 높이 조절 가능하다.

핏 시스템 양 끝의 위치를 조절함으로써 자신의 두상 너비에 맞게 맞출 수 있다.
핏 시스템의 끝은 90도 회전 후 당기면 분리된다.


분리가 수월한 패드


땀을 흡수하여 수시로 세탁이 필요한 패드는 간편하게 분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일반적으로 벨크로 부착 방식은 장시간 사용 시 손상되기 쉽고 접착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지만, 아부스의 고정 방식은 장기간 사용해도 문제가 없다.

패드의 상단은 끼워서 넣는 핀 방식이며, 두상에 닿지 않도록 홈이 패인 지점에 위치한다. 패드의 좌우는 핏 시스템이 고정되는 곳에 끼워지는 형태라서, 착용 중 이물감이 발생하거나 패드가 분리될 일이 없다.

땀을 흡수하는 패드는 상단과 좌우 3곳에 고정핀으로 부착된다.

상단은 패드와 함께 당기면 뽑아지는 고정핀으로 설계되었다.

좌우는 핏 시스템에 함께 고정되어 있어서, 간편하게 패드를 분리할 수 있다.

가볍고 심플한 설계의 턱끈

앞쪽 턱끈의 위치가 변경되어, 착용 시 얼굴에 밀착되어 바람에 흔들리지 않는다.


상급 기술을 이어받은 중급 헬멧


파워돔의 가장 큰 특징은 상급 모델에 적용되는 가공기술과 패딩, 피팅 시스템, 마감처리 방식 등으로 완성도를 높였다는 점이다. 특히 에어브레이커와 게임체인저 등의 인기 모델을 통해 검증된 피팅 방식과 통풍 성능, 가벼운 무게감을 결합시킴으로써 성능과 만족도를 높이면서 매력적인 가격대로 제작한 것이다.
핏에 있어서는 기존 에어브레이커보다 좌우가 조금 더 좁은 편이다. 기존 아부스 헬멧 유저라도, 구매 시 착용하여 핏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상급 기술과 중급 가격을 갖춘 파워돔 헬멧은, 퍼포먼스 로드 라이더부터 입문 라이더들까지 다양한 라이더들에게 가격적인 부담을 줄이며 다가갈 수 있는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웹사이트
아딕스 디스트리뷰션 : http://www.abuskore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