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과 가족의 안전 라이딩을 위한 레이저 헬멧 3종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사진 : 김수기 기자

레이저(LAZER)의 로드 헬멧은 제네시스(Genesis)와 불릿(Bullet), 센츄리(Century) 등이 상위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 중급 올라운드 타입의 스피어(Sphere)가 발표되어 자전거 입문자들도 가격 부담이 덜하면서 상위 모델의 성능을 맞볼 수 있는 헬멧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자녀와 함께 라이딩을 하는 라이더를 위해 어린이를 위한 게코(Gekko)와 쁘띠(Petit) DLX 헬멧도 동시에 출시됐다. 2021년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 자전거를 선택한 가족에게 라이딩에 안전을 더해주는 레이저 헬멧을 만나보자. 


중급 올라운드 헬멧 스피어(Sphere)


스피어는 올라운드 타입의 헬멧으로 제네시스 헬멧을 바탕으로 한 중급 모델이다. 스피어는 라이딩 시에 머리 각도가 약 15도로 숙여지는 점에 착안한 디자인으로 라이딩 자세에서 더 많은 공기가 헬멧 내부로 유입되도록 설계됐다.
통풍구는 14개로 제네시스보다 적지만 통풍구의 크기가 큼직하고, 내부 채널도 전면과 후면의 통풍구로 이어져 열과 땀의 배출이 용이하다. 통풍구는 아이웨어를 거치하기 쉽도록 배치되어 있다. 스피어는 올라운드 헬멧의 특징인 뛰어난 통기성을 갖추면서 S 사이즈 기준 250g으로 착용 무게도 준수하다.

피팅 시스템은 어드밴스드 롤시스로 헬멧 상단에 있는 다이얼을 돌려 미세하게 핏을 맞추는 동시에 후면 구조가 간단해 긴 머리카락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피팅 시스템은 두상에 맞춰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다. 

스피어는 폼과 폴리카보네이트 롤 케이지를 함께 성형해 충격에 폼이 깨지더라도 형태가 유지되어 2차 충격에 대비해 라이더 안전을 지켜준다. 스피어는 레이저의 다른 헬멧과 마찬가지로 최고점인 5등급으로 평가받았다.
스피어는 맷 블랙, 맷 스트라이프, 레드, 화이트 색상이 있고, 사이즈는 S, M, L이 있다. 소비자가는 19만원이다.

레이저의 새로운 중급 올라운드 헬멧 스피어(Sphere)
소비자가격 : 19만원

스피어는 제네시스를 기반으로 개발되어 통기성, 무게, 편의성 등의 기능성을 이어받았다.

M 사이즈 실측 무게는 268g으로 준수한 수준이다.

스피어는 머리를 15도 정도 숙이고 타는 자세에서 공기유입이 늘어나도록 설계됐다.

내부 채널은 유입된 공기가 빠르게 뒷쪽으로 흘러갈 수 있도록 했다.

스피어 후면.

어드밴스드 롤시스 피팅 시스템으로 피팅은 상단에 있는 다이얼로 조절한다.

피팅 시스템은 머리에 닿는 부위가 넓어 압박이 적고 안정적이다.

피팅 시스템은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스피어 디바이더와 버클.

어드밴스드 롤시스 조절 다이얼 조작 모습.

피팅 시스템의 가운데가 오목하게 올라간 형태여서 포니테일 스타일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아이웨어는 가장 바깥쪽에 있는 통기구에 안정적으로 거치된다.

스피어는 내부에 폴리카보네이트 롤 케이지가 있어
폼이 깨지더라도 형태를 유지해 2차 충격에도 머리를 보호한다.

스피어는 맷 블랙, 맷 스트라이프, 화이트, 레드 색상이 출시된다.


오토핏 시스템의 키즈 헬멧 게코(Gekko)


게코는 레이저의 차세대 어린이 헬멧으로 헬멧 착용을 꺼려하거나 불편해하는 어린이가 손쉽게 착용할 수 있는 오토핏 시스템이 적용됐다.
헬멧의 피팅 시스템은 후면 또는 상단의 다이얼을 이용해 조이거나 늘려 편하게 착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어린이들은 핏을 맞추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라이딩 중에 내려간 헬멧을 올리는 행동으로 낙차하는 경우가 있어 어린이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오토핏 시스템은 피팅 시스템의 자체 탄력으로 핏을 맞춰주기 때문에 눌러 쓰듯이 착용하면 머리에 자동으로 맞춰진다. 오토핏 시스템도 일반적인 피팅 시스템처럼 높이가 조절된다.

게코는 어린이의 안전을 가장 먼저 생각해 머리 보호 면적을 최대한 넓게 설계하여, 측면과 후면의 디자인이 성인 MTB 헬멧처럼 생겼다. 바이저로 햇빛을 가려줘 시야 확보에도 도움이 된다.
사이즈는 유니사이즈로 50-56cm 단일이며, 무게는 300g이다. 색상은 다크 블루, 블랙, 블루 옐로우, 블루 핑크, 화이트 트로피칼이 있다. 소비자가격은 65,000원이다.

어린이를 위한 게코 헬멧.
소비자가격 : 65,000원

게코의 피팅 시스템은 머리에 맞춰 늘어나는 오토핏 시스템으로 편리하다.

높이 조절 가능.

머리 보호를 위해 측면 아랫쪽까지 커버하는 MTB 스타일의 디자인이다.

눈부심을 방지하는 바이저가 기본 제공된다.

게코는 단일 사이즈로 실측 무게는 303g이다.

색상은 다크 블루, 블랙, 블루 옐로우, 블루 핑크, 화이트 트로피칼이 있다.


버그넷과 리어 라이트가 내장된 키즈 헬멧 프티(Petit) DLX


프티 DLX는 어린이용 기본 헬멧으로 게코와 다르게 턴핏 플러스 시스템으로 핏을 조절한다. 대신 피팅 시스템의 다이얼에 LED가 내장되어 시인성을 높여주고, 전면에 방충망이 있어 벌레 유입을 막아준다. 바이저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사이즈는 유니사이즈 50-56cm이고, 무게는 280g이다. 색상은 맷 다크 블루, 맷 블랙, 맷 화이트, 블랙 레드, 블랙 핑크, 플래시 옐로우가 있다. 소비자가격은 55,000원이다.

어린이를 위한 프티 DLX 헬멧.
소비자가격 : 55,000원

프티 DLX는 전면에 벌레 유입을 막는 그물망과 바이저가 제공된다.

게코만큼은 아니지만 측면 보호를 위해 측면이 아랫쪽까지 내려온 디자인.

핏 조절 다이얼에 LED 라이트가 내장되어 후면 시인성을 높여준다.

프티 DLX는 턴핏 플러스 시스템이며, 높이는 고정된다.

프티 DLX는 단일 사이즈로 실측 무게는 295g이다.

프티 DLX는 맷 다크 블루, 맷 블랙, 맷 화이트, 블랙 레드, 블랙 핑크, 플래시 옐로우 색상이 있다.


자전거와 함께 구매해야 할 1호 용품, 헬멧


헬멧은 자전거와 함께 구매할 안전 용품으로 인체에서 가장 중요한 머리를 보호해준다. 10여 년전만 해도 자전거 도로에서 헬멧을 안 쓰고 가족 라이딩을 즐기는 이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헬멧을 착용한 가족 라이더 비율이 높아졌다. 그만큼 헬멧과 안전에 대한 시민의식이 개선되는 과정에 있다고 볼 수 있다.
레이저의 스피어, 게코, 쁘띠는 편안한 착용감과 손쉬운 핏조절, 넓은 보호 면적, 가벼운 무게, 다양한 컬러로 퍼포먼스와 안전, 스타일까지 챙길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https://bike.shimano.com/
레이저 헬멧: https://www.lazersport.com/globa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