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렉 퓨얼 EX, 더욱 강력해진 2020 신제품 발표
에디터 : 박창민 기자
트렉(TREK)의 퓨얼 EX(Fuel EX)는 뛰어난 컨트롤과 퍼포먼스로 오랫동안 인기를 끌어온 트레일 바이크 시리즈로, 이번 시즌에도 주목할 만한 변화와 함께 트렉의 MTB 신제품 라인업의 주요한 제품으로 자리를 잡았다.

트렉 퓨얼 EX 9.8


더욱 날렵하고 효율적인 라이딩

최근 그래비티 바이크들의 변화가 그렇듯이 퓨얼 EX 또한 높은 안정성과 함께 날렵하면서 업힐에 효율적인 성능으로 변화되었다. 헤드튜브의 각은 더 낮아지고(67 > 66도), 대신 시트튜브의 각은 더 높아지며(74 > 75도)며, 리치도 10~20mm 정도 늘어났다.
이 결과 더욱 안정적인 다운힐 라이딩을 즐길 수 있으면서, 업힐에서는 효율적인 라이딩이 가능해진 것이다.

서스펜션 트래블도 포크는 140mm, 리어샥은 130mm를 채택하여 앞뒤 밸런스를 맞추던 때와는 달리 라이딩 밸런스와 효율을 높이는 방식으로 변화되었다.
또한, 1x 체인링 전용으로 프레임을 설계하고, 리어샥의 하단 마운트를 고정형으로 변경하며, 더욱 단순하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연출했다.

다운힐을 더 자신있게, 업힐은 더 효율적으로 변화된 뉴 퓨얼 EX


풀 카본 프레임

뉴 퓨얼 EX의 카본 모델은 앞과 뒤 프레임을 모두 카본으로 변경하여 강성과 컨트롤 향상을 가져왔다. 이런 변화는 29인치 휠이 적용되는 M 사이즈(S 사이즈는 선택) 이상의 프레임에서 더욱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트렉에서 이번 시즌 새롭게 발표한 다운튜브 스토리지도 퓨얼 EX에 적용되었다. 어드벤처 라이딩에 가장 적합한 트레일 바이크이기에 이와같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기능 스토리지는 라이딩 품질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쓰루샤프트 방식의 리어샥 마운트가 적용된 점도 변화로 꼽힌다. 리어샥의 고정 강성을 높여주는 쓰루샤프트 방식은 프레임 설계의 공간을 높여줄 뿐 아니라 라이딩 충격에 민감하게 반응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새로운 리엑티브(RE:aktiv) 샥의 리바운드 다이얼에는 숫자를 적어 놓아서, 자신이 사용하는 리바운트 값을 쉽게 기억하고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롭게 발표된 뉴 퓨얼 EX는 트렉의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다운튜브 물통케이지 부분을 원터치로 오픈하여 공구를 보관할 수 있는 스토리지

본트래거 BITS 스토리지를 다운튜브에 보관할 수 있다.

풀 카본 프레임과 쓰루샤프트 리어샥 마운트, 그리고 고정형 하단 마운트까지 전체적으로 강성과 효율성이 높아진 설계


관련 웹사이트
트렉바이시클코리아 : https://www.trekbikes.com/kr/ko_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