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어, 전문가를 위한 BB소켓과 허브 툴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유럽의 전문 자전거 공구 브랜드 유니어(UNIOR)는 정교하게 제작된 바톰브라켓(BB) 소켓과 허브 엔드 캡을 쉽게 분리하기 위한 허브지니(Hub Genie)를 새롭게 출시했다.

올해로 100주년을 맞이한 유니어 공구는 BB 소켓 및 허브지니 등의 신제품을 국내에 출시했다.

올해로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유니어는 뛰어난 금속 가공 기술을 통해 정교한 자전거 툴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BB처럼 정교한 툴에 의해 관리되지 않으면 쉽게 손상을 입게 되는 부품은, 유니어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부분 중에 하나다.
유니어는 BBR9100, BBR60, BSA30, MegaEvo, 16노치 BB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정밀한 소켓 시리즈를 새롭게 국내에 출시한다. 쓰레드 방식으로 조립되는 이 BB의 종류는 설치와 제거 시 정밀한 툴이 아니면 제대로 힘을 줄 수 없게 되어, 잘 설치가 되지 않거나 손상을 입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유니어는 알루미늄으로 제작되는 외장 BB 컵에 손상을 주지 않기 위해, 내구성 높은 마감과 알루미늄 합금으로 양극 처리하여 밀착감을 높였다. 소켓 측면에 있는 빗살무늬의 널링(knurling)은 손으로 BB를 돌릴 때 그립력을 높여주어 안정적인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또, 토크 렌치 및 래칫 렌치에 사용하기 쉬운 형태로 제작되었다.

쓰레드 방식의 BB 작업에 사용하는 소켓 툴이 유니어에서 새롭게 출시되었다.

소비자가격 : 30,000원/개당
제품 상세 링크 : http://www.nnxsports.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7287

정밀하게 가공되고, 내구성과 밀착감을 높여 작업성이 뛰어나다.
옆면의 빗살무늬 널링 처리로 손으로 작업 시 그립감과 안정성을 높여준다.

토크 렌치 및 래칫 렌치 사용이 용이하다.


'허브지니'는 허브의 엔드 캡 또는 더스트 캡을 쉽게 제거하기 위해 개발된 독창적인 제품이다. 공구 없이 허브 엔드 캡을 분리할 수 있는 허브들이 많이 개발되고 있지만, 사실 손으로 엔드 캡을 빼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렇다고 공구를 이용하다 보면 엔드 캡이 손상을 입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는데, 허브지니를 이용하면, 쉽게 그런 부분을 해결할 수 있게 된다.
사용 방법은 동영상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허브의 엔드 캡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분리할 수 있도록 개발된, 유니어의 '허브지니'

소비자가격 : 33,000원
제품 상세 링크 : http://www.nnxsports.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7320

허브지니 사용 방법 동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TT0XwoRXdMQ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www.nnxspor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