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의 라이딩을 진화시켜라, 시마노 이볼브 사이클링웨어
2018-05-14   김수기 기자

시마노(SHIMANO)라는 이름을 들으면 듀라에이스(Dura-Ace)나 XTR, Di2 등을 먼저 떠올릴 만큼 구동계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지만 시마노는 슈즈, 의류, 아이웨어, 가방 등 다양한 사이클링 액세서리도 생산하고 있다.
시마노는 2016년 퍼포먼스 라인업으로 '에스파이어(S-PHYRE)'를 런칭하면서 풋웨어를 시작으로 의류와 아이웨어까지 선보이고 있다. 시마노는 에스파이어 런칭에 이어 작년 에스파이어의 기능성을 이어받으면서 편안한 착용감을 강조하는 이볼브(Evolve) 라인업을 소개했다. 이로써 에스파이어와 이볼브라는 퍼포먼스 라인업이 한층 강화되어 시마노 사이클링 의류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라이더의 라이딩을 진화시킬 시마노의 사이클링 의류, 이볼브를 만나보자.


이볼브 저지, 편안하고 시원한 착용감

이볼브 저지는 열기와 땀을 효과적으로 배출하도록 고안되어 라이더가 느끼는 불쾌함을 줄여 쾌적함 속에서 라이딩을 이어가도록 한다. 이런 이볼브의 특징은 등과 허리, 어깨, 가슴에 베이스 레이어 역할을 하는 레이어가 부착된 듀얼 레이어 구조의 디자인에 기인한다.
저지 안의 베이스 레이어는 겨울철에는 보온을 위해서, 여름철에는 흡습속건을 위해서 착용하며, 시마노는 이볼브 저지를 착용하면서 별도의 베이스 레이어를 입지 않아도 유사한 역할을 하도록 배려한 것이다. 시마노는 듀얼 레이어 구조가 라이더에게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도록 두 원단을 재봉이 아닌 본딩 방식으로 부착했고, 부착면을 제외한 부위는 원단이 분리되어 땀과 열기 배출에 용이하다.
이볼브 저지의 가슴 윗쪽과 목덜미 아래, 겨드랑이에 쿨링 벤트가 있어 라이딩 자세를 취하면 자연스럽게 저지 안쪽으로 바람이 들어가고,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해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되고, UPF 50+ 수준의 자외선을 차단하는 원단을 사용한다. 
 
이볼브 저지 (Evolve Jersey)
색상: 비치 카키, 블루, 블랙, 네이비
소비자가격: 150,000원

이볼브 저지 내부에 메시 원단을 사용해 베이스 레이어를 입은 것과 같은 효과를 내어 쾌적한 라이딩이 가능하다.

내부 메시 원단은 외부 원단과 1cm 가량만 본딩 처리되어 있어 이물감이 적고, 분리된 공간을 통해 땀과 열기 배출이 용이하다.

등 아래 부분은 메시 원단이 노출되어 있다. 

소매와 허리 밑단은 실리콘이 아닌 원단 자체를 접어 본딩시켜 말려올라가는 것을 방지해 착용감이 편하다.

가슴과 등, 겨드랑이에 쿨링 벤트가 있어 공기 유입과 배출에 도움이 된다.


4개의 후면 포켓.

라이더의 야간 시인성을 높여줄 반사 소재.




이볼브 빕숏, 새로운 패드와 포켓의 편의성

시마노는 에스파이어와 이볼브를 출시하면서 패드를 에스파이어와 이볼브, 퍼포먼스 등급으로 새롭게 정리했다.
에스파이어 패드가 레이스에 촛점이 맞춰져 페달링 효율성을 극대화한 3D 입체 디자인이라면 이볼브 패드는 에스파이어 패드를 벤치마킹하면서 충격흡수와 장거리 라이딩의 편안함에 비중을 높인 패드라고 볼 수 있다. 이볼브 패드는 에스파이어와 마찬가지로 뒷쪽이 갈라져 형태가 비슷하지만 두께에서 차이를 보인다.
어깨끈의 앞쪽은 탄력 밴드를 사용하고, 뒷쪽은 빠른 수분 배출을 위해 딤플 형상의 메시 원단이 사용된다. 전체적인 원단은 부드럽고 탄성있는 재질이고, 등과 배, 허벅지 부위에 고탄력 원단을 본딩해 착용했을 때의 매무새를 잡아준다.
허벅지에는 히든 포켓이 있어 에너지젤 등 라이딩에 필요한 물품을 보관할 수 있고, 하단 측면에 반사소재가 적용되어 시인성을 높여준다. 이볼브 빕숏도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다.

이볼브 빕숏 (Evolve Bibshorts)
색상: 블랙, 네이비
소비자가격: 180,000원

시마노는 이볼브 빕숏을 출시하면서 패드 라인업을 새롭게 정리했다.

이볼브 패드는 에스파이어 패드를 벤치마킹해 뒤가 갈라진 형태를 가지며, 약간 더 두꺼운 편이다.


이볼브 빕숏의 뒷쪽은 땀배출을 위해 메시 원단이 사용된다.

허리와 배를 감싸주는 부위는 고탄력 원단(하늘색)이 추가되어 밀착감을 높였다.

허벅지 밑단의 안쪽도 동일한 고탄력 원단으로 말려올라가는 것을 막는다.

라이딩 중에 섭취할 에너지젤과 같은 작은 소품을 넣을 수 있는 포켓이 있어 편리하다.

허벅지 바깥쪽 밴드 라인에 라이더의 안전을 위해 반사소재가 적용된다.



이볼브 글로브, 팔목과 손바닥의 편안함

이볼브 글로브의 장점은 손목과 손바닥을 보면 알 수 있다.
시마노는 라이더가 핸들바를 잡았을 때의 라이더 손목에 가해지는 장갑의 간섭을 고려해 최적의 절개 라인과 벨크로 스트랩 위치를 찾았다. 보통 손목에 위치한 스트랩이 손목을 눌러 이물감이 느껴지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볼브 글로브는 이런 불편함을 벨크로 스트랩을 사선으로 위치시켜 손목이 젖혀지더라도 장갑과 닿지 않도록 해결했다.
그리고 지면 충격의 진동을 흡수할 젤 패드가 손바닥 지지 부위에 배치되어 있어 손의 부담을 줄여준다. UV 차단이 되며, 손등에 있는 시마노 로고를 반사소재로 프린트했다. 

이볼브 글로브 (Evolve Gloves)
색상: 비치 카키, 블루, 블랙, 네이비
소비자가격: 45,000원

V자 형태로 마감되어 있는 이볼브 글로브.

V자 형태와 사선의 벨크로 스트랩은 라이더의 손목이 접혔을 때의 불편함을 줄여준다.

핸들바를 지지하는 부위에 젤 패드가 부착되어 손의 부담을 줄였다.




스타일과 편안함 그리고 퍼포먼스

이볼브 사이클링 웨어는 라이더가 쾌적한 상태에서 라이딩을 할 수 있도록 배려된 시마노의 중상급 제품군이다. 이볼브는 에스파이어의 디자인과 기능성을 이어받으면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의류로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되어 스타일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시마노 : https://bike.shimano.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