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르 드 프랑스 9구간, 앤디 쉴렉 선두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스테이지 7,8의 산악 구간을 지나면서 종합 순위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 하이 마운틴 구간이었던 8번째 스테이지를 마무리하고 하루 휴식에 들어간 선수들은 새롭게 마음을 다잡고 9번째 스테이지에 올랐다.
스테이지 9도 마지막에 25km의 언덕이 자리잡고 있어 만만치 않은 구간이었는데, 옐로우 저지를 입고 있었던 케이델 에반스(BMC)도 이 구간에서 알베르토 콘타도르와 앤디 쉴렉의 그룹을 잡지 못하고 떨어져 나와 8분이나 뒤쳐져 결승선을 통과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케이델 에반스 또한 종합 순위에서 7분 이상 뒤쳐지며 옐로우 저지 경쟁에서 사실상 포기할 상황이 된 것이다.

마지막 언덕 25km와 다운힐 25km를 지나면서 알베르토 콘타도르와 앤디 쉴렉은 계속 같은 페이스를 유지했고, 선두 그룹과 함께 결승선을 통과하며 이번 투르 드 프랑스의 최고 경쟁 상대가 되었다.
알베르토 콘타도르의 2연승이냐 앤디 쉴렉의 옐로우 저지와 화이트 저지 공동 우승이냐가 큰 관심사로 떠 오르고 있고, 지난해 지로 디 이탈리아 우승자였던 데니스 멘초브도 4위로 올라오며 그 뒤를 바짝 쫓고 있다.

9번째 구간을 우승한 샌디 카사르(FDJ)

마지막 언덕 코스에서 선두에서 떨어져버린 케이델 에반스(BMC)

나란히 언덕을 오르는
알베르토 콘타도르(ASTANA)와 앤디 쉴렉(SAXO BANK)

둘은 끝까지 함께 달리며 결승선을 통과했다.
9번째 구간을 통과하며, 앤디 쉴렉과 알베르토 콘타도르는
각각 종합 1,2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투르 드 프랑스 대표 후원사인 LCL의 퍼레이드 차량

각 후원사들의 퍼레이드 차량도 볼 거리다.


스테이지 9까지의 결과는 아래와 같다.

(옐로우 저지)개인 종합 결과
- 1위 앤디 쉴렉 (Team SAXO BANK)               43h 35' 41"
- 2위 알베르토 콘타도르 (ASTANA)                      +00' 41"
- 3위 사뮤엘 산체스 (EUSKALTEL-EUSKADI)        +02' 45"
- 4위 데니스 멘초브 (RABO BANK)                       +02' 58"

- 31위 랜스 암스트롱 (Team RADIOSHACK)        +15' 54"

그린 저지 : 토 후쇼드 (CERVELO TEST TEAM) 124pts

레트 폴카 도트 저지 : 안토니 샤토 (BBOX BOUYGUES TELECOM) 85pts

화이트 저지 : 앤디 쉴렉 (Team SAXO BANK)  43h 35' 41"

팀 선두 : CAISSE D'EPARGNE   131h 05' 36"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