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공고, 주민들을 위한 자전거 정비 프로그램 실시한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성수공업고등학교가 사회적협동조합 '바이크쿱'을 설립하고, 자전거 및 모터사이클 정비관련 평생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협동조합은 구성원들의 복지, 안전, 주민 교육 및 학생들의 진로(취업)에 기여하는 목적의 비영리 협동조합으로, 조합원 1인당 1만원을 납입하면 조합원이 될 수 있다.
조합원은 평생교육(자전거 정비, 스쿠터 정비) 프로그램에 우선 선정되어 교육을 받을 수 있고, 자가 정비실을 할인된 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성수공고가 사회적협동조합 '바이크쿱'을 설립하고,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였다.

바이크쿱은 재능기부를 통해 지자체 및 학교에서 폐기되거나 방치되는 자전거를 수거하여 자전거를 수리하고 불우이웃이나 지역주민에게 나누어 주는 활동도 시행할 예정이다.
이로써, 자전거학과를 가진 성수공고의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학생들 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협동조합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적이다.

첫 교육프로그램으로 휠빌딩이 오는 8월 26~27일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협동조합에서는 휠빌딩 교육 프로그램을 오픈하였으며, 8월 26일(토)~27일(일) 양일간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비는 5만원이며, 이메일(mehyu@naver.com)로 성명/연락처/정비경험 등을 작성하여 신청할 수 있다.

문의 : 02-469-3162 (성수공업고등학교 사회적협동조합)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