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데일, 2018 올 뉴 시냅스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캐논데일(CANNONDALE)은 캐논데일의 시스템 통합(System Integration) 컨셉에 따라 새롭게 설계된 인듀어런스 로드바이크인 시냅스(Synapse)를 발표했다. 올 뉴 시냅스는 단순히 프레임의 변화가 아닌 캐논데일의 BB30과 할로우그램 크랭크, 새로운 세이브 시스템바, 시트포스트 등 프레임과 주요 부품 간의 통합적인 퍼포먼스를 고려해 인듀어런스 라이더를 위한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캐논데일은 2018 올 뉴 시냅스를 발표했다.


확장된 세이브 마이크로 서스펜션 테크놀로지

캐논데일은 프레임에 플렉스 존을 마련해 라이더가 충격과 진동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기술을 개발해 레이스 바이크에는 스피드 세이브라 부르며, 인듀어런스 바이크인 시냅스는 세이브 마이크로 서스펜션(SAVE Micro-Suspension) 테크놀로지라고 칭한다.
올 뉴 시냅스는 체인스테이와 시트스테이, 포크에 이어 세이브 시스템 핸들바와 시트포스트에도 세이브 마이크로 서스펜션 기술을 적용시켜, 부드러운 라이딩을 유지하면서도 정밀한 스티어링과 페달링 퍼포먼스를 가능하게 했다.

부드러운 라이딩을 위한 SAVE 마이크로 서스펜션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2018 올 뉴 시냅스.

포크 블레이드 형태와 드롭아웃의 방향으로 노면 충격을 흡수하는 시냅스 포크.

납작하고 나선형태를 가진 시트스테이.

체인스테이도 시트스테이와 비슷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세이브 시스템바와 세이브 시트포스트

올 뉴 시냅스의 큰 변화는 세이브 시스템바의 출현으로, 이것은 프레임의 진동흡수 설계와 함께 라이더가 느끼는 피로도를 낮춰주는 중요한 부품이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세이브 시스템바는 스템과 일체형처럼 보이지만 스템 길이는 변경가능하고, 각도는 8도까지 조절할 수 있다.
그리고 25.4mm 규격의 시트포스트로 27.2mm보다 지면 충격에 대한 순응성을 높였다.

원피스 핸들바처럼 보이는 세이브 시스템바는 교체를 통해 스템 길이를 변경할 수 있고, 각도는 8도까지 조절할 수 있다.
스템 옵션: +6° 70-110mm / -6° 80-130mm

사이클링 컴퓨터, 라이트 등을 장착할 수 있는 마운트가 제공된다.

순응성을 높인 25.4mm 규격의 세이브 시트포스트.


가벼워진 무게, 높아진 강성

올 뉴 시냅스는 56 사이즈 기준(도색 전, 시트클램프, 디레일러 마운트, 행어, 케이블 루팅, 케이지 마운트 볼트 포함)으로 프레임 무게는 950g이고, 포크는 367g으로 이전 모델보다 336g을 경량화시키면서 헤드튜브의 강성은 9.4% 증가시켰다.
시냅스는 사이즈가 달라도 동일한 라이딩 느낌을 주기 위해 사이즈에 따라 튜브 형상이 다르며, S.E.R.G(Synapse Endurace Race Geometry)를 적용해 편안한 지오메트리로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시냅스는 프레임과 포크의 무게를 336g 줄이고, 헤드튜브 강성을 9.4% 올렸다.

페달링 강성을 위한 파워 피라미드 구조.

사이즈가 달라도 동일한 라이딩 느낌을 주기 위해 사이즈 최적화 디자인이 적용됐다.
Size 44-48: 1-1/8” steerer, 60mm rake
Size 51-54: 1-1/8” - 1-1/4” tapered steerer, 55mm rake
Size 56-61: 1-1/8” - 1-3/8” tapered steerer, 45mm rake


전자식과 기계식 모두 대응하는 케이블포트.

최대 32mm 타이어까지 장착가능하며,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펜더 브릿지가 제공된다.



2018 시냅스 모델 살펴보기


시냅스 하이모드 디스크 RED eTap.

시냅스 하이모드 디스크 듀라에이스 Di2.

시냅스 카본 디스크 RED eTap.

시냅스 카본 디스크 듀라에이스.

시냅스 카본 디스크 울테그라 Di2.

시냅스 카본 디스크 105.

시냅스 카본 디스크 APEX.


관련 웹사이트
캐논데일: www.cannondale.com
산바다스포츠: http://sanbadasports.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