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앤썸 29, XC 레이스 바이크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이언트(GIANT)는 듀얼서스펜션 XC 레이스바이크인 앤썸(Anthem)에 29인치 휠이 적용된 앤썸 29를 새롭게 출시한다.
최근 XC 레이스는 더욱 거친 코스와 빠른 스피드로 변화되고 있으며, 그로인해 29인치 휠과 듀얼서스펜션의 성능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에 자이언트는 XC 레이스 바이크인 앤썸에 29인치 휠을 적용하며, 새롭게 설계된 마에스트로(MAESTRO) 서스펜션 시스템과 함께 어드밴스 카본부터 알룩스 SL 알루미늄까지 라인업을 출시하였다.

지난 2010년 첫 선을 보였던 앤썸 29 시리즈가, 이번 시즌 완전히 변화된 모습으로 새롭게 출시되었다.

90mm 리어 서스펜션과 100mm 트래블의 포크를 장착한 앤썸은, 더 낮아진 헤드앵글(69도)과 짧아진 체인스테이, 그리고 길어진 탑튜브로 인해 뛰어난 클라이밍과 안정적인 다운힐을 만들어냈다고 자이언트 담당자는 설명했다.
또한, 트루니언 마운트(Trunnion mount)의 리어샥 시스템 적용으로 효율적인 공간 설계가 가능해졌고, 카본 단조 로커암을 이용해 가볍고 강성 높은 리어 서스펜션 시스템이 만들어졌다.
90mm 트래블로 새롭게 설계된 마에스트로 서스펜션은 기존 100mm 트래블에서 사용되지 않았던 데드존을 거의 없애며, 효율적인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거듭난 점도 매우 중요한 포인트다.

변화된 지오메트리는 더 빠르게 언덕을 오르고, 안정적인 다운힐을 가능하게 한다.

90mm 트래블의 마에스트로 서스펜션은 100mm에서 발생되는 데드존을 없애 효율적인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진화되었다.

자이언트 앤썸 어드밴스 프로 29 (Anthem Advanced Pro 29)
레이싱 퍼포먼스를 위해 개발된 경량 레이스 바이크

자이언트 앤썸 어드밴스 29
어드밴스 프로 시리즈와 동일한 설계지만, 리어 스윙암을 알루미늄으로 제작하여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자이언트 앤썸 29
알룩스 SL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개발되어, 레이스와 트레일 라이딩에 적합

자이언트 앤썸 29 소개 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dsorEPGqzos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코리아 : http://www.giant-korea.com/
자이언트 뉴 앤썸 29 : https://www.giant-bicycles.com/global/newanthem29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