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대학생 자전거 국토대종주 발대식' 개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2017 진주 대학생 자전거 국토대종주 발대식이 26일 오전 8시 40분경 진주시청 광장에서 진주시 대학생자전거연합회(회장 황용운)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번 자전거 국토 대종주는 진주지역 대학생 38명과 서포터즈 7명 등 총 45명으로 구성된 종주팀이 '진주의 희망, 두 바퀴로 우리가 이룬다'는 슬로건 아래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들은 전남 완도여객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제주도로 이동 제주시 용두암을 출발해 송악산과 표선해변 및 함덕 서우봉 해변을 거쳐 다시 용두암까지 순환하는 총 234km의 제주환상자전거길을 달리게 된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자전거 도시 진주와 남강유등축제를 널리 알리고 자전거 타기' 붐' 조성에도 앞장서 주길 바란다"며 "안전사고에 유의하여 전원 완주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지역 대학생들의 도전의식과 협동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대학생 자전거 국토 대종주는 2013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자전거도시 진주 홍보와 함께 남강유등축제를 비롯한 10월 축제 홍보에도 앞장서 오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