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시민자전거 무료교실 운영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남양주시 자전거연합회(회장 김성애)는 오는 10월 27일까지 남양주시 삼패한강시민공원에서 남양주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자전거교실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남양주시 자전거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남양주시가 후원하는 남양주시민자전거교실은 자전거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들이 증가함에 따라 자전거 이용 욕구를 충족시키고 자전거레저특구지정 도시답게 안전한 자전거문화의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민자전거교실은 자전거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기초질서 준수 등의 이론교육과 기본자세 및 자전거도로 주행의 실전교육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으며 월∼금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주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함으로써 초보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남양주시 자전거연합회장은 "자전거교실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전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흥미를 유발시켜 많은 남양주시민들이 안전한 자전거문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시민자전거교실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남양주시자전거연합회(010-3737-1985)로 하면 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