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자전거의 날' 행사 개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옥천군과 자전거교통문화실천 옥천지부는 자전거 교통문화를 널리 알리고 군민의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오는 22일 옥천읍 일원에서 '제3회 자전거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당일 오전 8시 옥천문화예술회관 앞 광장에서 간단한 개회식을 갖고 참여자들이 다 함께 옥천읍 외곽도로를 라이딩하면서 자전거 교통문화 정착 캠페인을 전개한다.

라이딩 구간은 옥천문화예술회관을 출발지로 해서 장야 네거리∼마암 과선교∼옥천역∼삼양네거리∼구읍네거리∼정지용 생가∼옥천군청을 거쳐 다시 출발지로 돌아오는 10㎞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주민 등은 행사 당일 오전 7시 30분까지 출발지로 본인의 자전거를 갖고 나오면 된다. 자전거가 없는 경우 자전거 교통문화실천본부 옥천지부(043-733-1319)로 미리 연락하면 무료로 빌릴 수 있다.
이날 라이딩 출발에 앞서 참여자들에게는 안전모 착용, 우측통행, 전화사용 금지 등 자전거 안전하게 타는 방법 및 교통문화 교육이 실시되며 완주자에게는 자전거 관련 안전용품을 기념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옥천은 '향수100리 자전거 길' 등 다른 군에 비해 자전거 도로가 잘 조성돼 있다"며 "안전한 라이딩을 위해서는 타는 사람과 걷는 사람, 차량 모두 양보하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자전거의 날'은 매년 4월 22일로 전 국민의 자전거 타기를 활성화하고 자전거 이용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지난 2010년 정부가 제정한 기념일이다.
옥천군은 2015년부터 이날을 기념해 자전거 교통선진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