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울테크라 6800, 듀라에이스 9000 Di2 싱크로나이즈 적용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시마노(SHIMANO)는 울테그라(ULTEGRA) 6800과 듀라에이스(DURA-ACE) 9000 시리즈 Di2에 신형 배터리 교체를 통한 싱크로나이즈 변속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발표했다.

시마노는 새로운 배터리(BT-DN110)을 적용할 경우, 울테그라 6800과 듀라에이스 9000 시리즈의 싱크로나이즈 변속 시스템 적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새로운 배터리(BT-DN110)에는 하나의 변속 레버로 앞뒤 디레일러를 모두 조절하여 자연스럽게 변속이 이루어지는 '싱크로나이즈' 변속을 설정하는 메모리 칩이 포함되어 있다. 이로써 라이더들은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싱크로나이즈 변속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싱크로나이즈 변속을 적용하면, 하나의 버튼으로 기어비에 따라 자동으로 앞뒤 변속이 진행되고, E-TUBE를 통해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세팅이 가능하다.

정션 버튼을 2번 클릭하여 메뉴얼과 싱크로나이즈드 기능의 모드 전환을 할 수 있다.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정션

싱크로나이즈 적용은 배터리 교체 후, 호환 가능한 앞 변속기(FD-6800, FD-9070, FD-9150) 또는 뒤 변속기(RD-6870, RD-9070, RD-9150)를 PC 케이블이나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최신 E-TUBE 펌웨어로 업데이트하면 된다.

변속 모드는 모두 3가지로 적용할 수 있는 데, 앞뒤 변속을 수동으로 하는 메뉴얼(M) 모드와 싱크로나이즈드 변속 모드가 S1, S2 두가지로 지원된다. 변속 모드의 변경은 정션박스 버튼을 두번 클릭하는 것으로 할 수 있으며, M 모드는 2초간 LED가 켜지고, S1 모드는 LED 2번 깜빡임, S2 모드는 LED 3번 깜빡임으로 구분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싱크로나이즈드 세팅 방법 : http://e-tubeproject.shimano.com/guide/setting_syncro.htm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