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1~07/23
동양인에 맞춘 캐주얼 헬멧, 본트래거 솔스티스 아시안 핏
2017-04-25   정혜인 기자

라이딩 상황이나 목적에 따라 자전거를 선택하듯이 헬멧도 선택하게 된다.
여행이나 피트니스, 자전거 출퇴근 등 부담없는 라이딩에 최상급 퍼포먼스 헬멧의 착용은, 정장에 운동화를 신는 것만큼이나 어색할 때도 있다. 공기저항을 위한 디자인, 경량을 위한 소재 등을 따지기 보다 원활한 통풍과 편안한 핏, 튼튼한 소재 등의 특징을 갖춰 도심 활동과 자전거 입문에 부담없이 착용할만한 헬멧을 선택하는 게 좋다.
본트래거(Bontrager) 솔스티스 아시안 핏(Solstice Asian Fit) 헬멧은 동양인 두상에 잘 맞는 편안한 핏과 다목적 성격의 디자인을 겸비해 캐주얼한 라이딩을 즐기는 라이더들을 겨냥한다. 

전형적인 아시안 두상을 위한 핏

솔스티스 아시안 핏은 인터내셔널 핏 보다 측면부가 조금 더 돌출된 아시안 표준 두상에 맞춰졌다. 아시아의 6개국 약 2000여 명의 두상을 대상으로 한 연구의 결과로, 헬멧을 착용할 때마다 양 옆의 착용감을 유난히 답답하게 느끼는 사용자에게 기존보다 편안한 착용감을 갖게 한다.
측면이 여유로워졌더라도 내부 몰딩 설계에 의해 발생된 여유 공간이기 때문에 외부 형태까지 돌출형은 아니다.
오히려 전후면에서 측면까지 완만한 곡선을 이루고 있어 자연스러운 슬림함을 연출한다.
여성용은 일반 모델과 동일한 사이즈더라도 약간 더 작게 제작됐다. 일반 모델의 S/M 사이즈가 51~57cm, M/L이 55~61cm이므로 두상 둘레가 50cm 이하의 여성이라면 참고하자.

동양인 두상에 잘 맞는, 본트래거 솔스티스 아시안 핏

무게 : 283g (S/M 사이즈 기준)
소비자가격 : 59,000원

편안한 핏과 다목적 성격의 디자인을 겸비한 캐주얼 헬멧

아시아의 6개국의 약 2000여 명의 두상을 대상으로 연구한 표준적인 아시안 핏이다.

인터내셔널 핏에서 답답했다면 좀 더 여유로운 핏을 느낄 수 있다.


전후면에서 측면까지 완만한 곡선을 이루어 자연스러운 외관을 연출한다.


여성용은 사이즈만 약간 다르다. 표준 사이즈보다 조금 작은 정도다.
색상은 무광 흰색.

무게 : 275g
소비자가격 : 59,000원


부담없는 라이딩을 위한 디자인과 기능

착용의 완성은 마이크로 매니저 2핏 피팅 시스템으로 마무리한다. 한 손으로 다이얼을 돌려 제 각각인 두상의 크기와 형태에 맞게 피팅하고 후면에서 수동으로 약간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그러나 다이얼을 풀 때는 다이얼을 누르면서 반대 방향으로 돌려야 하므로 조금 번거로울 수 있다.
디자인은 화려함 보다 심플함을 추구했다. 헬멧 디자인의 표준이라 할 수 있는 일반적인 형태에, 단색 또는 일정한 패턴의 프린팅이 들어간 색상으로 분류했다. 완전히 단순하거나, 튀지 않지만 평범하지 않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한 것이다.

디자인 역시 표준 스타일을 추구한다. 색상으로 심플함의 차이를 두었다.

헬멧에는 시원시원한 통풍구가 19개 설계돼 있다. 전후면에서 측면까지 고루 설계되어 공기 흐름을 원활히 했다. 내부에 패드가 수분 흡수를 도와 더욱 쾌적한 라이딩을 돕는다. 
전면에 햇빛을 일부 차단시켜줄 바이저가 기본 구성됐다. 바이저는 탈착이 가능하며, 플라스틱 소재로 물 세척이 가능하다.
또 사용이 간편한 턱 끈 조절 버튼과 후면에 반사 테잎을 적용해 야간 가시성을 높인 것까지, 디자인에서 기능적인 특징 등은 입문자나 어반 라이더를 타깃으로 해 다양한 라이딩 상황과 스타일을 소화할 수 있게 했다.

전후면과 측면까지 고루 설계된 19개의 통풍구




햇빛을 차단하는데 도움이 되는 분리형 바이저


좀 더 심플한 디자인을 원한다면 바이저를 분리하자.

핏은 매니저 2 핏 시스템으로 조절한다.

피팅 시스템은 다양한 두상 너비에 맞게 폭넓은 조절이 가능하다.

후면에서 약간의 높이 조절도 가능하다.

스트랩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턱끈 클립


가격, 디자인, 착용감이 부담 없는 헬멧

솔스티스 아시안 핏 헬멧은 자전거를 시작한 입문자나 캐주얼 라이더를 위한 헬멧이다. 기본적인 성능은 놓치지 않으면서 심플한 디자인과 색상 등으로 캐주얼 분위기까지 돋보인다.
아시안 두상에 맞는 편안한 핏으로 착용감에 대한 부담을 낮췄으며, 가격적인 부담도 낮추어 장거리 여행이나 피트니스 등에 편한 복장과 함께 즐겨도 좋다. 


관련 웹사이트
트렉바이시클코리아 : https://www.trekbike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