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1~07/23
물마시는 즐거움을 알려주는 카멜백 에디 키즈 물병
2017-04-10   김수기 기자

문득 정신을 차리니 겨울이 가고, 봄이 왔다. 이처럼 계절은 어김없이 다시 찾아온다. 하지만 기다리던 봄의 불청객인 미세먼지는 황사보다 더 독한 모습으로 찾아왔다.
어쩔 수 없이 야외 활동을 해야할 경우에 미세먼지의 대책으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 후에 얼굴이나 손을 잘 씻으며 물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미세먼지를 떠나서  어린이에게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중요하다.
이처럼 물을 자주 마시려면 주위에 마실 물이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카멜백(CAMELBAK)의 에디 키즈(eddy Kids) 물병은 휴대성과 편의성, 안전성 모두 만족시켜주면서 물을 마시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줘 물마시는 습관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어린이에게 안전한 소재

물병을 고르는 기준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안전이다. 내몸에 흡수되는 물에 해로운 물질이 스며들지 않는지부터 확인하게 되는데, 특히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는 안전한 소재를 골라야 한다. 대표적인 환경호르몬인 BPA(비스페놀 A)는 내분비계의 기능을 방해하는 물질로 'BPA Free' 마크는 BPA가 나오지 않는 소재를 사용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카멜백의 에디 키즈 물병의 뚜껑은 BPA-Free 폴리프로필렌 소재를 사용하며, 물병은 얼룩이 지지 않고, 물맛을 유지시켜주는 트라이탄(Tritan™) 소재로 BPA, BPS, BPF로부터 안심이다. 트라이탄은 내열성과 내충격성이 좋아 식기세척기에서 세척가능하고, 열탕소독을 할 수 있어 아기젖병에 많이 사용되는 소재다.
밸브는 의료 등급(medical grade)의 실리콘을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다. 에디 키즈 물병은 실리콘 밸브를 뚜껑에서 쉽게 제거할 수 있어 세척도 간단하다.

카멜맥 에디 키즈 물병의 캡은 BPA Free  폴리프로필렌 소재로 제작된다.

물병은 젖병 소재로 많이 쓰이는 트라이탄으로 열탕소독, 식기세척이 가능한 재질이다.

의료 등급의 실리콘으로 만즐어진 밸브.

카멜백 물병이 모두 그러하듯이 에디 키즈 물병도 세척이 쉽다.

실리콘 내부에 손잡이가 있어 밸브를 쉽게 분리할 수 있다.

모든 부속품이 분리되어 깨끗하게 세척이 가능한 에디 키즈 물병.


아이와 부모 모두 좋아할만한 디자인

뽀통령을 시작해 꼬마버스 타요, 폴리를 거쳐 최근에 핑크퐁, 캐리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차고 넘친다. 귀여운 캐릭터를 보는 아이 눈은 즐겁지만 부모는 식상할 수 있다.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니 이해하지만 다양성이 부족한 면도 있다.
아이가 사용할 물건을 아이가 좋아하는 것으로 고르도록 배려하는 경우도 있지만 부모의 시각적 피로를 풀기 위한 다른 캐릭터를 찾는다면 카멜백의 어린이용 물병 캐릭터도 훌륭한 선택이 된다. 심플하게 그려진 동물, 실사와 비슷한 꽃과 축구공 등 아이는 물론 어른들이라도 충분히 좋아할만한 디자인이다.

에디 키즈 인슐레이티드 .4L(eddy® Kids Insulated .4L)
블루 샤크, 핑크 하트, 그린 다이노, 퍼플 플라워
소비자가격: 27,000원

에디 키즈 .4L(eddy® Kids .4L)
너구리, 하마, 정글 동물, 골
소비자가격: 23,000원

에디 키즈 .4L(eddy® Kids .4L)
데이지, 고슴도치, 스컹크, 인어
소비자가격: 23,000원



보온보냉과 결로방지를 위한 인슐레이션

보온기능을 가진 물병은 보통 스테인레스 재질로 되어 있거나 이중벽 구조물 사이에 보온재를 넣는 경우가 많다. 에디 인슐레이티드 보틀은 2중 벽 구조로 보온기능이 있어 0.4리터 용량을 마시는 동안 충분하게 시원하거나 따뜻하게 물을 마실 수 있고, 아이들이 물병을 잡더라도 표면에 맺힌 물방울에 미끌려 손에서 놓치는 경우를 줄였다. 또 가방 사이드포켓에 넣었을 때에 결로 때문에 가방이 젖는 일도 없다.

보온 기능이 있는 인슐레이티드 보틀.

이중 구조로 되어 있어 물을 원하는 온도에 맞춰 보관할 수 있고, 결로 현상이 없어 미끄러지거나 가방을 적시는 일이 없다.


빅 바이트 밸브로 즐거운 물마시기

에디 키즈 물병 주입구는 손잡이 쪽으로 고정시키면 호스가 눌려 새지 않는다. 그리고 물을 마실 때는 고정된 주입구를 빼서 밸브를 물어야 주입구가 열리는 구조(Big Bite™ Valve)로 되어 있다. 카멜백의 빅 바이트 밸브는 어린이가 사용해보지 못한 방식이어서 재미를 느켜 물을 잘 마시게 되는 결과를 만든다.
그리고 뚜껑에 손잡이가 달려 있어 손가락에 걸어 들거나 카라비너에 연결해 휴대할 수 있어 편하다.

실리콘 밸브의 입구는 입으로 물어야 벌어지는 빅 바이트 구조로 되어 있다.

입구가 눌리지 않으면 밸브로 물이 새지 않는다.

밸브는 간단하게 손가락으로 밀어 캡에 고정시킬 수 있다.

어린이도 충분히 밸브를 여닫을 수 있을 정도로 큰 힘이 필요하지 않다.

밸브를 캡에 고정시키면 밸브 아래쪽 호스가 눌려서 이중으로 물이 새는 것을 막아준다.

손가락이나 카라비너를 걸 수 있는 손잡이.


언제 어디서나 에디 키즈 물병으로 물을 마신다

물병을 선택하는 기준의 첫번째는 바로 안전성이고, 다음으로 디자인과 기능성을 따져볼 것이다. 어린이를 위한 물병은 디자인이 다양하고, 물을 마시는 방법도 가지각색이지만 카벨맥 에디 키즈 물병은 다른 것과 차별성을 갖고 있다.
바로 빅 바이트 구조로 입으로 물어서 물을 빨아야 하는 과정은 의외로 아이들이 재미있어 한다. 오히려 물 마시기에 재미들린 아이를 말려야 할 정도였다.
카멜백의 에디 키즈 물병, 일상생활과 야외활동 모두를 아우르는 어린이의 물마시기 친구다. 




카멜백 에디 컬렉션 소개 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_lTUbgF1U7I


관련 웹사이트
알파인터내셔널 : http://alpha-int.co.kr/
카멜백 : http://www.camelbak.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