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3~01/14
03/17~03/25
03/18~03/25
2017 서울모터쇼에서 자전거도 함께 만나보자
2017-04-03   김수기 기자

2017서울모터쇼(www.motorshow.or.kr)가 '미래를 그리다, 현재를 즐기다(Design the future, Enjoy the moment)'를 주제로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9일까지 총 열흘간 경기도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다.


이번 서울모터쇼에는 현대, 기아, 한국지엠, 르노삼성, 쌍용 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 9개, 비엠더블유, 메르세데스-벤츠 등 수입차 브랜드 18개 등 총 27개 완성차 브랜드가 참가한다. 또한 제네시스, 메르세데스-AMG가 독립 브랜드로 최초 참가하며, 상용차 브랜드 만(MAN)도 처음으로 참석한다. 완성차업체를 제외한 부품·IT·튜닝 및 캠핑·타이어 및 이륜차·용품·서비스 업체는 총 194개사가 이번 모터쇼에 함께한다.
자동차 브랜드와 더불어 서울모터쇼에는 자전거 관련업체로서 삼천리자전거와 참좋은레져, 툴레(THULE)를 취급하는 나눅스네트웍스, 고프로(GoPro)의 세파스가 참여했다.


지금, 라이딩이 한창입니다 - 삼천리자전거, 참좋은레져

삼천리자전거는 대표 자전거 라인업인 아팔란치아, 블랙캣, 레스포 등 자전거와 쁘레베베의 유아 카시트와 유모차 등을 전시하고, 친환경차량 시승행사장에서 팬텀 EX 등 전기자전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시승차를 제공한다. 그리고 전속모델인 류준열의 팬사인회를 3월 31일 개최했다.
한편 참좋은레져는 다양한 지형에서도 자유자재로 주행이 가능한 스윈카(SwinCar)와 첼로(CELLO)의 엘리엇(Elliot), 콜나고(Colnago) 등을 전시하고 있다.

삼천리자전거 부스.(제1전시관 B-01, 5홀 입구)

삼천리자전거의 전속모델인 류준열이 3월 31일 부스를 방문해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삼천리자전거는 아팔란치아, 블랙캣, 레스포 등 대표 자전거를 전시하고 있다.

유아 전문 브랜드인 쁘레베베의 카시트와 유모차도 부스에 자리잡고 있다.

모델 류준열을 통해 라이딩을 향한 도전과 열정을 표현한 XRS 로드바이크.

도심 속 스타일리쉬한 라이딩을 위한 브릭(Brick).

제2전시장 시승행사장에서 삼천리자전거의 전기자전거 팬텀을 체험할 수 있다.

스마트 트레이너인 리얼 터보무인으로 즈위프트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부스 2층에 있다.

참좋은레져에서 선보이는 스윈카(SwinCar)는 다양한 지형지물을 넘나들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4륜 전기차다.

콜나고(Colnago)의 에어로 로드바이크 컨셉(Concept).

퍼포먼스 카본 로드바이크 첼로 엘리엇(CELLO Elliot).


아웃도어를 위한 툴레(THULE)

자동차 캐리어 전문기업인 툴레는 모터쇼와 잘 어울리는 브랜드로 아웃도어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카테고리를 추가해 자동차 루프박스와 캐리어, 견인볼은 물론 팩앤페달, 유아 자전거 안장, 비즈니스 트래블 용 서브테라(Subterra) 등을 전시했다.
한편 툴레는 부스 방문자를 위한 소셜미디어 공유 이벤트, 툴레 사용인증 이벤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툴레 부스. (제1전시실 P-08, 4홀)


툴레 부스 뒷편에서 나눅스네트웍스가 자체 개발한 코리안 핏 헬멧 카머(Karmor)와 시마노 아이웨어를 시착할 수 있다.


툴레의 유아 바이크 시트 신제품인 옙 맥시(Yepp Maxi, 뒤)와 옙 미니(Yepp Mini, 앞).
안장 소재로 EVA 폼을 선택해 착석감이 부드럽다.

투어링과 커뮤팅을 위한 툴레의 팩앤페달(Pack'n Pedal).

방수성능을 높인 쉴드 시리즈 안장가방.

비즈니스 트래블을 위한 서브테라(Subterra) 시리즈 가방.

스포츠 유모차인 어반 글라이드(Urban Glide).

툴레는 아웃도어 제품도 출시하고 있지만 기본은 자동차 캐리어 제품군이다.
고정형(위), 분리형(가운데), 폴딩형(아래) 브링크(Brink) 견인볼.

개폐 장치가 별도로 추가된 루프 박스 모션 XT SL.

툴레 부스 외에도, 툴레는 아웃도어 컨셉의 자동차에 두루 전시되고 있었다.



액션캠 전문 브랜드, 고프로

세파스는 액션캠 전문 브랜드인 고프로(GoPro)를 모터쇼에 출시해 고프로 히어로5 제품과 액세서리를 전시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고프로는 모터쇼 기간 중 토요일과 일요일에 부스 방문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 이벤트를 열어 히어로5 블랙 에디션, 히어로5 세션, 히어로 세션 각각 1대씩 총 12개를 경품으로 내건다.

고프로 부스. (제1전시실 P-47, 5홀)

음성제어, 전자식 손떨림방지 기능(EIS) 등을 탑재한 히어로5 블랙 에디션.

컴팩트한 크기와 편의성을 제공하는 히어로5 세션.

고프로를 이용하는 드론 카르마(Karma)는 5월 중에 출시예정이다.
카르마에는 안정적인 영상촬영을 위한 카르마 그립이 포함되어 있으며, 카르마 그립은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고프로 영상을 VR 기기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모터쇼에서 만날 수 있는 자전거

도요타 부스에 전시되어 있는 캐논데일.

르노삼성 부스에 있는 스페셜라이즈드 E-MTB 터보 레보(TURBO LEVO).


메르세데스 벤츠 자전거.

만도 전기자전거 풋루즈.

미니의 미니벨로.


관련 웹사이트
서울모터쇼 : www.motorshow.or.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