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스, 휠과 안장 도난방지용 넛픽스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아부스(ABUS)는 자전거를 보관하면서 안장과 휠 도난을 방지하는 넛픽스(NutFix) 컴포넌트 락을 출시한다. 아부스의 넛픽스는 보안에 취약한 QR 레버나 너트 방식을 대신해 휠과 시트포스트를 잠궈주는 아이템이다.
넛픽스의 구조와 작동원리는 간단하다.
넛픽스는 스패너로 열 수 있는 너트가 안전 캡으로 덮인 구조이고, 자전거를 옆으로 눕혔을 때만 스패너로 열 수 있는 너트가 캡에서 개방된다. 따라서 자전거를 펜스나 가로등과 같은 고정된 장소에 자물쇠로 묶어 놓으면 자전거를 눕힐 수가 없어 휠과 안장을 훔쳐갈 수가 없다.
넛픽스는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도난방지와 함께 컬러 튜닝까지 가능하다. 넛픽스는 넛픽스 액슬 세트(휠), 넛픽스(기존 너트 대용), 넛픽스 SPC(시트 클램프) 제품이 있다.
넛픽스와 비슷한 형태의 보안장치가 몇 있지만 특별한 공구가 필요한다는 점에서 넛픽스는 사용편의성이 높다.

아부스는 휠과 안장을 도둑으로부터 지킬 수 있는 넛픽스(NutFix) 락을 출시한다.

넛픽스는 자전거를 눕혔을 때에 너트가 개방되는 구조로, 자전거를 자물쇠로 잠궈놓으면 자전거를 눕힐 수 없어 넛픽스를 열 수 없다.

넛픽스는 넛픽스 액슬 세트(휠), 넛픽스(기존 너트 대용), 넛픽스 SPC(시트포스트 클램프)가 있으며,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ABUS NutFix
동영상 주소: https://youtu.be/30CK0ud-Ikg


괸련 웹사이트
아부스 : https://www.abu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