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열차타고 제주도의 로드와 MTB 코스 달린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코레일 광주본부 목표역은 오는 3월 16일~19일 일정의 제주 환상 자전거 종주 코스 자전거 열차를 운행한다. 서울에서 출발하는 자전거 전용열차를 타고 목포역으로 이동해 목포~제주간 페리 선박을 이용하는 상품이다.

3월 16일 저녁 6시 30분에 서울을 출발하지만 영등포, 수원, 평택, 천안, 서대전에서 합류할 수 있으며, 목포역에는 밤 11시경 도착된다. 페리 선박을 타기 위해 각자의 자전거로 선착장까지 이동하고 선박 내에서 1박하게 된다. 

코레일 광주본부 목표역은 오는 3월 16일~19일 일정의 제주도 자전거 열차를 운행한다.

다음날부터 제주도에서의 일정 안에는 2가지 라이딩 코스가 진행된다.
제주도 자전거 전용도로를 따라 달리는 국토종주 코스와 난이도가 높은 MTB 제주 오름 코스로 나뉜다.
종주 코스는 10곳의 자전거 인증센터가 있는 제주 환상 자전거길 234km를 완주하며, 오름 코스는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도로인 1100도로와 제주의 주요 오름 코스로 구성된다. 
2가지 코스로 진행되는 제주도 자전거 여행의 일정

서울을 기점으로 출발하는 자전거 열차를 타고 목포역으로 이동

목포역에서 페리로 갈아타 제주로 이동하는 일정이다.

난이도가 있는 MTB 코스는 1100도로와 주요 오름 코스로 구성된다.

제주 환상자전거 코스는 10곳의 자전거 인증센터가 있는 제주도 둘레 234km를 라이딩하게 된다.

이번 제주 자전거 열차는 올해 5번째로 운영되는 상품으로 매번 알찬 코스와 프로그램으로 많은 인기를 누려왔다. 게다가 제주도의 봄 향기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색다르게 만끽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목포역 여행센터(전화 061-242-7728) 또는 인터넷 카페(http://cafe.naver.com/railro7788)에서 확인 및 문의 가능하며, 상품은 150명 이상 신청시 운행하게 된다. 


관련 웹사이트
코레일 - 광주본부 : http://cafe.naver.com/railro7788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