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동해안 종주 코스 5월경 개통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동해안 종주 코스가 경북도 동해지역을 추가하면서 올해 5월경에 추가 개통한다.
기존에 동해안 종주 코스는 삼척 임원해수욕장~고성 통일 전망대까지의 242km가 전부였다면, 경주시 양남면~울진군 북면에 이르는 총 291km가 추가 확장되는 것이다.
경주 46km, 포항 117km, 영덕 51km, 울진 77km가 연결된다. 
인증센터는 은어교 인증센터, 망양휴게소 인증센터, 월송정 인증센터, 고래블해변 인증센터, 해맞이공원 인증센터로 4월말까지 설치될 계획이다. 코스에서는 경주 양남 주상절리와 포항 구룡포항, 호미곶, 영덕 강구항과 블루로드, 울진 월송 소나무 숲길 등 이름만 들어도 유명한 관광지와 멋진 바다 풍경을 만나게 된다.
동해안 코스와 새로운 경북 동해안 코스는 이어지지 않는다. 울진군 북면에 위치할 인증센터가 결정되지 않았지만, 임원 인증센터에서 약 17km 근접하게 떨어져있어 전체 동해안 코스를 완주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경주시 양남면~울진군 북면에 이르는 경북 동해안 종주 코스 291km가 5월경에 추가 확장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