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바다스포츠, 인체공학적으로 진화한 2017 브롬톤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폴딩 바이크인 브롬톤(BROMPTON)이 새로운 핸들바 모양과 변속기 시스템 등을 포함한 여러 부분이 재설계된  2017년 브롬톤을 출시했다.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유용하고 기능적인 제품을 만드는 것"이라는 디자인 철학을 잃지 않은 2017년 브롬톤을 만나보자. 

2017년 레드와 그레이의 브롬톤을 추가하면서 브롬톤은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컬러로 단순화시켰다.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접목한 2017 브롬톤

브롬톤은 보다 손쉽게 컨트롤하기 위해 조향부의 전반적인 세팅을 바꿨다.
먼저 M타입 핸들바의 길이 및 각도에 변화를 줬고, 핸들그립이 기존 100mm보다 더 길어진 130mm로 편안하고 안정적인 그립감을 느낄 수 있다. 그립은 42g의 락 온 그립이 장착되며, 다른 그립과의 호환성이 높아졌다.
변화된 핸들바와 함께 기어 쉬프터는 기존에 핸들바 위쪽을 향하던 방식과 달리 핸들바 아래쪽을 향하면서 브레이크와 통합시켰다. 뿐만 아니라 기어 인디케이터를 장착해 줌으로써 라이더가 현재 기어 상태를 시각적으로 확인이 가능해졌다.
브롬톤만의 황동벨은 브레이크 레버와 함께 장착되고, 벨의 위치는 좌/우 이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안장은 기존의 147mm폭의 안장뿐 아니라 167mm의 안장도 커스텀 오더를 통해 선택할 수 있다.
브롬톤의 디자인 & 엔지니어링 총 책임자 윌 칼리스미스(Will Carleysmith)는 "더욱 인체공학적이며 컴팩트한 컨트롤 셋을 새로이 설계하기 위해 우리는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25개의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하였고, 1,600만번의 반복 테스트를 통해 내구성을 입증했다"며 새로운 브롬톤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2017 브롬톤은 M타입 핸들바의 길이와 각도에 변화를 줘 라이더의 손목과 어깨의 부담을 줄였다.

길이가 130mm인 락온 핸들그립을 장착해 그립감과 호환성을 높였다.

기어 쉬프터는 브레이크와 통합되며, 쉬프터 레버가 아래로 향하도록 변경됐다. 

변속 인디케이터로 라이더가 현재 변속상태 확인이 쉬워졌다.

브롬톤 벨은 브레이크에 장착되며, 좌/우 위치 변경이 가능하다.


기존 147mm 폭의 안장이 좁은 라이더를 위해 167mm 폭의 안장을 추가해 커스텀 오더로 바꿀 수 있다.


캣아이 라이트와 색상 체계 변경

브롬톤은 캣아이와 협업으로 브롬톤만을 위한 라이트 시스템을 출시했다. 전조등은 전방 브레이크 마운트에 함께 장착되어 라이트가 조향하는 방향을 따라가고, 후미등은 안장 후면 하단에 장착되어 높은 시인성을 가지게 된다. 브롬톤의 새로운 라이트 시스템은 폴딩 기능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다.
브롬톤은 그레이와 레드 색상을 추가하면서 기본(Basic) 색상과 일반(Standard) 색상의 차등을 없애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커스텀 오더는 기존과 동일하게 약 3개월이 소요된다.
위에 소개된 개선사항이 적용된 첫 모델은 브롬톤 블랙 에디션으로 2016년 10월 한정판으로 공개되었으며, 전 모델에 적용되기 시작하는 17년 모델은 오는 1월 16일 한국에 공식 출시된다.
우리나라의 공식 유통을 담당하는 (주)산바다스포츠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스토어 위클 등 전국 브롬톤 전문 취급점에서 구입가능하며, 소비자 가격은 아래 가격 안내표를 참조하면 된다.

브롬톤은 캣아이와 협업해 만든 폴딩 시 간섭이 없는 새로운 라이트 시스템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2017년부터 브롬톤은 기본(Basic) 색상과 일반(Standard) 색상의 차등을 두지 않고,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된다.

2017년 브롬톤 가격표. (대리점 안내 바로가기)


관련 웹사이트
산바다스포츠: http://sanbadasports.co.kr
BROMPTON: https://www.brompton.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