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S-PHYRE 퍼포먼스 의류 출시한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시마노는 2016년 발표했던 S-PHYRE(에스파이어) 슈즈 라인업에 이어 이번 시즌 S-PHYRE 컨셉을 이어받은 퍼포먼스 의류 라인업을 발표하였다.

SHIMANO는 S-PHYRE 슈즈 라인업에 이어, 퍼포먼스 라이딩에 집중한 S-PHYRE 의류 라인업을 발표하였다.

S-PHYRE 2017 라인업 소개 영상


S-PHYRE, 최상의 레이스 퍼포먼스 컨셉

S-PHYRE 컨셉은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 무게 대비 최대의 파워 전달력을 만들어내고, 공기저항을 줄이면서, 움직임 연계성의 효율을 높이는 것이다.
자전거를 타면서 라이더의 움직임으로 인해 발생되는 공기저항, 그리고 마찰력이나 과열로 인해 파워가 손실되는 것을 원하는 라이더는 없을 것이다. S-PHYRE는 이런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라이더의 신체와 그 근육의 작은 움직임까지 철저하게 계산하여, 그것을 제품 기술에 적용시켰다.
이런 기술과 프로 라이더들의 피팅 및 퍼포먼스에 대한 연구 노하우를 함께 하여, 시마노는 의류와 피부가 움직임에 의해 최고의 효율을 만들고 한단계 높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라이더의 움직임을 세밀하게 분석하여, 근육과의 마찰과 파워 전달, 공기저항까지 고려하여 개발된 S-PHYRE 의류 라인업

Marco Zaja 시마노 유럽 지사의 이사는 "S-PHYRE는 사이클웨어의 기존 성능적 한계를 새롭게 정의합니다. SHIMANO의 모든 노하우와 열정을 담았습니다. S-PHYRE는 SHIMANO와 라이더가 기대하는 모든 것을 담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S-PHYRE 저지 & 빕숏

3D 구조로 설계된 저지는 사이클링을 위한 포지션에서 어깨에 주름이 적게 생기며, 포켓은 라이딩 중에도 쉽게 물건을 꺼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풀집업으로 디자인되어 체온 조절에 유리하며, 심플한 스타일이 특징이다.
일체형 그리퍼로 다리의 근육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빕숏은, 충격을 흡수하는 셰미와 함께 안장과 의류, 라이더와 불필요한 공간이 남지 않도록 설계하였다.

S-PHYRE 저지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풀집업 스타일로 개발되었다.

공기저항을 줄이는 어깨 라인의 설계

S-PHYRE 빕숏


S-PHYRE 스킨수트

스킨수트는 습기 조절 기능을 가진 소재와 단일 구조로 디자인되어, 마치 제2의 피부와 같은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공격적인 라이딩 포지션에서도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한 설계가 어깨에 적용되었고, 쉽게 착용할 수 있지만 퍼포먼스를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을 디자인에 적용했다.

최적의 성능을 내기 위한 의류 디자인 설계가 다양한 연구를 통해 이루어졌다.


S-PHYRE 장갑

봄/여름 장갑은 풀온(pull-on) 디자인으로 손목의 불필요한 면적을 줄여, 공기저항을 줄였다.
3D 구조로 설계하여 핸들바와 레버 조작 시 뛰어난 그립감과 제어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손등과 손목에 압축패널을 적용해 제2의 피부인 것처럼 자연스러운 느낌을 얻을 수 있다.

뛰어난 핸들링과 조작성을 위해 설계된 S-PHYRE 장갑

풀온 디자인으로 손목 착용감을 높이고, 공기저항을 줄였다.


S-PHYRE 양말

S-PHYRE 양말은 S-PHYRE 슈즈와 함께 했을 때 완벽한 기능을 발휘하도록 디자인되었다.
다리와 발목, 발까지의 연장선에서 S-PHYRE 양말은 압력이 가해지는 부분에 쿠션을 보완하고, 발바닥 및 뒤꿈치에 환기 및 미끄럼 방지 기능을 더했다.
발목 부위에 짜임을 높여 페달링 시 안정감과 효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라이딩에 맞춤 설계로 개발된 S-PHYRE 양말

S-PHYRE 슈즈와 함께 했을 때 가장 완벽한 퍼포먼스를 만들어내는 S-PHYRE 양말


S-PHYRE 제품들은 로또NL-윰보 프로팀과 함께 개발되고 테스트가 되어, 최상의 퍼포먼스 용품으로 진화될 것이다.

프로팀인 로토NL-윰보(Team LottoNL-Jumbo) 팀은 2017년부터 공식적으로 S-PHYRE 커스텀 저지와 슈즈를 착용하고 레이스에 참가하며, 향후 제품 개발에도 계속 참여할 예정이다.
시마노 S-PHYRE 스킨수트, 저지, 빕숏, 장갑, 양말은 2017년 2월부터 전국 25곳의 S-PHYRE 프리미엄 샵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시마노 S-PHYRE 라인업은 S-PHYRE 프리미엄 샵을 통해 만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시마노 라이프스타일 기어 : http://www.shimano-lifestylegear.com/gl/index.php
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