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라이딩을 위한 게르네 G. 윈터 MTB 고어텍스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찬바람이 부는 겨울에도 열심히 산과 들, 자전거 도로를 달리는 MTB 라이더는 로드바이크 라이더보다 겨울 라이딩 복장에 자유로움이 있다. 패딩이나 아웃도어 자켓, 기능성 등산화 조합도 어색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퍼포먼스 라이딩을 추구하는 라이더라면 MTB나 로드바이크 상관없이 기능성 용품을 선호하는 것이 사실이다. 게르네(GAERNE)는 퍼포먼스 산악자전거 라이더를 위해 추위로부터 발을 지켜줄 'G. 윈터 MTB 고어텍스(G. Winter MTB Goretex)' 슈즈를 내놓았다. 
'G. 윈터 MTB 고어텍스' 슈즈는 클릿 장착이 가능하면서 미끌림이 적은 아웃솔, 고기능성 고어텍스 소재, 페달링 효율을 위한 힐컵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


고어텍스로 발을 추위로부터 막아준다

아웃도어 시장이 현재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지만 몇년전만해도 폭발적인 성장을 이뤘다. 국민 모두 아웃도어 의류 한두점은 구매한 적이 있을 것이고, 의류에 사용된 기능성 소재의 이름은 분명 들어봤을 것이다. 그중에 유명한 것이 바로 고어텍스(Gore-tex)다.
고어텍스는 특히 겨울철 의류에 많이 쓰이며, 사람들은 보온을 위한 소재쯤으로 알고 있다. 사실 고어텍스는 보온병과 같은 보온기능은 없다.
고어텍스는 사람의 몸에서 발생하는 뜨거운 습기를 의류 바깥으로 배출해주는 투습기능과 외부 바람을 막아주는 방풍기능이 주기능이고, 이런 기능성의 결과가 체온 유지다.

사람은 움직이게 되면 체온이 오르고, 체온을 낮추기 위해 땀을 배출한다. 하지만, 땀에 의해 젖은 옷이 체온으로 마르면서 체온을 낮춘다. 따라서 땀에 의해 체온이 낮아지는 것을 막기 위해 고어텍스 소재는 내부 습기를 배출해 내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외부 바람을 막아 투습기능과 더불어 체온을 유지시킨다.
게르네 'G. 윈터 MTB 고어텍스' 슈즈는 고어텍스를 사용해 페달링으로 덮여진 발의 습기를 배출해주고, 찬바람을 막아 겨울철에도 라이더가 힘차게 달릴 수 있다.

게르네 G. 윈터 MTB 고어텍스 (GAERNE G Winter MTB Goretex)
소비자가격: 340,000원
사이즈: 260-275cm (41-44)

'G. 윈터 MTB 고어텍스'는 투습, 방풍기능의 대명사인 고어텍스(Goretex)를 사용해 라이더의 발을 지켜준다.

인솔 아래의 바닥면의 고어텍스.

고어텍스는 발바닥뿐만 아니라 발등과 발목까지 보호한다.

통기성을 위한 컴포트 인솔.



2중 클로저와 사출성형 힐컵으로 높은 페달링 안정성

G. 윈터 MTB 고어텍스는 발의 체온유지를 위한 기능성 소재와 디자인은 물론 페달링 효율성을 위한 구조가 접목되어 있다. 겨울철 동계슈즈가 그러하듯이 G. 윈터 MTB 고어텍스는 발목까지 올라오는 부츠 형태를 갖는다. 그리고 설포는 외피와 연결되어 있어 바람을 막아주며, 발등을 덮는 전면커버가 벨크로로 고정된다.
전면 커버 안쪽에는 클립으로 쉽고 빠르게 조일 수 있는 레이스가 있다.

G. 윈터 MTB 고어텍스가 다른 동계슈즈와 다른 점이 있다면 바로 발등커버다. 발등커버가 하나가 아닌 2중 구조로 안쪽 커버는 발등을 위주로 고정되고, 바깥쪽 커버는 발목 부위를 고정하게 되어 있어 사람마다 다른 발구조에 맞게 조일 수 있는 클로저 시스템을 보여준다.
그리고 발뒷꿈치의 움직임을 잡아주도록 힐컵을 사출성형으로 제작되어 페달링 시 뒤틀림을 막는다.

G. 윈터 MTB 고어텍스의 발등 커버는 2중 구조로 바깥쪽 커버는 발목을 지지한다.

안쪽커버는 레이스와 발등을 덮어주며, 2중 구조 클로저 시스템은 발의 압박을 고루 분산시키면서 발등 높이와 발목 두께 등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사출성형으로 제작된 힐컵은 발뒷꿈치를 단단히 고정시켜 페달링 안정성을 높여준다.

레이스는 클립을 이용해 고정시켜 빠르고 쉽게 신발을 신고 벗을 수 있다.

클립의 빨간 부분을 올리면 레이스를 풀고 조일 수 있다.

레이스를 적당히 조여준 다음 클립의 빨간 부분을 내려서 레이스를 고정시킨다.

안쪽 커버로 레이스를 갈무리한다.

바깥 커버를 덮으면 신발 착용이 마무리된다.


미끄럼 방지 아웃솔

'G. 윈터 MTB 고어텍스'는 클릿 라이더를 위한 MTB 슈즈로 전면에 머드 및 눈에서 미끄럼을 방지할 수 있는 스터드 장착이 가능하다. 또한, 동계용이다보니 눈이 쌓인 코스를 위해 아웃솔의 측면과 후면에 그립력이 높은 THSR-ICRGRIP 소재로 보강했다.
G. 윈터 MTB 고어텍스의 아웃솔은 'GAERNE MTB 3DENSITY SOLE'로 나일론과 유리섬유를 혼합한 소재로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나일론과 유리섬유로 제작된 G. 윈터 MTB 고어텍스의 'GAERNE MTB 3DENSITY SOLE'이 적용된다.

MTB 클릿과 스터드를 장착할 수 있고, 측면과 후면에 그립력이 높은 THSR-ICRGRIP 소재로 보강했다.




G. 윈터 MTB 고어텍스 이미지





추우니까 동계 슈즈가 필요하다

사이클 용품 중에 항상 효용성에 대한 의문이 드는 것은 바로 동계 용품이다. 라이딩을 많이 하지 못하는 겨울 한 계절을 위해 지출하기에 돈이 아까울 수 있다.
그러나 겨울에도 꾸준하게 자전거를 타고 싶거나 부실하게 준비하고 라이딩을 나갔다가 발이 꽁꽁 얼어본 적이 있다면 동계 슈즈가 필수품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게르네 G. 윈터 MTB 고어텍스는 겨울 라이더를 위한 방풍투습 소재의 고어텍스와 페달링 효율성을 높인 설계, 겨울철 코스를 대비한 미끄럼 방지 아웃솔 등으로 계절이 바뀌어도 라이딩은 멈추지 않도록 도와줄 아이템이 된다.



관련 웹사이트
(주)MBS코퍼레이션 : http://www.elfama.com/
게르네 슈즈 : http://www.gaerne.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