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벤지 엘리트, 특별한 에디션을 만날 기회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스페셜라이즈드코리아(Specialized Korea)는 올해 큰 인기를 끌었던 벤지 엘리트(Venge Elite) 모델을 재구성한, 벤지 엘리트 CLA 에어로팩 에디션(Venge Elite CLA Aeropack Edition)을 이번 크리스마스를 기점으로 하여 50대 한정 판매한다.

벤지 엘리트 CLA 에어로팩 에디션(Venge Elite CLA Aeropack Edition)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맞이하며, 특별한 에디션 50대 한정 판매가 시작된다.


에어로다이나믹, 특별한 매력에 빠지다.

스페셜라이즈가 어떤 자전거 브랜드보다 에어로다이나믹 기술에 대한 매력에 집중한 업체라는 것은 알고 있을 것이다. 그것은 본사 건물에 자전거를 위한 전용 윈드터널을 설계한 것에서 확실히 느낄 수 있다.
이런 시도의 첫 시작은 맥클라렌(McLaren)과의 협업에서 볼 수 있다. 2011년 프로 대회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에스웍스+맥클라렌 벤지'는 밀란-산레모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눈길을 끌었던 것이다.
F1 카레이스를 통해 에어로다이나믹 및 카본에 뛰어난 기술을 가진 맥클라렌과 협업하여 공기저항을 줄이고, 경량과 강성을 만족시키는 자전거를 개발하기 시작하여, 자전거 공기역학 기술을 한단계 발전시킨 계기가 되었다.
그후, 2013년 맥클라렌과 본격적인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자전거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에어로 기술을 개발했으며, 에스웍스 맥클라렌 타막과 에어로 헬멧 등의 제품이 출시되기도 했다.

에스웍스+맥클라렌 벤지의 출시.
F1 카레이스로 공기역학 및 카본의 뛰어난 기술을 지닌 맥클라렌과 협업한 첫 작품이 선을 보였다.

2013년 맥클라렌과 협업을 약속하며, 자전거 공기역학 기술의 새로운 시도가 진행되었다.

윈터널(Win Tunnel), 공기역학 기술을 진보시키다.

맥클라렌의 협업과 동시에 진행된 자전거 전용 윈드터널의 개발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고, 스페셜라이즈드는 그 이름을 윈터널(Win Tunnel)로 명명했다.
윈터널의 개발은 기존의 윈드터널에서 거창하게 진행되었던 테스트들을 간편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변화시켰으며, 그 결과 자전거 위에서 발생되는 작은 변화까지 스페셜라이즈드는 테스트하여 제품 개발에 적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런 변화는 단순히 자전거 프레임의 개발을 너머, 부품의 설계와 사용, 그리고 용품들에까지 이어졌고, 자전거 공기역학 기술을 한단계 진보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2013년, 자전거를 위한 전용 윈드터널을 개발한 스페셜라이즈드.
라이딩 중에 발생하는 사소한 것들도 쉽게 테스트할 수 있게 되어, 스페셜라이즈드 공기역학 기술 발전에 가속이 붙기 시작했다.

생각나는 것을 바로 테스트하고, 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스페셜라이즈드 윈터널의 장점이다.


바람을 가르는 기술, 벤지 엘리트 에어로팩 에디션으로 느끼자.

스페셜라이즈드는 지난 시즌부터 크게 인기를 누리고 있는 벤지 엘리트(Venge Elite) 모델의 특별한 에디션을 공개했다.
에스웍스 프레임에 사용되는 FACT 11r 카본보다 한 단계 낮은 FACT 10r 카본이 적용되는 벤지 엘리트는, 에스웍스 에어로플라이 핸들바의 적용 등으로 완성도 높은 프레임셋이 구성되었고, 라이더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완성차에서 에어로 성능을 느끼기에 다소 아쉬웠던 휠셋을 로발 CL60 카본 휠로 적용하고, 시마노 울테그라 그룹셋으로 업그레이드 하여 완성된 것이 바로 '벤지 엘리트 CLA 에어로팩 에디션(Aeropack Edition)'인 것이다.

로발 CL60 휠은 에어로 효과를 높인 60mm 프로파일 카본 림을 바탕으로, DT스위스 허브 및 스포크 기술이 적용되었다. 벤지 엘리트와 함께 했을 때 가장 밸런스가 좋은 휠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시마노 울테그라 구동계의 적용으로 벤지 엘리트 순정 모델(시마노 105 적용)에 비해 더 가볍고 성능 좋은 라이딩을 느낄 수 있게 된다.

벤지 엘리트 CLA 에어로팩 에디션

벤지 엘리트 프레임 + 로발 CL60 휠셋 + 시마노 울테그라 그룹셋
소비자가격 : 4,700,000원


FACT 10r 카본이 적용된 벤지 엘리트 프레임

로발 CL60 카본 휠이 적용된다.


17mm 와이드림이 적용되어, 공기저항에 유리하고, 볼륨감있는 안정적인 라이딩을 만든다.

카본 프론트 허브 바디

알루미늄 리어 허브

윈터널에서 개발된 에스웍스 터보 타이어

시마노 울테그라 그룹셋 적용


에스웍스 에어로플라이 카본 핸들바




50대 한정, 크리스마스와 신년을 위한 선물도 함께 받자.

스페셜라이즈드 벤지 엘리트 CLA 모델은 50대 한정으로, 스페셜라이즈드 공식 대리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그리고, 이번 에어로팩 에디션을 구매할 경우 로발 KEG 공구통과 로발 퓨어리스트 물통을 함께 선물로 받게 된다.

스페셜라이즈드 벤지 엘리트 CLA 에어로팩 에디션 구매 시, 로발 KEG 공구통과 로발 퓨어리스트 물통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KEG 공구통은 공구를 넣는 파우치가 포함된다.

공구를 정리하는 파우치, 캡의 안쪽에는 글루리스 패치를 넣을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코리아 : https://www.specialized.com/kr/ko/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